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칠성이마트의 배치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칠성이마트 소개

Ⅱ. 칠성이마트의 배치 상태

Ⅲ. 칠성이마트의 배치 문제

Ⅳ. 칠성이마트의 배치 개선안

Ⅴ. 개선안에 대한 답변

Ⅵ. 출처
본문내용

5) 제품관리 문제
너무 많은 제품을 취급하는 관계로 각 제품에 대한 관리가 소홀 하였다. 특히 제품 진열 에 있어 낱개 진열 집기를 필요로 하는 제품조차도 집기를 사용하지 않고 선반 위에 쌓 아 놓음으로써 무질서하다는 느낌을 주고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에서 선반 위에 쌓아 놓음으로 인해서 그 곳에 있는 물품을 사람들이 마구 집었다 놓았다 함으로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없었다.

6) 소비성 제품의 진열 문제
제품진열 공간이 너무 좁아 어떤 경우 타 규격의 제품을 식별하기가 쉽지 않았다. 모든 상품의 진열이 그러하진 않았지만 상품을 규격에 따라 분류해 놓지 않고 순서 없이 진열 해 놓은 것이 눈에 띄어서 자신이 원하는 규격의 제품을 쉽게 찾지 못하는 문제점이 발 생하였다. 특히 소비자들이 평소 소비가 많은 세재, 샴푸 등의 제품 진열에 있어서 이러 한 문제가 부각되어 보였다.

7) 옥외 주차장에서의 매장 내 진입 시 문제
칠성이마트의 강점이자 약점 중 하나가 바로 옥외 주차장이다. 다른 마트들과는 차별 적으로 칠성이마트는 아주 넓은 옥외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주차문제 있어서는 매 우 좋은 강점으로 작용한다. 하지만 옥외 주차장 이용 시 차량 통제를 하는 직원들이 많 지 않아 다소 불편함이 있었다. 특히 어린아이와 같이 온 고객들은 주차 후 매장으로 이
참고문헌
Ⅵ. 출처
이마트 홈페이지 : http://emart.shinsega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커피의 역사, 유래,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시장현황,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조사분석
  • 배치도 소비자들의 눈에 띄기 쉬운 곳으로 진열해두어야 하는데 직접 대형마트에 찾아가 본 결과 프렌치카페는 눈에 띄는 곳에 주로 진열해놓았다. 프렌치카페의 모회사인 남양유업의 막강한 유통력을 바탕으로 각 대형마트에는 기본, 주요 매장에는 모두 눈에 띄기 쉬운 곳에 진열을 해두었다. 반면 경쟁사인 한국네슬레의 테이스터스 초이스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진열되어 있었다. 남양유업의 막강한 유통력에 밀려 마치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 [마케팅]7-Eleven `세븐일레븐` 마케팅전략 분석
  • 배치 4) 공간 부족5) 종업원의 불친절 6) 불결한 환경 7) 기타 분석> 편의점업계에서 가장 고쳐야 할 점은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가장 많은 답변인 132명이 할인이 되지 않는 가격을 꼽았고, 다양한 상품 구비 부족이 12%로 그 뒤를 이었으며, 종업원의 불친절도 9%나 나와 종업원의 친절교육에도 문제가 있음을 드러냈다.4. 편의점체인들의 서비스만족도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1) 친절성 2) 고객불평처리 3) 매장분위기 4) 시설

  • [의류산업유통론] 할인점 `이마트` 분석
  • 관리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정보, 물류, 인력, 지역사회 관리능력이 뛰어나 점 포 운영의 효율성을 꾀하면서도 지속적인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넷째, 세계선두 소매업자로서의 프리미엄; 국내 제조업체나 공급업자는 물론 전문인력들에게 선망의 대 상이 될 수 있어 국내 정착이 빠르게 진행된다.② 월마트의 약점; 거대한 외국 유통사에 대한 우리국민의 반감이 문제가 된다. 또한 기 존 유통업체의 다각적인 저항이 존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

  • [다국적기업론] 이마트의 중국상해진출 사례
  • 관리시스템(품목별로 상품을 관리)으로 재고관리 및 판매관리의 효율을 높여 상품회전율의 상승과 구색갖추기로 판매관리 및 운영비용을 절감하여 경쟁력을 높여 주고 있다. 이마트는 자체 바코드 부착 및 상품계산의 POS시스템으로 계산을 신속히 할 수 있게 하여 이것이 구전으로 전파되었다. 또 교환 환불 서비스 카운터의 사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었다.게다가 파견인력의 경우 중국어 의사소통이 문제가 없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과 나아갈 방향제언
  • 이마트가 국내유통산업의 선진화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바코드 체제의 도입, 물류 인프라 구축 및 확산, 인공 위성을 이용한 전산시스템, 제조업체와의 공동상품 개발, 신가격 구조 형성 등이 그 예라 할 수 있다.②소비자 물가안정에 기여제조업 중심의 가격주도권을 소매업 중심으로 전환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포장 및 판매단위 개선을 통해 제조업체의 생산비 절감 노력도 유도하고 있다. 이마트 출발당시 일물일가 시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