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삼성전자 vs 애플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삼성전자와 애플의 연혁
(1) 삼성전자의 연혁
(2) 애플(Apple)의 연혁
1) 기업연혁
2. 기업의 구조
(1) 삼성전자
1) 삼성전자의 경영윤리
2) 삼성전자의 사업 조직도
3) 삼성전자의 주식소유현황, 이사 현황
(2) 애플
3) 애플의 이사 현황
3. 각 기업의 경영 전략
(1) CEO의 특성과 기업전략
1) 삼성-이건희
2) 애플-스티브 잡스
(2) Global Supply Chain
1)삼성
2)애플
(3) R&D 구조와 성격
4. 결과
(2) 기업 성과 부분
1) 삼성
2) 애플 -
- 본문내용
-
삼성전자를 세계에 우뚝 세운 것은 ‘GBM(Global Business Management)'제도이다.삼성 내부에서 ’사업부‘로 불리는 GBM은 말하자면 소사장제라 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서 생산하는 전 제품을 성질이 비슷한 것끼리 묶어 나눈 것이다. GBM장은 자기가 맡은 사업부문에 대해 신제품 기획에서 구매·생산·판매·재무·인사는 물론 해외 판매나 광고·홍보까지 관할한다.
3) 삼성전자의 주식소유현황, 이사 현황
(2) 애플
1) 애플의 경영 윤리 : “Think Different"
2) 애플의 사업 조직도
3) 애플의 이사 현황
Name
Position
Name
Position
Steeve jobs
CEO
Peter Oppenheimer
Senior Vice president and chief Financial Officer
Tim Cook
Chief operating officer
Phillip W.Schiller
Senior Vice President Worldwide Product Marketing
Scott Forstall
Senior Vice President iPhone Software
Bertrand Serlet
Senior Vice President Software Engineering
Jonatha Ive
Senior Vice President Industrial Design
Bruce Sewell
Senior Vice President and General Counsel
Ron Johnson
Senio Vice President Retail
Jeff Williams
Senior Vice President Operations
3. 각 기업의 경영 전략
자료평가
- 애플과 삼성에 대해 조사하고 있었는데 딱 맞는 자료입니다^^
- cjstkgp***
(2012.12.03 10:38:08)
- 도움이많이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wjddk5***
(2012.10.15 21:49:08)
- 그런대로 괜찮은것 같아요
- dbsal1***
(2011.05.31 03:17: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