서비스경영 교과서 사례와 실제사례의 비교 -SAS와 IB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서비스 경영의 등장 및 정의
2.본론
- 교과서 사례 분석 : SAS
- 실제사례 분석 : IBM
- 교과서 사례와 실제사례의 비교 : SAS와 IBM
3.결론
- 고객중심 서비스경영의 중요성
본문내용

낮은 고객화
낮은 노동 집약도

* 관리자의 덕목
자본결정
기술적인 발전
수요조절


고객 중심의
따뜻한 서비스
“우리에게는 매일
5만번의 진실의
순간이 있다.”
(Moment of Truth)


전세계에 분산된 영업 조직을 고객의 입장에서 주요 산업별 솔루션 조직으로 재구성

모든 것을 시장 중심의 고객 요구와 기대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원칙아래, 고객에게 end-to-end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

로터스, 티볼리, 래쇼날 등의 기업을 인수하여 e-비즈니스 시대의 통합 솔루션 서비스 회사로의 입지를 강화

마케팅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사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와의 협력관계를 적극 강화하여 글로벌 협업체제 성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RM 사례: 기업 사례분석 SAS
  • SAS의 경영 철학’에서 자세히 살펴본 바 있다.3. 사례 연구Q 1. 일반적인 기업의 조직 문화 및 사람관리 방식과 비교할 때 SAS의 경우 어떠한 독특성이 있는가?일반기업과 SAS의 조직문화와 사람관리방식을 비교하여 보고, SAS만의 ‘독특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조직문화와 사람관리방식 비교“일반기업”↔“SAS”성과 우선 주의사람 우선 주의수직적ㆍ계층적 구조수평적ㆍ평등적 구조능력 우선의 채용 방식인근지역 위주의 채용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
  • 경영이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기업관점에서 고객을 관리하고자 했다. 그러나 CRM은 기업과 고객이 서로 도움이 되는 (win-win situation) 쌍방향 관계에 초점을 맞춘다. 결국 CRM은 고객의 편익과 회사에 이익 모두를 증진시키기 위해 기업의 고객 접점이 되는 마케팅, 판매, 서비스 활동을 고객 중심적으로 운영하여 관계가치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만드는 것이다.이런 관점에서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인 PwC는 다음과 같이 CRM에 대해 기술하고

  • [회계학] 전략적 사회공헌활동 - Win-Win전략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
  • IBM International Foundation이라는 비영리 법인을 1985년에 설립하여 미국 내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된 프로그램을 해외에서도 실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HPHP는 저소득층을 돕기 위한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HP의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하여 450만 달러를 지원하는 디지털마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HP는 인디언, 히스패닉, 여성 등 사회적 소수계층 교육에 지난 5년간 400만 달러를 투자하였다. 또한 HP는 2002년에 파트너와 협력하여 남아프리카의 저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서비스 업체(ISP)간의 가입자수 경쟁 등 관련 산업의 이해관계로 실제보다 다소 부풀려진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 매년 전세계 컴퓨터 관련 통계를 발표하고 있는 Computer Industry Almanac社에 따르면 매주 인터넷 사용(Weekly User)이라는 다소 엄격한, 그러나 타당한 기준을 적용할 경우, 국가별 인터넷 이용자수는 적게는 15%에서 많게는 100%까지 줄어들게 된다고 한다.국가간의 인터넷 이용자 분포의 편차가 심하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될 수 있다. 상위 15개국의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지원/경력)13. 자기소개서(대우정보시스템/정보통신/신입)14.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경력)15.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경력)17.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판매/신입)18. 자기소개서(GM대우/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대한생명/일반사무/신입)20. 자기소개서(대한생명보험/금융전문가/신입)21. 자기소개서(대한통운/일반사무/신입)22. 자기소개서(대한항공/발권서비스/경력)23. 자기소개서(대한항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