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이해] 올가(ORGA) TV 광고 제작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소비자 분석

2. 기업분석(경쟁사비교)

3. 소구(패러디 소구+온정소구)

4.스토리보드

결론

광고를 만들면서


본문내용
2. 기업분석 (경쟁사 비교)

친 환경 농산품을 다루는 올가(ORGA)는 ‘이웃 사랑과 생명 존중’을 브랜드 정신으로 삼았고, ‘바른 먹거리’를 통해 그 정신을 구현 하고 있다. 올가(ORGA)는 이웃 사랑 정신과 생명 존중 정신을 정신적 뿌리로 삼고 있다. 이웃 사랑 정신은 ‘자연 그대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드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이는 사람과 사람과의, 그리고 ORGA와 고객과의 아름답고 굳센 약속이라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다. 그리고, 생명 존중 정신은 생명의 근원인 자연을 사랑하고 살리는 것으로서, ‘작은 생명도 마음 놓고 살 수 있다는 환경을 가꾸어 나가겠다는 사람들과의 약속이다’라고 홈페이지 나와있다. 회사명인 올가 푸드(ORGA WHOLE FOODS)는 식품의 가장 순수하고도 온전한 상태를 의미하는 유기농(Organic)과 결합 식품(Whole foods)을 결합한 이름으로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식품만을 엄선하여 고객에게 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올가(ORGA)는 (주)올가 홀푸드의 친환경 식품 전문브랜드로서, 유기농을 뜻하는 ORGANIC의 철자에서 앞의 4글자를 딴 형태이다. 올가는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 과일, 양곡에서부터 신체에 해로운 화학적 첨가물을 더하지않는 가공 식품, 건강 기능 식품, 생활 용품까지 총 3000개에 달하는 제품으로 고객에게 바른 식생활을 제공한다. 올가는 모든 상품을 엄격한 기준에 의해서 선별 취급하며 국가 공인 검사기관에서 잔류농약, 중금속 검사 등을 실시해 안전과 신뢰를 주고있다고 한다.
다음은 올가의 브랜드 슬로건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싱글족, 웰빙족, 그루밍족 마케팅
  • 내는 좀 더 발전적이며 새로운 시장 개척해 나가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종족마케팅은 문화를 바탕으로 만들어 내야한다. 본론에서 다루었던 사례처럼 종족의 생활 안으로 깊숙이 들어가면 그들이 무엇을 즐기며 원하는지 알게 된다. 물건을 소비하는 것은 그 사람의 정서에 기인된 문화에서 비롯된다. 이렇게 특정 족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삶의 방식과 개성표현을 보다 잘 이해하고 연구 한다면 성공적인 종족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마케팅관리] 웰빙제품 `올가`와 `구텐모르겐`의 마케팅전략 분석
  • 올가(1) 제품(Product): 유기농 식료품 전문 매장으로서의 ‘올가(ORGA)’1) 유기농산물웰빙 식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유기농산물이다. 올가는 유기농산물을 취급하며, 모든 채소는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되어 농약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과일의 경우 저농약, 무농약, 유기농법으로 재배유형이 표시되어 있다. 올가에서 판매하는 곡류와 채소 및 과일은 친환경농산물 인증은 물론 풀무원연구소를 통해 정기적으로 농약잔류검사를 받아 더욱

  • [마케팅관리] 유기농산업의 마케팅분석 - 올가&구텐모르겐
  • 유기농 산업의 마케팅 분석(ORGA vs Guten Morgen)제출일 : 2004년 5월 19일Ⅰ. 서론 21. 유기농이란 무엇인가 42. 기업 선정 이유 5Ⅱ. 본론 61. 기업소개 61) 올가 62) Guten Morgen 82. 상황분석 91) 거시적 분석 92) 미시적 분석 113) 올가의 SWOT 144) 구텐모르겐 SWOT 153. 마케팅 전략 171) 4P 분석 17A. 올가 17B. 구텐모르겐 222) STP 전략 28A. 올가 28B. 구텐모르겐 314. 올가와 구텐모르겐의 비교분석 35III. 향후 전략 391. 올가 402. 구텐모르겐 41IV. 결론 42V. 참고문헌

  • 올가홀푸드 기업성공사례,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나의의견
  • 올가가 지향하는 그린마케팅과 융합될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2) 나의의견인터넷으로 올가의 정보를 얻기 위해 탐색중에 의미 심장한 문장를 본적이 있다. “우리는 상품을 팔지않고 행복을 팝니다”처음에는 그 말을 이해할수 없었다. 어차피 기업이라는 것은 이익을 내기 위해서 모든 자원을 총 동원해서 성과를 내기위한 집단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고, 그것이 현실적인 정의라고 판단이 되었다. 그러나 교수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우리의 생각

  • 19세기 빅토리아 왕조시대 의미 국문학
  • 제작됐고, 관객 동원에 잇따라 실패하면서 산업 전반의 수익성을 악화시키는 부작용으로 이어졌다는 지적이 상당히 설득력 있게 제기 됐다.② 개봉 규모의 양극화 심화2006년 여름 의 개봉 당시 스크린 독과점 논란이 촉발됐지만, 산업 내부의 이해관계가 엇갈려 특정 영화가 개봉 스크린을 과도하게 점유하는 현상을 견제할 만한 제도적 장치는 마련되지 않았다. 이 같은 상황에서 2007년에는 한국영화와 할리우드영화 사이의 스크린 독과점 역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