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전주 롯데시네마 VIP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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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현 롯데시네마의 상황과 위치
(1)롯데시네마 소개
(2)롯데시네마에 대한 설문조사 (부록으로 별첨)
(3)매니저와의 대화
(4)설문지와 매니저와의 대화로 얻은 결론

2.롯데시네마를 위한 마케팅 전략
(1)시장상황 분석
1)경쟁사 분석
2)자사 분석
3)고객 분석
(2) SWOT분석
(3)새로운 마케팅 전략
1)기존고객 유지를 위한 마케팅
▷VIP 마케팅
▷문자 및 메일 알람 서비스
▷서비스만족도 카드 작성 이벤트
2)스크린 마케팅
3)각종 시설 개선

Ⅲ. 결 론
본문내용
②슬로건분석
전주 메가박스 -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영화관
전주 롯데 시네마 - HAPPY MEMORIES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는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영화관이라고 홍보함으로써 영화관 내부시설물이 흥미를 유발하거나 영화상영 대기시간을 지루하지 않도록 여기게 하자는 의미라고 생각되는데 그에 걸맞는 시설물은 전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롯데시네마의 슬로건인 행복한 기억들은 영화 자체나 영화관에서 느껴지는 서비스라는 측면에서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슬로건이라고 짐작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 또한 메가박스처럼 그에 상응하는 특징적인 서비스는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③메가박스만의 특징
-설문조사결과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로부터 메가박스가 유일하게 롯데시네마에 비해 칭찬받는 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팝콘 무료 증정입니다. 팝콘의 단가가 그리 비싸지 않다는 가정 하에 영화를 관람하는 관객들에게 팝콘을 무료 증정 하는 한편 리필도 무료였는데 이 부분이 롯데시네마와는 크게 다른 점 이었습니다.
-특히 롯데시네마는 매점업체가 롯데시네마에서 직접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업체에 의해서 관리가 된다는 정보를 입수하게 되었으며 실제로 그 가격면에서 보자면 영화관람비에 맞먹는 비용이 든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2)자사 분석
-설문조사와 매니저와의 면담을 통하여 알 수 있었듯이 전주 동종 영화관업계 중에서 줄곧 1위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아주 위협적인 경쟁사는 존재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VIP나 기존 고객들을 잡아두기 위한 마케팅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3)고객 분석
-설문조사 대상이 전북대학생들을 위주로 하였기 때문에 그 외 일반인들이 롯데시네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조사가 부족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 고객층이 20대 남녀 커플이나 친구들이라고 볼 수 있으며 전북대와의 지리적 위치 때문에 전북대학생들이 전주 롯데시네마를 많이 찾고 있고 설문조사 결과와 비슷하게 전북대생이 아닌 다른 주변사람들도 롯데시네마에 대한 인식이 대부분 우호적인 입장이였습니다.
-그리고 영화관을 자주 찾는 VIP고객이나 잠재적인 VIP고객들은 주로 인터넷을 잘 활용한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VIP고객들은 인터넷 외에는 VIP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습득할 만한 곳이 없기 때문에 인터넷을 잘 활용 할 줄 아는 20대의 젊은 고객들을 위주로 VIP마케팅이 필요할 것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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