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2. 본론
가. 운명적 사랑
나. 사랑의 방법
1) 동호
2) 송화
3) 용택
4) 단심
5) 용택의 아내
3. 결론
본문내용
영화「천년학」에 나오는 인물은 크게 네 명이다. 하지만 이들 모두 운명적으로 서로를 만나지 못하고 안타까운 사랑을 할 수 밖에 없는 운명을 보이고 있다. 송화는 소리꾼으로 태어났다는 운명, 동호는 송화와 피는 섞이지 않았지만 남매로 자랐다는 운명, 그리고 단심(오승은)은 동호와 결혼해 아이까지 키우지만 동호가 송화를 좋아 하는 운명, 용택은 송화를 사랑했지만 결혼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들은 서로를 찾아 헤매고 기다리고 가끔 만나고, 결국 함께 하지 못하는 슬픈 모습을 보여준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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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토 다다오, 「한국 영화와 임권택」
한울, 「임권택, 민족영화 만들기」, 2005
조희문, 「영화평론은 관객을 가르칠 수 있나?」
정문권․이강록, 「소설 선학동 나그네 와 영화 천년학의 서사연구」
임권택, 「서편제-영화이야기」
노인화, 「임권택 감독 연구」
임권택 감독이 사랑이야기를 그린다는 것이 조금은 낮설기도 했고 지금 현재 시대의 사랑보다는 옛날의 맹목적인 사랑을 그린 영화이기에 조금 더 지루한 면이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 영화가 흥행이 되자 않은 요인중에 또 한가지는 이 영화의 스토리는 서편제의 스토리와 거의 비슷하다는 점이다 다른점이라면 서편제는 예술성을 띠지만 천년학은 동호와 송화의 사랑을 그린 영화라는 점이다. 그래서 예전에 서편제를 봤던 관객들은 ‘어째 어디서
천년학>에선 그 소리 안에 사랑의 중점을 맞추는 것 같았다.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등 전국 각지를 이 잡듯 뒤져 찾아낸 한국의 사계는 동호와 송화의 한과 지난한 인생사의 단편을 은유적으로 반영하는 장치다. 이미 와 에서 우리의 소리를 영상으로 옮기는 데 성공한 임권택 감독은 이야기 속에서 빠뜨린 부분은 관객이 상상력을 발휘해 적극적으로 채워 넣도록 유도하는 배려 또한 잊지 않았다. 화면 가득 애틋한 감정이 보
임권택 감독은 한국적인 풍토에 맞는 노래와 배경을 사용하여 영화를 만들어 오셨다. 26살의 나이로 감독에 데뷔한 이래 70대의 나이를 훌쩍 넘긴 지금에 이르기까지 100편의 영화를 쉼 없이 펼쳤다는 것은 임권택 감독의 장인정신을 보여주는 것 같다. 그것은 그가 누구보다도 영화를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는 증거가 될 것 같다. 이런면에서 임권택 감독의 100번째 영화 천년학은 담긴 의미가 많다고 볼수 있다. 영화를 처음 보았을땐 내가 여태까지 즐겨
임권택 영화예술이 집약된 영화임권택 영화 예술의 진수 한국 영화 최고의 영화예술Key Consumer Benefit실제 집행과 나의 전략과의 비교 및 평가분석실제 집행 임권택을 알거나궁금해 하는 사람들한국 (임권택 )영화 예술의 진수영화, 한국영화Positioning StatementTarget AudiencePoint Of DifferenceFrame Of Reference임권택 100번째 서편제한국적 정서 “서편제”“한국에서는 시리즈 개념은 코미디 말고는 잘 안되는 것 같아요”자체 기획 최고의 영화예술을
천년학」이 양방언을 만났다. 국내 영화음악 최초로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을 했고, 영국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했다. 4) 천년학 (영화「천년학」OST 中)5) Flowers of K (Echoes 中) : 양방언은「Echoes」를 그간 자신이 만나고 영향을 준 많은 사람들로부터 받을 영감을 표현한 작품인 동시에 그것에 대한 감사의 결과물이라고 설명한다. 타이틀곡인 Flowers of K는 이와 같은 휴머니티가 동서의 퓨전이라는 형식으로 가장 잘 나타난 곡이다. 여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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