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드 코리아(Tour de Korea)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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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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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문제의 이해
ⅰ. Tour de France와의 비교를 통한 현황의 이해
ⅱ. Tour de Korea의 문제
(1) 인지도 (4) 상금 (7) 관객
(2) 스폰서 (5) 이벤트
(3) 참여국 (6) 대회코스
Ⅱ. 전략의 이해
ⅰ. “Tour de Korea”의 성장을 포괄하는 이해(e-hae)전략!
ⅱ. You 이해(e-hae) = Strategy
1. 공익광고
2. 아시아 – (1) 관광객 유치
(2) 연계 코스 활성화
3.국내 – (1) stage 대회 개최
(2) 회원 카드 제도
4.브랜드 마케팅 – (1) TOUR DE KOREA브랜드화
(2) TOUR DE KOREA브랜드 SHOP
5.이벤트 활성화
Ⅲ. 가치의 이해
ⅰ. You 이해(e-hae) = Strategy 1. 공익광고 경제 가치 2. 아시아 전략 경제 가치
3. Event & 국내 ( stage 대회 개최 )전략 경제 가치
4. 브랜드&국내 ( 회원 카드 제도 )경제 가치
- 본문내용
-
시작 년도 : 2007년
총 길이 : 2400km
경제효과 :500억
순이익 : 7억 7000만
관객수 : 15000여명
1903년
3000km-4000km
2조
710억
1500만 여명
1. 인지도
2. 스폰서
3. 참여국
4. 상금
5. 이벤트
6. 대회코스
7. 관람객
*역사적인 면에서는 차이를 보이나 대회의 운영면에서는 비슷하다.
*경제 적 측면에서는 수익, 관중 수의 규모에서 100배 이상의 차이를
보인다.
Tour de France의 경우 브랜드 가치와 로열티,관광객에 의한 효과
Tour de Korea의 언론보도로 제시된 자료
Tour de France는
매년 주변국의 요정과 이해관계에 의해 코스 후보지 선정, 후보지 중 선별을 거쳐 코스를
선정한다
Tour de Korea는 주변국과의 협약적 코스 선정이 미흡하여 국내 코스로만 이루어지고 있다
Tour de France는 매년 평균 외국인 관중 비율이 전체 관중의 15%(약 225만명)가량을 차지한다
Tour de France은 개최시 183개국의 언론사가 중계 및 취재진 파견하고 전 세계에서 20억 명이 시청할 것으로 추산될 만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Tour de Korea는 관련 모든 자료에서 관람객으로써의 외국인은 전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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