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커뮤니케이션마케팅] 던킨도넛의 IMC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던킨 도너츠 브랜드 설명
2. SWOT분석
3.던킨 도너츠 IMC전략
- 광고
- PR
- 판촉
4.결론

본문내용
● 현재 한국의 도너츠 전문 매장의 선두주자 이며 상위 기업

● 현재 5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영점과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동시에 운영

● 주고객 : 20~30대의 여성들, 부가적으로 중,고등학생 및 30대 주부층
잠재고객 : 남성들





● 과거 도넛 판매에 주력하던 방식에 비해
최근 커피와 베이글 , 케익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로의 확장을 시도

● 시장 확장과 더불어 카페 식으로 전 매장의 인테리어를 바꿔
Renewal 한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있음

● 대형 커피 체인점의 등장으로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즐기는 문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던킨은 기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아침엔 던킨 커피와 도너츠를 즐기는 또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음



- 현재 국내 도너츠 전문매장 시장 중 9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갖고 있고
포화상태에 이른 베이커리 시장(약 2조원 규모)의 틈새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폭넓은 고객층 확보한 상태
- 하지만, 어설픈 고급화를 지향하는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PPL 문제제기 PPL 연구목적 PPL 효과 PPL 선행연구 PPL 정의 PPL 성공사례 PPL 실패사례 PPL 사례분석 PPL 효과 PPL 효과연구
  • 마케팅 전략.4. 보증 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Ⅳ. 참 고 문 헌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PPL(Product Placement)의 활용사례에 관한 연구. 안재형 2003년 12월21세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우동훈. 커뮤니케이션북스LG경제 연구원 : www.lgeri.com필름2.0 : http://www.film2.co.kr/http://advertising.co.kr조선일보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926&ID=0409261102http://www.chosun.com/se/news/200406/200406030334.html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7

  • IMC의 전략과 기획 - 마케팅, 기회 분석
  • 던킨 도넛- 리포지셔닝 다양한 아침식사 유형을 커피와 도넛으로 대처 할수 있음을 보여줌4) 포지셔닝넓은 시장의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세분시장의 경쟁에서 의미있게 차별화 되는 방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맞추는 기술포지셔닝 전략의 결정 – 경쟁사를 인식하라- 경쟁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평가하라- 경쟁사의 포지셔닝을 결정하라- 소비자의 선호를 분석하라- 포지셔닝을 결정하라- 포지셔닝을 모니터링해라3. 마케팅 기획 프로그

  • 구전마케팅의 유형과 구전마케팅의 사례 조사
  • 던킨도너츠는 주문 즉시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여 신선하고 따뜻하게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점과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모닝스타트업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은 비결이라고 밝혔다.⑥ 합리적인 가격에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큰 호응을 얻고 있다(조세일보, 2013.11.26).(2) 모님콤보 구전마케팅 이벤트① 던킨 모닝콤보 4종을 2,000원에 즐기세요!- 던킨 20주년 기념-

  •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4E)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를 3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커뮤니케이션은 ‘브랜드가 나타내고자 하는 것(브랜드 정체성)’과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아는 것(브랜드 이미지)’ 사이의 교집합을 넓히는 과정이다.-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광고, PR1, SP2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tool)뿐 아니라, 상품/서비스, 디자인, 기업문화 등 일체의 경영활동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다.-광고는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 하나일 뿐이며, 마케팅 전략에 맞게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통합적으로 활용하는 ‘IMC(통합적

  • [광고론] 던킨도넛 리포지셔닝 전략
  • 도넛 제작과정 6단계를 투명한 유리창을 통해 고스란히 고객에게 공개하고 있어 도넛의 위생, 질에 대한 신뢰를 쌓게 하며 고객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있다.③ 대량 구매시 할인제도(더즌 제도)- 낱개로 구매할 때보다 12개(더즌)를 구입하는 경우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것은 고객에게 8000원에 12개들이 대형 박스를 손에 쥐어 줌으로 해서 심리적 만족감을 극대화 시킨다. ‘더즌’형태 판매의 마케팅 전략으로 50%이상의 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