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 진에어(Jinair)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Introduction Company

1) Vision :

2) Mission

3) 슬로건 :

4) History

5) 특징

6) 진에어의 『기업 개요』

7)『연혁』

8)『조직도』

2. Analyzing Customer's Needs

❶. 기존의 대형항공사보다 30%이상 저렴한 항공요금

❷. 인터넷을 통한 예약 발권업무

❸. 지정좌석제도 폐지

❹. Point to Point

❺. 진에어의 안정성

❻. 서비스품질에 대한 욕구

❼. 서비스의 다양성

『요소별 Needs 분석』

1. 가격 Cost에 대한 Needs.

2. 편리성에 대한 Needs.

3. 적시성에 대한 Needs.

4. 다양성에 대한 Needs.

5. 안전성에 대한 Needs.

6. 신뢰성에 대한 Needs

3. Offerings about Customer's Needs

『저가항공사의 기본적인 운영전략이나 특징』

❶ 기종과 좌석의 단일화와 공항선택의 차별화

❷ 순수여객운송서비스만 실시하여 관리비용 최소화

❸ 기내서비스의 유료화

❹ 단거리 및 지점 간 운항 전략

4. Strategies For Low-Cost Airlines

❶ 가격 경쟁력 확보

❷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❸ 안전성에 대한 신뢰 및 관리체제 구축

❹ 지역 연계상품 개발

❺ 국제노선 개발

5. Comparing Airlines with Low-cost Airlines

※국내 저가항공사 이용객의 항공사선택 선호방법

★안전성 관련한 실제 국내 사례

❶ 진에어의 경쟁 전략
❷ 아시아 저가항공사시장의 분석(Analyzing)
6. Types Of Competition In Jinair

Remote : 기타 다른 운송수단과의 비교
◎ 시간 - 비용
◎ 안전성- 편리성
◎ 기동성 - 수용성(Capacity)
◎ 초기투자비용 - 수익성
Immediate : 경쟁관계에 있는 항공사들간의 비교
◎ 서비스 품질지수-고객 만족도 (2009년 기준)
❶ 서비스 운영체계 부문

❶인적서비스 부문
❸ 물적서비스 부문

❹ 종합만족도

◎ 브랜드이미지- 소비자선호도(2010년)

◆ 각 항공사 별 브랜드 이미지 ◆

◎ 대한항공:

◎ 아시아나 항공


◆ 저가항공사의 브랜드 이미지 ◆

◎ 제주항공

◎ 진에어

◎ 이스타항공

◎ 에어부산

◎ 티웨이항공

◎ 자본금- 매출액 (2010년 기준)



◎ 비행기 보유대 수 - 항공기 회전율(2010년 기준)

◎ SWOT분석
(1) SO (강점-기회)전략

(2) ST(강점-위험)전략

(3) WO전략

(4) WT전략

◎ SWOT 분석에 따른 목표수립
7. Jinair's STP

「Segment」

❶ 국내시장분석

◎ 국외시장분석

<2010년 1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국제선 노선별 통계>
◎ Targeting

▶ 국내시장

▶ 국외시장

◎ Positioning

◆ Marketing Mix

8. Jinair's Strategy for Specific Objective

❶ 시장 점유율 35% 달성(8분기 안에)

❷ 매출액 200% 성장

❸ 고객점유율 90% 달성 진 에어를 다시 재이용하는 고객 중심

❹ 해외 노선 복수 취항으로 외국인 고객율 40% 달성

❺ 고객 이용시 리드타임 30% 단축

❻ 항공기 회전율 20% 향상

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

❽ 타 브랜드 Collaboration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➒ 체계화된 CRM 활용을 통한 Customized 한 고객관리를 통한 신규고객 확보(재구매 유도)

➓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한 브랜드이미지 강화

⓫ 진에어의 녹색 경영 전략◆

9. Jinair's FINANCIAL ANALYSIS 2009년 1월에 진에어가 출자하였다고 가정함. 초기 투자 자본금은 270억원임 현재 2010년 500억원의 매출액을 예상할 수 있음.
『2009』 상반기 1Q
『2009』 상반기 2Q
2009』 하반기 3Q
『2009』 하반기 4Q
『2010』 상반기 1Q
『2010』 상반기 2Q

【 BEP GRAPH 】

참고문헌

본문내용
❷ 아시아 저가항공사시장의 분석(Analyzing)

진에어의 미래 매출액을 올리기 위해선 국내 김포~제주 구간의 투자보다는 국제선의 시장점유율 확보와 기존 고객의 고객점유율 확보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이에 현재 아시아 저가항공사 시장의 위치를 일찍이 큰 규모의 시장을 가지고 있던 북미지역과 유럽지역과 비교해 보고 우리의 발전가능성을 분석해 보았다. 아시아 지역은 호주 및 뉴질랜드를 제외하면 약 10개 업체가 국제선 취항 중에 있으며, 아시아전체가 미숙한 단계에 있는 것에 반해 뉴질랜드와 호주의 저가항공사는 자국시장의 약 70%, 4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아직까지 아시아지역의 시장은 유아기 수준으로 볼 수 있지만, 거대한 잠재적 시장의 중국의 급성장과 고 엔화시대, 지속적인 한류열풍을 맞이하여 한국을 찾는 방문객 또한 비례적 성장을 하게 됐다.
구 분
아시아
북 미
유 럽
사업범위
국내, 국제 지역 내
미국-캐나다
국내, 국제
운영형태
대부분 독립경영
국적항공사의 자회사 형태
독립경영
대형항공사의 자회사 형태
독립경영
소수국적항공사의 자회사 형태
노선
국내간선 + 보조간선
간선, 보조간선
국내간선 + 지선
발전단계
초기 (호주, 뉴질랜드 제외)
성숙기
성숙기(유럽통합)
업체수
10
20
56
참여예정
8
2
3
보유항공기
73
896
510
시장점유율
일본 : 1%
호주 : 40%
뉴질랜드 : 70%
필리핀 : 30%
미국 : 25%
EU : 12%
자료 : CAPA, Lowcostairlines.org, 2004.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명숙, "국내 저가항공사의 객실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2009)
구자경, "국내 저가항공사의 서비스 선호도 연구",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2009)
이상익, "국내저가항공사 성공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한국항공대학교 석사학위논문(2008)
이승수, "저가항공사의 재무적 특성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2008년 학술발표대회
김영규, "저가항공사의 브랜드이미지와 고객만족, 전환장벽, 브랜드충성도와의 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2008
최희종 "한국 저가항공사의 포지셔닝과 마케팅 전략" 한국항공경영학회지 3월호 2010년
조연정“이스타항공, KAL계열 진에어 누르고 1위-저가항공사 고객 서비스 평가서”한국경제매거진 2009.9 제40호
정탁윤 “인적서비스 최고는 진에어” 뉴스핌 2009.5.19
이세랑 “대형 항공사의 저가 여객 시장 진출 전략: 중국 항공 운송시장을 중심으로”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국경제 대한항공 중국 몽골 조림사업등 ‘글로벌 녹색경영 박차’2010.5.18
연세대학교 Butter fly effect propasal for Jinair .2009.1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한 자료가 잘 모아져 있어 좋았습니다!
  • omong***
    (2011.07.25 22:47: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았습니다.
    상당히 전문적인 내용들이 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만족^^
  • heyst***
    (2011.05.16 13:00:39)
회원 추천자료
  • 진에어 마케팅사례분석과 진에어 IMC 전략 기획서
  • 진에어 자사+경쟁사분석 - 가격- 서비스- 안전–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4). 진에어 STP분석 – S : 소비자 & 시장 분석– T : 연령대 선택– P : 안전과 고급 신비스러움5). 진에어 마케팅 컨셉6). 진에어 IMC 전략진에어 기존 커뮤니케이션 분석 - ATLATL - CFBTL - 옥외광고BTL – 인터넷 배너광고BTL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1). 산업분석국내노선 적자서비스 중시(기내서비스,비행시각)가격에 민감(파격적할인 vs 서비스)적은 항공수요(좁은국

  • 진에어 jinair 마케팅전략및 진에어 광고전략과 진에어 IMC전략 분석
  • 진에어 마케팅전략제안1. 진에어 현재상황“이왕이면 큰 거 타고 가야지”그 동안 알고 있던 항공사들을 선택하자니부담스럽고 비싸다 이제는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LCC시장2.진에어 전략분석Fly, Better Fly실용적이고합리적인 항공사확보된 역량가격경쟁력친숙함안전성서비스품질캐주얼한 유니폼항공교통 서비스평가A등급 획득5년 연속 IATA인증 획득합리적인 가격PS VITA 서비스키즈밀 키즈패드 서비스가족할인운임요금제도좌석미지

  •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수립
  • 저가항공사라는 환경을 배재시키고 제주항공 이라는 하나의 기업현황으로만 봤을 때, 제주 항공은 아직까지 출범한 이래로 현재까지는 막대한 초기 비용으로 인해 흑자를 내고 있지는 못하다. 그러나 영업 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점, 또 국내선에만 머물지 않고 새로운 국외선 시장에 출범했다는 점 등을 볼 때,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을 내세운다면 어느 대형항공사 못지않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기업으로 생각되

  • 저가항공사 분석 및 진에어 마케팅
  • 저가항공사 운행현황- 한국출발 동남아노선 공급의 9% 점유- 한국 출발 국제선 대표 저가항공사 현황  대부분 여행사에 先 판매하는 Hard Block 형태로 판매국가항공사노선운항횟수태국오리엔트타이인천-방콕주7회스카이스타인천-푸켓주6회필리핀세부퍼시픽인천-마닐라, 세부주7/8회마카오에어마카오인천-마카오주7회홍콩홍콩에어청주-홍콩주6회Ⅰ. Analysis - Industry3. 국내 저가 항공 경쟁 현황진에어에어부산이스타 항공제주항

  • [마케팅] 진에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1. 진에어 소개(1) 개요진에어는 대한항공이 100% 출자한 저원가 항공사다. 처음 법인을 설립할 때는 에어코리아라는 이름을 사용했지만 효율적인 저원가 항공사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에어로 바꿨다. 진에어는 앞서 성공한 저가 항공사의 사례를 벤치마킹 해 탑승 수속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선착순 탑승제를 실시하고 100%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항공권 예매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원가를 낮추는 경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전임직원이 멀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