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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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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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와인에 대한 설명
Ⅱ. 세계속의 와인
1. 전세계 와인 현황
2. 국내 와인 수입현황
3. 국내 와인바 현황(부산)
Ⅲ. 소비자 요인분석
1. 연령대별 소비자 분석
2. 성(性)별 소비자 분석
3. 소득별 소비자 분석
4. 성향별 소비자 분석
Ⅳ. 향후 시장 예측
Ⅴ. 마케팅 전략
1. 연령대별 마케팅
2. 성(性)별 마케팅
3. 소득별 마케팅
4. 성향별 마케팅
- 본문내용
-
Ⅲ. 소비자 요인분석
1. 연령대별 소비자 분석
10대 : 술을 마실수는 없으나 호기심이 많다. 드라마나 영화등 각종 매체에 등장하는 여주인공을 따라하는것을 좋아한다. 또한 도시여성에 대한 선망을 가진다(따라하고 싶어한다). 여중·고생의 경우 친구들과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일단은 경제적 사정이 좋지 않은 것을 반드시 감안해야 한다.
20대 : 와인바를 가장 많이 애용할 것 같은 두 연령대별 중 하나.
커플이 많으며 연인이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점을 절대 놓쳐서는 안된다. 또한 아직 결혼을 안한 사람이 대부분이기에 가족보다는 개인에게 투자하고 다양한 취미를 가지기를 원한다. 경제적 상황 또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직장을 가지고 있거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적당한 수입이 있다.
또한 이 나이대에는 아무래도 다른 연령대에 비해 분위기라던가 기타 신경쓰는 부분이 많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따르는 연령층이다.
30대 : 직장을 가지고 있어 수입이 적당한 수입이 있다. 다만 30대 정도 되면 대부분이 결혼을 했기 때문에 아무래도 소비에 있어서 개인일 때 보다 제한을 받을 영향이 크다. 그러나 개인취미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은 20대와 마찬가지로 크다고 볼 수 있다. 만약 미혼 30대, 속칭 골드미스가 있다면 매출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다.
40대~50대 :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연령대이다. 가정이나 직장에서 안정을 찾는 나이이고, 자식들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을 시기라고 볼 수 있으므로 아주 훌륭한 수요층이 될 수 있다. 또한 와인바 내에서의 판매도 노려볼 수 있지만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 와인을 판매할 수도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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