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정보시스템] 이베이 eBay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전략적 제휴의 정의 2-1. 전략적 제휴의 종류

3. 전략적 제휴의 목적 3-1. 전략적 제휴를 선택하는 이유
4. eBay의 전략적 제휴 4-1. 타기업과의 제휴 필요성 인식 4-2. AOL(America-Online)과의 제휴 4-3. 그 밖의 회사들과의 제휴
5. eBay의 기업인수 합병 5-1.전략적 제휴와 기업인수 합병을 통한
Global Market
본문내용
1995년 9월 세계최초 인터넷 경매 업체 Auction Web 창업
1996년 Jeff Skoll 첫 사장 고용
1997년 9월 eBay(eleretronic Bay)라는 이름 채택
1998년 경매 사이트 인수
1998년 새로운 CEO Meg Whitman 취임
2001년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업체 옥션(auction) 인수
2002년 전자결제 서비스업체 pay pal사 인수
2005년 인터넷전화업체 skype 인수
2006년 인터넷 포털 사이트 구글과 제휴
2009년 인터파크로 부터 G마켓 인수
수입원 : 등록비(시작가 기준 0.25~ 2$), 수수료(낙찰가 기준 5 ~ 8.75%)
순이익 : 4억3200만$ (2010년도)
상 장 : 1998년 나스닥 등록
주 가 : 30.23$ (2010년 11월 29일 현재가)
지역별 경매 : 미국 전 지역별로 나누어 경매 진행
테마 경매 : 47개 주제목록으로 경매상품 구분
자선 경매 : 각종 재단의 비영리적 자금 모금 경매
더치 경매 : 구매자들이 공동으로 구매해서 가격을 낮추는 경매방식
개인 경매 : 구매자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경매방식
기타 : Reserve Price 경매 등

 주로 C2C위주의 경매방식 활성화
‘이베이’라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상거래업체가 국내 오픈마켓 수위인 G마켓인수를 완료 했다. 이날 이베이는 자회사 옥션을 통해 G마켓의 지분 29%를 4688억에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무엇보다 이번에 이베이가 국내 오픈마켓 수위를 달리는 G마켓을 인수함에 따라 기존 자회사인 옥션과 함께 국내 오픈마켓 시장에서 90%에 달하는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이들 기업의 전체 전자상거래 시장점유율이 40%나 돼 당분간은 ‘독주체제’가 예상되고 있다. [출처/ 브레이크 뉴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매우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khoki***
    (2017.10.04 07:53:4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훌륭합니다......^^
  • jun***
    (2015.01.11 23:55:18)
회원 추천자료
  • [이베이 마케팅연구] 이베이 ebay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이베이 마케팅전략과 향후시사점연구
  • 성공비결SWOT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실패 사례향후시사점1. 이베이 ebay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이베이 기업철학2. 이베이 ebay 성공비결3. 이베이 ebay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 4. 이베이 ebay 마케팅전략(1) 페이스북 활용 마케팅전략(2) 유튜브 활용 마케팅전략(3) 전략적제휴 마케팅 5. 이베이 ebay 글로벌 마케팅 실패사례(1) 일본진출 마케팅실패 사례(2) 중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6. 결론과 향후시사점1. 이베이 ebay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정보기술과 데이터처리기술의 발전은 비즈니스운영을 크게 개선하였고좀더 복잡한 비즈니스를 창출하였다. 컴퓨터 네트웍은 컴퓨터 커뮤니케이션을가능하게 했다(EDI, EFT, E-mail) 컴퓨터화인터넷, 가상공간의 창출로 상당부분의 비즈니스가 전통적 경계와 제약을 넘어서게 되었다 가상화3.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정의“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 인터넷으로 부터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을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

  • [유통] 옥션 사업 분석
  • 정보가 모두 이용되는 곳이기 때문에 옥션은 약점이나 시장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타 업체들과 제휴를 맺어야 한다. 현재 옥션과 제휴를 맺은 업체로는 인터넷 기업도 있고, 항공사, 보험사, 물류회사, 심지어는 학습지 회사와의 제휴까지 옥션은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를 통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B2B 시장의 진출 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 옥션은 한빛은행, 서울 보증보험 등 105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

  • [경영전략,경영학,인문사회,마케팅] ebay 전략적제휴 성공사례
  • 。 eBay 전략적 제휴 사례* 목차Ⅰ 서론 1. 발표 방향2. 전략적 제휴란? Ⅱ 본론1. eBay 소개 1) 창업 정신2) CEO 소개3) 회사 연혁4) 경영 철학5) eBay 주요 제품 및 서비스 특징6) eBay 결재방법과 판매수수료요금정책2. eBay 주요전략1) 고객중심적 전략① My eBay service, personalshopper, About me ② 저렴한 마케팅 비용 ③ Voice of Customer2) 사업다각화① 글로벌화② 투명경영③ B2B 진출3) 품목과 거래량 확대4) 커뮤니티의 확대3. 경매진행과정4. 전략적 제

  • [경영전략,경영학,유통,인문사회,마케팅] ebay 전략적제휴 성공사례.
  • 제휴로 C2C경매 서비스를 제공한다.3. 경매진행 과정eBay가 개발한 비즈니스 모델은 오프라인상에 존재한경매 절차를 온라인상에도입한 것 이였다. 다만온라인에서는 처음으로선보였다는 점에서, 새로운 기술환경을만들어 낸 것이다.4. 전략적 제휴전략적 제휴 기업/현황 4. 전략적 제휴 세계 16위 은행으로 선정된미국 은행 ● 빌포인트 지불시스템과 웰파고의전문 기술 결합● 신용카드 결제가능● 규모가 큰 금액의온라인 거래의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