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의 글로벌금융시스템 -헥사곤, 홍콩 상하이은행의 글로벌 금융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HSBC에 관해
Ⅱ 본론
1. HSBC의 온라인 전략
2. 헥사곤 시스템의 개발
3. 헥사곤의 개념적 구조 및 금융서비스
4. 헥사곤이 HSBC에 미친 영향
Ⅲ 결론
HSBC의 사례를 통해 본 우리나라 은행의 전산화 방향 제시
앞으로의 선진은행의 인터넷 전략
본문내용
1. HSBC의 온라인 전략
HSBC의 온라인 전략은 텔레폰뱅킹을 도입함으로써 본격적으로 개시되었다. HSBC는 1989년 들어 직원이 근무하는 영업점이 없이 단지 전화로만 운영되는 ‘퍼스트다이렉트’라는 텔레폰뱅크를 자회사 형태로 개설하여 1일 24시간, 1년 365일 고객들에게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맞춤형 1:1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퍼스트다이렉트는 개설 10년만인 ’99년에 이미 고객규모가 9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성장하였다. 또한 ’97년에는 슈퍼마켓뱅킹을 시작하였으며,’98년에는 PC뱅킹 서비스를 개시하여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시켰다. ’99년에는 ‘t-commerce 시대’를 알리는 TV뱅킹을 시작하였다. 최근 들어서는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성장에 대응하기 위한 능력을 갖추기 위해 첨단기술과 연계된 글로벌 한 네트워크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HSBC의 웹사이트는 개인고객 대상의 「Personal Banking」, 기업 위주의 「Business Banking」, 기관고객을 목표시장으로 하는 「Corporate and Institutio-nal Banking」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와 더불어 투자은행업무를 담당하는 「Investment Banking」, 보험회사인 「HSBC Insurance Brokers」, 자본시장을 담당하는 「Treasury and Capital Markets」, 글로벌 한 차원에서 펀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Global Fun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국민은행의 성공적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 방안 모색
  • 금융서비스를 제공. 지점에 근무하는 중국인 직원들이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가 높고, 전원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 중국 현지인은 물론 교민들과 기업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Triangle Strategy 중국 사례4단계상하이 지점 설립 목표로 추진 중 해외진출 성공사례 HSBCHSBC해외진출 핵심전략2. M&A를 통한 성장1. 현지화 전략3. 고객중심의 가치경영HSBC의 중국진출 사례 HSBC은행의 출발점이 홍콩이란 점(타 경쟁은행들 보

  • [국제전략] HSBC 글로벌 전략
  • 은행→ The world’s local bank • 지역 관리자에게 책임을 부여하는 현지 자율 경영• 현지 실정에 맞는 금융 상품 개발• 현지 문화, 사고, 풍습, 종교의 이해6) 현지화기업소개글로벌전략3가지사례시사점출처7) 글로벌 네트워크• 전세계 어디에나 HSBC아메리카 6천173개아시아태평양에 715개유럽 2천917개중동 및 아프리카 190개 등 9천915개기업소개글로벌전략3가지사례시사점출처8) IT 기술 이용• 1985년에

  • [경영전략] HSBC의 경영전략
  • 헥사곤 개념은 유럽과 북미와 서태평양 지역에서 무역을 하는 기업들에게 인프라를 제공해 주는 데 초점이 맞추어졌다.3. 핵사곤의 개념적 구조 및 금융서비스헥사곤은 양파 모양의 3개 계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앙계층에는 헥사곤이 글로벌 금융시스템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그 다음 계층에는 세계 각 지역의 HSBC금융시스템이 포함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모든 계정정보가 관리되며 모든 거래들이 일체 처리되며, 다른 은행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다

  • HSBC SWOT 분석 레포트
  • 시스템의 최소화․신속한 의사 결정과 실행․개인의 것보다 앞서 조직의 이익에 중점을 두는 것․책임이 있는 대표단․공정하고 객관적인 고용주․성과에 따른 채용, 승진2. HSBC HistoryHSBC은행의 이름은 창립 시초 은행의 이름에서 첫 자를 따온 것이다. Hongkong and Shanghai Banking Corporation Limited의 첫 자에서 나온 이름이다. 중국명은 후이펑은행이며, 흔히 홍콩은행으로도 불린다. 세계적인 종합금융그룹인 HSBC그룹 최대의 자회사이다. 여러 계열사를

  • [금융론] HSBC 레포트
  • 화폐금융론-금융기관벤치마킹Ⅰ. 서론지금으로부터 140여 년 전인 1865년 HSBC는 홍콩과 상하이에 사무실을 열고 업무를 시작한 이래 세계 금융계를 이끌어오고 있다. 설립 초기 자본금 500만HK$로 시작한 그룹은 현재 총자산 2조 1,500억 달러를 기록했다. 처음에는 건물은커녕 사무실도 임대했던 HSBC가 지금은 세계 85개국에 걸쳐 영업망을 조직하고, 세계적인 금융제국의 건설이라는 목표를 향해 힘차게 걸어가고 있다.HSBC의 본래 이름은 ‘Hongkong & Shangha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