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주류산업의 유통경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주류산업의 이해

본론 ----------------- 1)국내 주류시장 현황
2) 주세법
3) 주류유통과정
Case. <국순당>의 유통과정
4) 주류 유통경로 결정요인
5) 주류별 특징적 유통

결론 ----------------- 문제점 및 대안

본문내용
> 주류산업의 특성


1. 정부의 정책및 제도가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큼
2. 내수 경기에 민감 / 소비의 계절성
3. 유통망, 초기 설비투자, 브랜드 파워등이 진입장벽
으로 작용
4. 산업 전체는 성숙기 돌입
5. 주종간 차별화 뚜렷
> 도매면허
    종합주류도매면허
    특정 주류 도매업면허
    주류중개업면허
    주류수출도매업면허

> 소매면허
    주류소매업면허
    의제판매면허

> 종합주류 도매면허의 이용범위
   
4. 할인점 특별규제

5. 기타법률에 의해 주류구입과 판매방법결정
6. 기타 주류 유통행정
납세표식제도
주류의 용도별 구분 표시제
주류 거래자료 전산화
공병 보증금 제도
자동 판매기를 통한 주류판매 금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조사] 비비큐 BBQ 멕시코 시장진출전략
  • 유통)자체 물류센타를 통한 원료공급 시스템을 확보하고, 전국단일 배송체계로 안정적인 원료와 부재료를 공급한다. 한편 물류전산화시스템인 통합 정보 시스템 구축으로 신선한 고품질 식자재를 일일 배송한다. 원재료 관리에 있어서는 쿨링 냉동 시스템을 통해 철저하게 관리 하며, 대형 해외브랜드와 같은 수준의 서비스와 분위기를 비슷하게 제공하면서 밝고 청결한 분위기 연출과 함께 주류 미 취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그 외의 관련 사항에

  • 국순당 막걸리 생산운영관리
  • 국순당◉ 목차 ◉► 서론 국순당 기업소개- 회사연혁- 기업이념- 비전목표► 본론 막걸리 열풍- 막걸리 열풍을 일으킨 배경- 주류시장 내 막걸리시장의 급부상국순당 막걸리 생산공정경쟁우위- 품질관리- 탁월한 유통경로- 다양한 상품과 디자인► 결론 제안► 서론국순당 기업소개(주) 국순당대표이사: 배중호설립일: 1970년 4월 1일종업원 수 : 212명유통망: 전국 57개 독자 유통망 (도매점)자본금 : 1천 2백 77억원주요산업: 알콜도수 20

  • 국내 맥주시장 전반적 분석 및 마케팅 전략_OB맥주의 사례를 중심으로
  • 주류산업의 규제를 완화- 진입장벽 제거- 기타 굴지의 국내 그룹사의 맥주산업 진출 의지를 고양- 외국 맥주회사의 국내 직판 및 신제품 개발에 용이한 환경을 제공- 소비의 고급화- 소비의 다양화- 여성 구매력 강화 - 가족 단위 수 급증(핵가족화)- 개인의 건강지향성- 저 도수 맥주시장 증가- 다양한 브랜드 출현, 맥주시장의 확대- 외국 브랜드 맥주시장 확대, - 주세 인상 예측- 시장 확대 예측3) 맥주 시장 유통 경로 제조사에서 주류 도매상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유통망으로 인해 진입이 어려운 일본 시장을 선택한 이유는 첫째, 지리적 인접성이다. 일본은 다른 나라에 비해 접근성이 좋아 통제가 용이하고 관리하기가 편리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둘째, 비슷한 생활양식이다. 일본 주류 소비문화에 관한 소비자들의 관심사항이나 구매 특징 등에 있어서 한국과 유사한 소비자그룹을 발견할 수 있어 국내의 전략을 적응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한국의 약 4배에 달하는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이다. 소주시

  •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유통경로구성원은 크게 제조사로부터 직접 제품을 공급받는 도매업자, 도매업자를 거쳐 공급받은 제품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매업자로 나뉜다. 도매업체에는 종합주류도매업자와 주류중개업자가 있고 소매업체로는 일반 소매점, 대형할인매장, 음식점 및 유흥업소가 있다. 주류산업은 여러 도매상과 소매상을 거칠 수 없고 각 한 개의 도매상과 소매상만을 거쳐야 한다. 이는 투명한 조세징수를 위함으로, 유통단계를 간소화하여 납세 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