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드 코리아(Tour de Korea)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제의 이해
ⅰ. Tour de France와의 비교를 통한 현황의 이해
ⅱ. Tour de Korea의 문제
(1) 인지도 (4) 상금 (7) 관객
(2) 스폰서 (5) 이벤트
(3) 참여국 (6) 대회코스

Ⅱ. 전략의 이해
ⅰ. “Tour de Korea”의 성장을 포괄하는 이해(e-hae)전략!
ⅱ. You 이해(e-hae) = Strategy
1. 공익광고
2. 아시아 – (1) 관광객 유치
(2) 연계 코스 활성화
3.국내 – (1) stage 대회 개최
(2) 회원 카드 제도
4.브랜드 마케팅 – (1) TOUR DE KOREA브랜드화
(2) TOUR DE KOREA브랜드 SHOP
5.이벤트 활성화

Ⅲ. 가치의 이해
ⅰ. You 이해(e-hae) = Strategy 1. 공익광고 경제 가치 2. 아시아 전략 경제 가치
3. Event & 국내 ( stage 대회 개최 )전략 경제 가치
4. 브랜드&국내 ( 회원 카드 제도 )경제 가치

본문내용
시작 년도 : 2007년
총 길이 : 2400km
경제효과 :500억
순이익 : 7억 7000만
관객수 : 15000여명
1903년
3000km-4000km
2조
710억
1500만 여명
1. 인지도
2. 스폰서
3. 참여국
4. 상금
5. 이벤트
6. 대회코스
7. 관람객
*역사적인 면에서는 차이를 보이나 대회의 운영면에서는 비슷하다.
*경제 적 측면에서는 수익, 관중 수의 규모에서 100배 이상의 차이를
보인다.
Tour de France의 경우 브랜드 가치와 로열티,관광객에 의한 효과
Tour de Korea의 언론보도로 제시된 자료

Tour de France는
매년 주변국의 요정과 이해관계에 의해 코스 후보지 선정, 후보지 중 선별을 거쳐 코스를
선정한다
Tour de Korea는 주변국과의 협약적 코스 선정이 미흡하여 국내 코스로만 이루어지고 있다
Tour de France는 매년 평균 외국인 관중 비율이 전체 관중의 15%(약 225만명)가량을 차지한다
Tour de France은 개최시 183개국의 언론사가 중계 및 취재진 파견하고 전 세계에서 20억 명이 시청할 것으로 추산될 만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Tour de Korea는 관련 모든 자료에서 관람객으로써의 외국인은 전무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네슬레 Nestlé 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 Korea 사장은 마케팅 담당 임원을 포함하여, 공장장 등 주요 직책이 외국인이었기 때문에 한국 시장을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한다. 반면에, 동서식품의 경우 재무담당 임원을 제외한 모든 경영은 동서 측에 맡김으로써 한국시장에 대한 효과적인 전략을 펼칠 수 있었다고 한다. Human Resources Planning에 있어서, 약 15년간 CEO가 5명이 있었다는 측면은, 한국 시장을 이해하지 못한 외국인 CEO들의 한국 시장 적응기와 정리 기간을 고려할 때 충분하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Korea’를 강조할 필요는 없지만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은 필요하다. ‘우리 브랜드를 쓰면 당신도 글로벌 리더가 된다’의 사고방식으로 접근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⑤ 단조로운 것보다는 다양한 것이 좋다 : 다양성 신드롬(Variety Syndrome) 중국은 다양성의 사회다. 56개 민족이 23개 성과 5개 자치구에 뒤섞여 살고 있다. 각기 민족 마다 고유한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각 성 마다 쓰는 토속어가 다르다. 전형적인 다민족, 다문화 국가

  • [경영] 아우디의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 코리아는 2003년 ‘7시리즈가 국내 대부분 도시에서 도어 자동개폐 리모컨 작동이 되지 않는다.’ 라는 고객 불만에 무관심으로 대응했고 최근엔 주행한지 10만km도 되지 않는 7시리즈의 트랜스미션이 완전 망가진 것에 대해서도 운전자의 책임으로 돌리는 등 대 고객 서비스가 무성의했다는 비난을 받아왔다.5) 앞으로의 전략 - Not After Service, Its After sale!BMW는 최근 BMW life style 이라는 명목아래에 패션, 취미, 스포츠, 레져 등의 분야에도 힘을 쏟고 있다.

  • 한국관광산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 2010년주영민,「관광투자 확대를 위한 과제」,『SERI 경제 포커스』259호, 삼성경제연구소, 2009년 가을신용석,「인센티브 여행 유치 방안」,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0년 전효재,「안전한국 보험상품 개발 및 운영방안」,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0년 사이트한국문화관광연구원 홈페이지(www.kcti.re.kr)한국방문의 해 위원회(http://www.visitkoreayear.com)문화 관광저널(http://www.skchannel.com)관광지식정보시스템(http://www.tour.go.kr)경인일보(http://www.kyeongin.com)

  • 19세기 빅토리아 왕조시대 의미 국문학
  • 코리아 20th Century Fox Korea 9 14,110,780 12.022% 125,614,801,267 13.547%한국소니픽쳐스릴리징브에나비스타영화 Sony Pictures Releasing Buena Vista Korea 19 11,401,998 9.714% 97,799,607,267 10.547%워너브러더스코리아 Warner Bros. Korea 10 10,793,194 9.195% 82,512,892,667 8.898%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Lotte Entertainment 18 10,244,448 8.728% 72,286,006,733 7.796%쇼박스㈜미디어플렉스 Showbox/Mediaplex 7 8,040,958 6.850% 59,906,564,667 6.461%N.E.W. N.E.W. 15 6,503,064 5.540% 47,338,691,283 5.105%싸이더스FNH sidusFNH 11 4,346,791 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