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인 시장 활성화 방안(한국와인 브랜드 마주앙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시작에 앞서..
- 1. 개요
- 2. 세계와인산업의 특징
- 2.1 세계와인 소비현황
- 2.2 주요와인 소비국의 현황
- 2.3 아시아 와인시장의 성장
- 3. 한국와인산업 분석
- 3.1 한국와인산업의 역사
- 3.2 한국와인소비현황
- 3.3 마주앙 소개
- 4. 한국와인 마주앙의 활성화 방안
-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4. 한국와인 마주앙 경쟁력 제고 및 활성화 방안
1. 국내산 와인의 정보와 상표경쟁력 향상을 위해 국내와인 제조업자들의 보다 활발한 홍보와 마케팅이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라벨(lable)을 포함한 포장재의 한국 전통화 혹은 고급화로 수입와인과 차별화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와인을 아직 접해보지 않은 잠정적 소비자 및 와인 초보자에도 외적인 이목을 끌어 소비를 활성화할 수 있다.(와인에 대한 선택에 있어서 맛과 브랜드를 아는 전문가 및 애호가가 아니라면, 와인 초보자에게 선택할 때 가장 큰 기준은 외적인 디자인이라는 것이 많은 브랜드관련 조사에서도 밝혀졌다.)
<아름다운 레이블들로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이탈리아 와인 “돈나푸가타>
<한국의 경인년을 맞이하여 특별한 레이블을 제작한 호주와인 ‘디킨 에스테이트 카베르네 쇼비뇽’>
2. 와인시장 자체에 대한 호감을 높인다. 와인은 다른 주류들과는 다른 이미지인 소위 ‘비싼 술’, ‘폼 잡는 술’이란 연상이 떠오른다. 그러한 이미지는 각종 매스컴이나 문화요소(영화, 드라마)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무의식적으로 각인된 연상이다. 하지만 한국와인이라면 그 연상을 조금은 바꿀 수 있다. 사회 고위 인사들만이 향유하는 것이 아니라 관심이 있다면 어느 누구나 맛볼 수 있는 연상을 만들어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한국와인은 수입와인에 비해 저렴한 값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