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한국타이어의 환경경영분석과 환경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선정배경 및 기업소개
2.환경마케팅의 중요성과 타이어산업
3.한국타이어의 친환경경영
4.한국타이어 분석 (LCA/마케팅)
5.환경마케팅 전략제시
6.결론
본문내용
자동차의 수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타이어의 수요도 함께 증가

환경오염문제 부각
이에 맞춰 세계적으로
친환경 타이어의 중요성 강조

타이어업계의 화두: ECO
한국타이어는 기업활동 전반에 친환경경영 체제를 도입해
적극적인 지구환경개선에 참여하고 있다.
ex) 자원순환 환경관리, 환경 영향성 최소화, 친환경 제품확대,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 관리 등
* 회사명: 한국타이어 주식회사
* 설립일: 1941.05.10
* 대표이사: 서승화
*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7-15
* 업종: 타이어, 튜브 및 동 부속품의 제조, 재생가공 및 판매업
*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회사, 세계 7위, 국내 1위의 타이어업체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맞아 CO2 배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타이어 생산기업들도 친환경 제품개발과 친환경 녹색기술 개발,
환경 캠페인등에 힘써야 한다는 의견이 대두됨
친환경타이어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미주는 2011년 말, 한국과 일본은 2012년, 유럽은 2012년 11월부터 타이어 연비를 표기하는 '타이어 에너지효율등급표시'를 의무화할 계획
최근 유럽연합이 오는 2011년부터 신차에 친환경타이어 장착 의무화를 발표하면서 국내 타이어 업계도 친환경타이어가 트렌드가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JINAIR 진에어 기업분석및 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과 진에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vs 제주항공,한성항공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분석대체재 분석기타 거시환경 - 긍정적 요인기타 거시환경 - 부정적 요인3) 소비자 행위 밎 욕구 분석합리적 성향혁신 성향자기 과시 성향위험 회피 성향4. 시장 세분화1) Behavior Segmentation2) Psychographic & Demographic5. 각 사의 마케팅 전략1) 진에어Targeting 전략Positioning 전략마케팅믹스 4P전략SWOT 분석2) 제주항공Targeting 전략Positioning 전략마케팅믹스 4P전략SWOT 분석3) 한성항공Targeting 전략Positioning 전략마케팅믹스 4P전략SWOT 분석4) 한국 항

  • 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분석2.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4. 경쟁사와 비교분석1) 대한항공,제주항공 서비스와 비교분석2) 포지셔닝 비교5. 아시아나항공 현재 경영,마케팅전략1) 차별화전략 (틈새시장공략)2) 중국관광객의 증가에 따른 아시아나항공의 전략(1) 코레일과의 전략적 제휴 (2) 중국 내에서의 적극적 CSR활동(3) 사업 다각화를 통한 수요창출 - 에어부산6. 아시아나 새로운 전략제안1) 위험 회피를 위한

  • 타이거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타이거 항공 마케팅전략,SWOT분석과 타이거항공 현 문제점분석및 기업발전방안연구 레포트
  • 분석과 해결전략 제안지금까지 살펴본 타이거 항공의 현황과 외부적, 내부적 마케팅 환경요인 및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타이거 항공이 지니고 있는 문제점과 그에 따른 발전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1) 타이거항공 현 문제점분석먼저, 타이거 항공은 안전사고에 따른 항공운항정지와 그에 따른 보상절차에 문제가 있다. 타이거 항공은 호주에서 지난 2011년 착륙 시 잇단 저공비행을 하는 안전규정 위반으로 호주민간항공안전청(CASA)로부터 7월 1일

  • 유비쿼터스의 정의 및 국 내외 기술 적용 분야에 대한 향후 전망 및 과제(A+레포트)★★★★★
  • 경영 환경의 변화 해외 유비쿼터스 환경에 대한 사례 미국 일본 유럽 U-KOREA 전략 U-KOREA 전략 개발  e코리아에서 u 코리아로. U-KOREA 필요성  U-KOREA SWOT 분석 U-KOREA 유리한 조건 기업과 유비쿼터스  기업에서의 유비쿼터스 기업의 유비쿼터스 적용사례 유비쿼터스 시대의 감성마케팅 향후 전망 및 과제 유비쿼터스 시장규모 전망 대응 과제  참고 문헌 유비쿼터스(Ubiquitous) 혁명이란 ? 인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인 매칭플래너제가 꿈꾸는 매칭플래너의 모습은 대충대충 일을 처리하거나 그저 사명감에 일을 처리하는 경우와는 무척 다릅니다. 저는 결혼도 하나의 작품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보다 과학적이고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