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과 리더십] `묵자`와 `야마다 아키오`의 사랑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 론
-사랑의 리더십이란?
2. 본 론
(1) 묵자와 묵자의 사상 소개
(2) 야마다 아키오 소개
(3) 야마다 아키오를 통해 구현된 묵자의 ‘兼相愛交相利(겸상애교상리)’
3.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묵자의 겸애는 <兼愛 上>, <兼愛 中>, <兼愛 下>세 편 가운데 나타나 있습니다. <兼愛 上>에는 ‘혼란(亂)’은 ‘불상애(不相愛)’에서 오며, ‘안정(治)’은 ‘겸상애(兼相愛)’에서 온다는 주제가 반복되어 서술되어 있습니다. <兼愛 中>에서는 “겸(‘兼相愛 交相利’의 줄임말)이 좋긴 하나 그것은 ‘어려운 일(雜物)’이며 ‘현실성 없는 일(迂故)’라는 비판에 대해 세 가지 근거를 들어 ‘겸(兼)’이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일임을 논증합니다. 그들은 그러한 비판이 나오는 것은 ‘겸이 가져오는 이익(基利)’과 ‘겸을 보급하는 수단(基故)’을 모르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다음으로 ‘옛 성왕(古者聖王)’들이 벌써 그것을 행했다고 주장합니다. <兼愛 下>에서는 남을 미워하고 해치는 것을 ‘별(別)’이라 규정짓고 ‘별’하게 되면 천하가 큰 해를 입게 되므로 ‘별’은 그릇된 것이라고 비판하며, ‘겸(兼)’을 행하면 천하에 큰 이로움을 가져오므로 겸이 옳은 것이라고 말합니다.
묵자는 대취 편에서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자기를 제외하는 것이 아니다. 자기도 사랑하게 되는 대상이다.” 묵자, 기세춘, 묵자, 서울: 바이북스, 2009, 806쪽.
라고 말했습니다. 자기와 남은 똑같이 사회의 한 사람이고, 모든 사회로부터 보면 타인을 사랑하는 것은 곧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니, 진실로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은 전체 사회를 사랑할 것을 원하며 자기도 또한 사랑받게 되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소취 편에는 더욱 명확하게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은 모든 사람을 사랑한다고 말함으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기세춘, 묵자, 서울: 바이북스, 2009.
2) 야마다 아키오, 야마다 사장 샐러리맨의 천국을 만들다, 21세기북스,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