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 회사소개
-회사 개요/연혁/핵심 가치/비전

3. SWOT분석
-자사분석/경쟁사분석

4. 결론
본문내용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456 (135-510)

대표이사: 경청호(慶淸浩, Kyong Cheong-Ho) 外 2人

설립일: 1971년 6월 15일

상장일: 1989년 8월 22일

자본금: 113,549백만 ('09년말 현재)

직원수: 1,387명('09년말 현재/ 임원제외)

관계사: 한무쇼핑㈜, ㈜현대쇼핑, ㈜현대DSF,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HCN, ㈜현대MRO, ㈜현대드림투어
1970’s
1971. 6 금강개발산업(주) 설립
1971. 7 강릉 동해관광 호텔
1977. 8 현대쇼핑센터 개점 (現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

1980’s
1982. 4 안양사업소 개설
1983. 1 울산다이아몬드 호텔 개관(現 호텔현대 울산)
1985.12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개점(現 현대백화점 본점)
1988. 9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개점
1988.12 반포레져타운 개점(現 현대백화점 반포점)
1989. 8 기업공개

1990’s
1991. 2 현대백화점 부평점 개점
1992. 7 호텔 현대 경주 개관
1995. 1 현대드림투어 발족
1995. 8 현대백화점 부산점 개점
1995.12 엑소후레쉬(주) (단체급식사업)지분참여
1996. 2 (주)한국물류 (종합 도매물류업)인수
1997. 8 현대백화점 천호점 개점
1998. 3 (주)주리원 (現 (주)현대DSF), 현대백화점 울산점 개점
1998. 6 광주 송원백화점 위탁경영 (OMA계약)
1998. 7 현대백화점 신촌점 개점
1999. 4 현대그룹에서 계열분리
1999. 6 (주)USFI 설립_주한미군 식자재 프라임 밴더 선정
1999.11 新 C.I.선포
1999.12 (주)G-NET(단체급식사업)설립, (주)e-현대백화점 설립

2000
2000. 4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으로 상호변경
2000. 5 COEX Mall 개발 및 오픈
2000. 6 CREATE·VISION - 2006 선포
2000. 9 (주)넥스에어 설립

2001
2001. 1 (주)호텔현대 법인 설립
2001. 5 (주)현대홈쇼핑 법인 설립
2001. 6 (주)현대 지-네트 법인명 변경
2001. 8 주식회사현대백화점 미아점 개점

2002
2002. 6 HCN 인수, 설립
2002. 8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목동점 개점
2002. 11 (주)현대백화점, (주)현대백화점H&S 2개 법인 분리


2003
2003. 8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중동점 개점

2005
2005. 1 ㈜현대푸드시스템, ㈜현대 지-네트 법인명에서 변경
2005. 9 ㈜CCS, ㈜충북방송 인수

2008
2008.10 MRO 사업 진출
2008.12 현대백화점 삼성테스코와 청주·양재점 업무 제휴
중동점 The Mall 인수, HCN의 BSI DMC 자산 양수

2009
2009. 4 ㈜현대B&P 물적분할, 새로넷 인수
2009. 8 신촌 U-PLEX 개점
2009. 11 PP사 채널 칭 外 인수
2009. 12 현대푸드시스템 IPO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pt가 예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깔끔한 게 좋았습니다.
    다만, 자료까지 너무 간소한 게 아닌가 싶네요 ㅠ
  • haha1***
    (2011.05.06 15:13:14)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기업현황과 SWOT분석/ 현대백화점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현대백화점 향후시사점연구
  • 현대백화점 기업전략 케이스연구CONTENTS1. 현대백화점 기업개요2. 현대백화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3. 고객만족 경영전략4. CRM 마케팅전략(1) CRM마케팅 추진배경(2) CRM마케팅 전략내용(3) 도입효과분석5. 내부마케팅 전략6. VIP 마케팅전략7. 고급화전략8. 결론 및 향후시사점연구1. 현대백화점 기업개요회사명주식회사 현대백화점 ( Hyundai Department Store Co.,Ltd )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456 (135-110) 대표이사회장

  • SWOT의 개념연구와 국내,글로벌기업의 SWOT분석 사례연구 - 코카콜라,나이키,현대백화점,대한항공,오리온,참이슬 SWOT분석
  • :SWOT분석:국내기업글로벌기업사례분석-INDEX1. SWOT분석 이란?2. SWOT분석 용어설명3. SWOT분석 방법 4. 국내기업 SWOT분석 사례(1) 현대백화점 SWOT분석(2) 대한항공 SWOT분석(3) 오리온 SWOT분석(4) 참이슬 SWOT 분석5. 글로벌기업 SWOT분석 사례(1) 코카콜라 SWOT분석(2) 나이키 SWOT분석1. SWOT분석 이란?SWOT 분석이란 어떤 기업이나 상황의 내부,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장점은

  • 현대백화점(부산)
  • REPORT과 목 명: 학 과: 학번/이름: 제 출 일: 담당교수: 목 차- Introduction• 부산 현대백화점 ?• 국내 유통 산업 현황• SWOT분석(환경적 요인)• SWOT분석(내부적 요인)• 경쟁사 분석•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 남성복 매장• 여성복 매장• 유통경로 & 고객관리• 명품관• 현대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Introduction• 부산 현대백화점 ?(1) 부산 현대백화점 소개95년 개점이래 고품격 이미지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역 유통문화를 선

  • [경영] [유통] 현대백화점 분석
  • 현대롯데신세계-모기업의 위기-할인점 급부상-타 백화점의 고급화 전략-사회적인 인식악화-소비형태의 양극화-고가품 수요증대-경쟁력 있는 20~30대 소비자 급증THREAT(위험)OPPORTUNITY(기회)-매장공간 부족-경쟁사에 비해 유통업체 미 보유국내 최고 브랜드 상품구색도 1위높은 고객 만족도CRMWEAKNESS(약점)STRENGHT(강점)현대백화점 SWOT 분석전문화/고급화정보화기반시설소비의 양극화 현상할인점의 급성장외 부 환 경유통산업환경 분석특

  • (현대백화점 마케팅 발표PPT) 현대백화점 기업상황과 마케팅사례및 SWOT,STP,4P전략분석, 현대백화점 향후전략제안과 전망
  • 현대백화점마케팅발표1. 현대백화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비전(3) 기업현황분석2. 현대백화점 성공요인3. 기업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4. 현대백화점 SWOT분석5. 현대백화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전략 사례(1) VIP마케팅(2) 고급화전략(3) CRM전략(4) 여성 타겟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7. 미래전략 제안8. 향후전망INDEX1. 현대백화점 기업소개미래지향적인 기업인 현대백화점을 상징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