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MK택시의 고객만족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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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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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MK택시 SWOT분석
3.MK택시 내부고객 만족
4.MK택시 외부고객 서비스
5.MK택시의 성과
6.MK택시 타사 비교분석
7.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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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분야는 “품질만족” = 서비스 분야는 “고객만족”
고객접점에서 일하는 종업원들만의 문제라고 하기에는 기업존망에 큰 영향을 미침. 변화하는 새로운 환경에 살아남기 위해 기업들은 계속 자신을 새롭게 변화시켜 무장한다.
MK택시의 “고객지향적” 경영방식
서비스업계 기업 중 변화의 이러한 변화중심을 ‘고객만족실현’으로 삼고 있으며 MK택시는 가장 성공한 사례로 손 꼽힘.
MK택시의 손님에 대한 서비스는 어느 나라 보다 뛰어남
MK택시의 “고객지향 경영마인드”는 한국인 회장인 유봉식 씨의
영향이 큼. 한국인의 경영마인드로 일본택시업계의 최고 자리에
오를 수 있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과제 선정함.
MK택시는 Minami, Katsura의 앞글자를 따서 만듦.
MK택시는 택시 3대에서 시작하여 현재 일본 내 최고의
택시회사로 성장.
성장배경에는 다른 회사에서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것들을 연구하고 적용.
친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회사
MK 택시의 창업주는 한국인 유봉식 회장
1928년 6월 경남 남해에서 태어남
교토의 리츠메이칸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졸업
30대 초반에는 작은 석유회사를 25개 주유소를 거느림
1960년 택시 10대로 회사를 운영하면서 택시와 인연을 맺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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