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충동구매를 일으키는 원인 분석, 유통업체의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1. 서 론
(1)연 구 목 적
2. 본 론
(1)대형마트 지점간 분석
① 공통점
② 차별점
(2)대형마트간 분석
① 공통점
② 차별점
(3)대형마트와 백화점간 분석
① 공통점
② 차별점
3. 결 론
(1)마케팅적 시사점
- 본문내용
-
(2) 대형마트간 분석
참여관찰을 수행하며 참여관찰 대상자들은 대형마트 불리는 업체(이마트, 롯데마트)를 방문했었다. 두 업체 모두 대형마트라 불리지만 두 대형마트들 간에는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었다.
1) 공통점
① PB상품의 활용
-두 대형 마트는 자사의 이름을 건 PB상품을 통해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서 소비자들의 충동구매를 유발시키고 있었다. 이마트의 이름을 건 우유, 계란과 같은 다양한 상품과 롯데마트의 와이즐렛 브랜드 등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시키기도 한다.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저렴한 가격 등이 이러한 PB상품의 구매를 유도한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이마트 피자 또한 이러한 대형마트의 PB마케팅의 일환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② 상품 배치의 연관성
-롯데마트와 이마트 모두 연관이 있는 제품을 근처에 배치하여 소비자의 충동구매를 유발하고 있었다. 이마트의 경우 베이커리 옆에 유제품 진열대를 배치함으로서 충동구매를 유발했고, 롯데마트의 경우 프라이팬 근처에 랩, 호일 등을 배치함으로서 주방용품을 염두하고 쇼핑하는 고객들의 충동구매를 유발하고 있었다.
2) 차이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