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 진에어(Jinair)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Introduction Company
1) Vision :
2) Mission
3) 슬로건 :
4) History
5) 특징
6) 진에어의 『기업 개요』
7)『연혁』
8)『조직도』
2. Analyzing Customer's Needs
❶. 기존의 대형항공사보다 30%이상 저렴한 항공요금
❷. 인터넷을 통한 예약 발권업무
❸. 지정좌석제도 폐지
❹. Point to Point
❺. 진에어의 안정성
❻. 서비스품질에 대한 욕구
❼. 서비스의 다양성
『요소별 Needs 분석』
1. 가격 Cost에 대한 Needs.
2. 편리성에 대한 Needs.
3. 적시성에 대한 Needs.
4. 다양성에 대한 Needs.
5. 안전성에 대한 Needs.
6. 신뢰성에 대한 Needs
3. Offerings about Customer's Needs
『저가항공사의 기본적인 운영전략이나 특징』
❶ 기종과 좌석의 단일화와 공항선택의 차별화
❷ 순수여객운송서비스만 실시하여 관리비용 최소화
❸ 기내서비스의 유료화
❹ 단거리 및 지점 간 운항 전략
4. Strategies For Low-Cost Airlines
❶ 가격 경쟁력 확보
❷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❸ 안전성에 대한 신뢰 및 관리체제 구축
❹ 지역 연계상품 개발
❺ 국제노선 개발
5. Comparing Airlines with Low-cost Airlines
※국내 저가항공사 이용객의 항공사선택 선호방법
★안전성 관련한 실제 국내 사례
❶ 진에어의 경쟁 전략
❷ 아시아 저가항공사시장의 분석(Analyzing)
6. Types Of Competition In Jinair
Remote : 기타 다른 운송수단과의 비교
◎ 시간 - 비용
◎ 안전성- 편리성
◎ 기동성 - 수용성(Capacity)
◎ 초기투자비용 - 수익성
Immediate : 경쟁관계에 있는 항공사들간의 비교
◎ 서비스 품질지수-고객 만족도 (2009년 기준)
❶ 서비스 운영체계 부문
❶인적서비스 부문
❸ 물적서비스 부문
❹ 종합만족도
◎ 브랜드이미지- 소비자선호도(2010년)
◆ 각 항공사 별 브랜드 이미지 ◆
◎ 대한항공:
◎ 아시아나 항공
◆ 저가항공사의 브랜드 이미지 ◆
◎ 제주항공
◎ 진에어
◎ 이스타항공
◎ 에어부산
◎ 티웨이항공
◎ 자본금- 매출액 (2010년 기준)
◎ 비행기 보유대 수 - 항공기 회전율(2010년 기준)
◎ SWOT분석
(1) SO (강점-기회)전략
(2) ST(강점-위험)전략
(3) WO전략
(4) WT전략
◎ SWOT 분석에 따른 목표수립
7. Jinair's STP
「Segment」
❶ 국내시장분석
◎ 국외시장분석
<2010년 1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국제선 노선별 통계>
◎ Targeting
▶ 국내시장
▶ 국외시장
◎ Positioning
◆ Marketing Mix
8. Jinair's Strategy for Specific Objective
❶ 시장 점유율 35% 달성(8분기 안에)
❷ 매출액 200% 성장
❸ 고객점유율 90% 달성 진 에어를 다시 재이용하는 고객 중심
❹ 해외 노선 복수 취항으로 외국인 고객율 40% 달성
❺ 고객 이용시 리드타임 30% 단축
❻ 항공기 회전율 20% 향상
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
❽ 타 브랜드 Collaboration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➒ 체계화된 CRM 활용을 통한 Customized 한 고객관리를 통한 신규고객 확보(재구매 유도)
➓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한 브랜드이미지 강화
⓫ 진에어의 녹색 경영 전략◆
9. Jinair's FINANCIAL ANALYSIS 2009년 1월에 진에어가 출자하였다고 가정함. 초기 투자 자본금은 270억원임 현재 2010년 500억원의 매출액을 예상할 수 있음.
『2009』 상반기 1Q
『2009』 상반기 2Q
2009』 하반기 3Q
『2009』 하반기 4Q
『2010』 상반기 1Q
『2010』 상반기 2Q
【 BEP GRAPH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❷ 아시아 저가항공사시장의 분석(Analyzing)
진에어의 미래 매출액을 올리기 위해선 국내 김포~제주 구간의 투자보다는 국제선의 시장점유율 확보와 기존 고객의 고객점유율 확보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이에 현재 아시아 저가항공사 시장의 위치를 일찍이 큰 규모의 시장을 가지고 있던 북미지역과 유럽지역과 비교해 보고 우리의 발전가능성을 분석해 보았다. 아시아 지역은 호주 및 뉴질랜드를 제외하면 약 10개 업체가 국제선 취항 중에 있으며, 아시아전체가 미숙한 단계에 있는 것에 반해 뉴질랜드와 호주의 저가항공사는 자국시장의 약 70%, 4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아직까지 아시아지역의 시장은 유아기 수준으로 볼 수 있지만, 거대한 잠재적 시장의 중국의 급성장과 고 엔화시대, 지속적인 한류열풍을 맞이하여 한국을 찾는 방문객 또한 비례적 성장을 하게 됐다.
구 분
아시아
북 미
유 럽
사업범위
국내, 국제 지역 내
미국-캐나다
국내, 국제
운영형태
대부분 독립경영
국적항공사의 자회사 형태
독립경영
대형항공사의 자회사 형태
독립경영
소수국적항공사의 자회사 형태
노선
국내간선 + 보조간선
간선, 보조간선
국내간선 + 지선
발전단계
초기 (호주, 뉴질랜드 제외)
성숙기
성숙기(유럽통합)
업체수
10
20
56
참여예정
8
2
3
보유항공기
73
896
510
시장점유율
일본 : 1%
호주 : 40%
뉴질랜드 : 70%
필리핀 : 30%
미국 : 25%
EU : 12%
자료 : CAPA, Lowcostairlines.org, 2004.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명숙, "국내 저가항공사의 객실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2009)
구자경, "국내 저가항공사의 서비스 선호도 연구",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2009)
이상익, "국내저가항공사 성공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한국항공대학교 석사학위논문(2008)
이승수, "저가항공사의 재무적 특성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2008년 학술발표대회
김영규, "저가항공사의 브랜드이미지와 고객만족, 전환장벽, 브랜드충성도와의 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2008
최희종 "한국 저가항공사의 포지셔닝과 마케팅 전략" 한국항공경영학회지 3월호 2010년
조연정“이스타항공, KAL계열 진에어 누르고 1위-저가항공사 고객 서비스 평가서”한국경제매거진 2009.9 제40호
정탁윤 “인적서비스 최고는 진에어” 뉴스핌 2009.5.19
이세랑 “대형 항공사의 저가 여객 시장 진출 전략: 중국 항공 운송시장을 중심으로”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국경제 대한항공 중국 몽골 조림사업등 ‘글로벌 녹색경영 박차’2010.5.18
연세대학교 Butter fly effect propasal for Jinair .2009.12
자료평가
- 자세한 자료가 잘 모아져 있어 좋았습니다!
- omong***
(2011.07.25 22:47:04)
- 좋았습니다.
상당히 전문적인 내용들이 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만족^^ - heyst***
(2011.05.16 13:00: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