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맥주시장과 양사 분석-OB와HIT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맥주 시장과 양사 분석
2.HITE사의 경쟁우위 요인
3.상생(WIN-WIN)전략
4.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2.HITE사의 경쟁우위 요인
하이트와 진로의 통합은 경쟁우위에 설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가지고 온다. 첫번째 요인으로 유통망의 결합이다.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각각의 지역에서 강점을 가진 두 업체가 서로의 유통망을 결합하면 전국의 소주와 맥주시장 유통을 장악, 다른 기업에 진입장벽을 칠 수도 있다는 주장이다. 특히 술은 세금 문제 때문에‘도매장’이라는 중간 유통단계를 거쳐야만 하기에 도매장 장악은 곧 술 시장 장악으로 볼 때 진로 인수로 인한 시너지 효과는 더욱 커진다. 이에 이미 구축된 맥주와 소주의 유통망에 끼워 팔기를 곁들인다면 기존 제품과 신제품의 마케팅이나 판매에 큰 이득을 볼 것이다.
두번째 요인으로는 노하우의 활용이다. 70년 동안 맥주 사업에서 경쟁하며 노하우의 중요성을 아는 만큼 새로운 소주 시장의 집입 하기 위해 진로의 노하우 뿐 만아니라
성공전략을 하이트 맥주를 위해 사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세번째 요인으로는 다른 업체가 진로를 인수했을 때 예상되는 주류 시장 경쟁 심화 미연 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