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더걸스 Wonder Girls 미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요약
1. 서론
1.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

2. 본론
2.1. 상황분석
2.1.1. 미국음반시장
2.1.2. SWOT분석

2.2. 마케팅 전략 수립
2.2.1. 성장전략
2.2.2. 표적소비자
2.2.3. 주무기

2.3. 주경쟁사
2.3.1. 대규모 음반회사

2.4. 마케팅 전략의 Mix
2.4.1. 제품
2.4.2. 가격 및 유통
2.4.3. 촉진

2.5. 마케팅 전략의 성과

3. 결론
3.1. 본론요약
3.2. 한계점
3.3. 조원들의 생각 및 느낀점

4. 참고문헌

5. 부록

본문내용
1.1. 마케팅 전략의 Mix

1.1.1. 제품

1.1.1.1. 타사와 다른 장르의 고집

박진영의 미국진출전략은 YG나 SM과는 다르게 특정 장르만을 고집하지 않고 가수들의 소속 가수들의 매력을 십분 활용하고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음악으로 유연하게 현지시장을 공략한다. 어느 특정한 스타일이나 컨셉트 대신 가수들의 저마다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스타성’을 해외모토로 사용하는 것이다. 미국진출에서 민은 퍼포먼스 위주의, G-소울은 흑인음악(소울음악)을 내세우고 원더걸스의 경우 레트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원더걸스의 ‘노바디’나 ‘So Hot'과 같이 레트로풍의 음악은 현재 레이디 가가나 더피 등의 노래가 인기를 증명하듯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1.1.1.2. 원더걸스의 철저한 현지화 연습

2007년 미국 뉴욕 맨해튼 이스트 31번가에 JYP USA를 오픈하고 이곳에서 박진영은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철저한 현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현지 안무가와 보컬트레이너를 고용하여 연습생들에게 레슨을 맡겼다. 한국이 아니기에 자신만 지도를 하게 되면 지극히 한국적이게 될 수 도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또한 현지인은 아니지만 꾸준히 영어실력을 향상시켜가며 노래뿐만이 아니라 라디오 TV쇼 등에 출연해 인터뷰가 가능할 정도로 만들었다.


1.1.2. 가격과 유통
참고문헌
1. 참고문헌

1.1. 빌보드 http://www.billboard.com/
1.2. 미국 레코드 공업협회 http://www.riaa.com
1.3. 유튜브 http://www.youtube.com/
1.4. 원더걸스월드 http://cafe.daum.net/wondercuty/
1.5. 원더걸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wondergirlsworld.com/
1.6. 트렌드 키워드. 2009 . 김민주 저 본문中
1.7. 한국 음악 산업 협회 http://www.riak.or.kr
1.8. 황금어장 - 무릎팍도사 http://www.imbc.com/broad/tv/ent/goldfish/
1.9. JYP Entertainment http://www.jype.com/
1.10. KBS 수요기획 ‘박진영의 뉴욕에서의 신화’http://www.kb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의 미국시장 진출전략[미국음악시장분석과 성공사례분석]
  • SM의 미국시장 진출전략미국음악시장분석과 사례분석 2CONTENTSⅠ. SM Entertainment 소개SM Entertainment문화산업의 특징타사와의 비교주제소개Ⅱ. SM의 미국진출 전망 – SWOT분석 중심PEST분석미국의 PEST분석 : Political미국의 PEST분석 : Economical미국의 PEST분석 : Social미국의 PEST분석 : TechnologicalⅢ. 미국시장 분석가치관언어인종다양한 음악 장르아티스트 중심의 음악 산업흑인음악이 음악 시장을 주도라디오를 지배하는 자가 천하를 지배한다.소

  • [대중음악] 한국 대중가수들의 생산, 매개, 소비에 관한 리포트 -원더걸스, 소녀시대, FT아일랜드, V.O.S
  • 원더걸스는 20대 군인들의 인기도 또한 굉장히 높았다. 자료를 찾기위해 동영상 UCC를 검색한 결과 원더걸스의 군부대 위문공연이 각종 포털 사이트, 동영상 사이트에서 높은 조회수를 얻고 있었다. 애 초부터 음악성으로 정면승부를 했던(비록 마케팅의 한 컨셉이었으나) V.O.S는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며 멤버 개개인보다는 음악으로 사로잡고 있다. 3. 결론 인터넷의 속도가 하루가 다르게 빨라지면서, 거대 수용자 층을 확보하기 위한 가수, 기획사

  • 원더걸스 경영전략과 역량분석
  • wondergirls원더걸스의 경영 전략경영전략협동전략 - 조나스브라더스와 원더걸스의 미국전미투어조나스브라더스 (Jonas Brothers)미국 대표 아이돌 그룹인 보이 밴드 : 3형제구성원 : 케빈 조나스(Kevin Jonas)조 조나스(Joe Jonas)닉 조나스(Nick Jonas)장르 : 팝 & 락1집 Its About Time (2006)2집 Jonas Brothers (2007)3집 A Little Bit Longer (2008)4집 Lines, Vines and Trying Times (2009)2010년 2월 2일 닉 조나스의 솔로 앨범 Who I Am 발매. 수상목록-2008년-틴 초이스 어워드 - Choice Music Br

  • 연예인 엔터테인먼트 -유명 기획사의 빛과 그림자
  • 사례>2011년 빅뱅 멤버들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위험에 처했던 YG의 모습YG, 사고치는 빅뱅 때문에 코스닥 상장 꿈 `위기`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YG 엔터테인먼트에 위기가 닥쳤다. 지난 5월 대성의 교통사고 사망사건과 지드래곤의 대마초 흡연 충격으로 연내 활동에 심각한 차질을 빚을 전망인 가운데, 코스닥 상장에도 비상이 걸렸다. 지난해 코스닥 상장에 도전했다 한차례 고배를 마신 바 있는 YG는 우회 상장이 아닌 직접 상장을 택해 올해

  • 스타 시스템과 아이돌, 팬덤 문화 연구
  • 마케팅, 『jtn뉴스』, 2012. 4. 10. 윤성열(2012). 소시부터 근짱까지 K팝★.日상반기 누가 더 잘했나,『머니투데이』, 2012. 6. 20.이경영 (2012). 4년 내 종식 예고한류, 어디까지 갔을까?,『시사저널21』, 2012. 5. 31.이새샘(2012). 한류 주역 ‘아이돌’은 현대판 영웅신화,『동아일보』, 2012. 5. 18.이선옥(2003). 대중문화의 성상품화와 인권.이솔림(2011). 연예매니지먼트기업의 아이돌 메이킹에 관한 연구.전혜정(2011). 리얼 버라이어티 쇼에 나타난 여성 아이돌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