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는 프라다를 입다`속 사내 커뮤니케이션 심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Index
- Prologue
1. 줄거리
2. 조직의 특성 및 등장인물
2-1. 조직의 특성
2-2. 등장인물
3. Conflict와 문제점
3-1. 상사와 신입과의 갈등(미란다와 앤드리아)
3-2. 직장동료와의 갈등(앤드리아와 에밀리)
4. Discovered issue Ⅰ
4-1. 상관의 태도는 올바르지 않다. (예법, 인간으로서의 기본 소양 우선)
4-2. 상관의 태도는 올바르다. (권위적, 경영자의 자세 우선)
5. Discovered issue Ⅱ
5-1. 의복은 기능? 패션?
5-2. 패션과 삶의 관계
5-3. 자아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인 패션
6. 상대방 주장에 대한 동의&반대 의견
6-1. 미란다는 권위적이고 리더서로의 능력 부족
6-2. 비서(앤드리아)는 역량 부족
- 본문내용
-
우리는 여기서 미란다의 커뮤니케이션 법을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먼저 미란다의 회의 장면을 떠올려 보자. 회의의 참석자는 모두 각 파트의 팀장으로 보인다. 그녀는 각 팀장들이 내놓는 아이디어를 매몰차게 거절하다. 이것은 2년 전에 이미 한 것이고 그것은 진부한 것이라고 말이다. 때로는 설명도 없이 단 한마디면 끝이다. NO! 이내 팀장들의 표정은 굳어지고 한 숨을 내쉰다. 여기서 떠오르는 또 다른 장면 한가지는 스타일리스트들이 잡지에 실릴 옷을 가져와 미란다에게 보고하는 장면이다. 스타일리스트들은 여러 가지 옷을 제안하지만 미란다는 이 역시 일언지하에 안 된다고 한다.
우리는 여기서 미란다가왜 부하직원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는 이와 같은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는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미란다를 비판하기만 했던 자리에서 벗어나 그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녀가 있는 패션계는 다른 산업들과는 달리 엄청난 속도로 변화한다. 의사결정을 조금만 지체해도 조직이 뒤 떨어지고 패션계의 주도권이 다른 잡지사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녀가 동분서주하며 유럽으로 다른 주로 돌아다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그녀는 그렇게 얻은 영감으로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 잡지를 만들어야 한다. 패션 잡지는 괜찮아 보이는 사진들의 합이 아니라 하나의 스토리를 가진 작품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부하 직원들이 보고하는 아이디어 중 자신의 구상에 적합한 것을 골라 잡지의 주제를 선택한다. 그리고 그 주제에 맞게 사진작가와 모델, 스타일리스트, 디자이너가 연출한 수많은 작품 중 몇 가지를 골라 잡지에 싣는다. 각기 다른 역할을 하는 구성원들에게 임무를 부여하고 감독하며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을지, 미래의 패션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 갈 것인지 고민하는 총 지휘자와 같은 것이다.
연간 30조 규모의 패션계의 향방을 좌우하는 잡지사 수장으로서 그를 도울 스타일리스트, 사진작가, 디자이너, 비서, 모델, 출판사 그 외 다양한 직원들의 존재는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그를 도와야 할 존재가 왜 나를 이해해 주지 못하냐고 투정부리고, 왜 내 의견이 반영되지 않느냐고 반발한 다면 이는 조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