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매체 속 트위터 -언어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넷 매체
1-1. 인터넷 매체의 특징
1-2. 인터넷 매체의 대표적인 예

2. 채팅 vs 블로그 vs 트위터
2-1. 채팅
2-2. 블로그(누리 사랑방)
2-3. 트위터

3. 트위터 속 언어
3-1. 짧고 간결한 문장
3-2. 맞춤법
3-3. 글의 내용

Ⅲ. 결론

본문내용
또한, 블로그에 댓글(Reply)과 트랙백(Trackback)을 달 수 있게 함으로써 독자와 블로거 사이의 의사소통이 확장되었다. 텍스트 중심에서 분화되어 멀티미디어 자료를 구독할 수 있는 팟캐스트도 발전하고 있다.
기존의 개인 홈페이지 개설 시에 필요했던 많은 어려운 부분들이 간편화 되고, 꾸미는 것 역시 관련 지식 없이도 쉽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블로그 페이지만 있으면, 누구나 텍스트 또는 그래픽 방식을 이용해 글 이외의 매체를 사용 할 수 있다.
블로그의 또 다른 장점을 살펴보자면, 블로그 간의 연결이 가능해서 비슷한 취향을 가지거나 같은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블로그가 하나의 새로운 커뮤니티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과 자료의 저장에 있어서도 블로그 계정을 없애지 않는 한 계속해서 보존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2-3. 트위터

*블로그와 메신저의 동조화가 일어난 결과물
트위터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서 마이크로블로그(microblog) 혹은 메타블로그라고 불린다. 기존의 블로그와 비슷한 성격을 지녔기 때문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메신저의 명맥을 잇는다고 보고 있다.

*서로의 생각과 정보를 공유(블로그의 특징)
기존의 뉴스는 일방적으로 전해졌으며, 인터넷 뉴스는 신속한 전달이 그 특징이었다면 트위터는 새로 쏟아져 나오는 뉴스에다가 전문가의 의견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이것은 뉴스와 블로그의 rss를 결합한 방식으로 볼 수 있다

*신속한 정보전달
지난 2010년 1월12일 아이티에서 발생한 지진을 가장 빨리 알린 것은 트위터였다. 그러나 이것은 140자의 메시지가 아닌 한 장의 사진 형식의 트윗이였다. 140자의 메시지보다 훨씬 더 설득력 있는 사진이 지진 사실에 대한 전파력을 높여 주었다. 이렇게 메시지 외의 것을 이용해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는 것이 트위터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라고 보는 근거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상에서의 표현의 자유 반대
  • 매체이긴 하지만 공론장이 되었다면 신중할 필요가 있다. SNS가 가지고 있는 특징상 이젠 개인적인 공간이 아니다”며 “인간은 자기 의견을 말하고 싶은 욕망과 다른 사람이 내 글을 읽는 것에 대한 성취감이 있다. 사람들이 관심을 끌고 싶은 욕망이 존재하는데 연예인은 더 큰 욕망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인간의 욕망이 자유로운 공간에서 분출되었다고 볼 수 있다”라며 SNS의 활발화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처 - MBN STAR / 스타들의 SNS 소통

  • [정보통신 경제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서의 트위터
  • 트위터 열풍의 원인과 발달과정을 조사해 보고 어떠한 이유 때문에 트위터가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는지 조사함.• 향후 우리 생활에 깊숙히 뿌리 내릴 트위터의 속성과 스마트폰과의 결합을 통한 트위터서비스의 동반상승 효과에 대해 조사함.• SNS로서 트위터의 영향력은 어떠한지에 관해 탐구해보고 실제 사례를 통해 트위터의 유용성에 대해 조사함.• . 웹-스마트 폰-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의 결합이 인터넷 시장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 청소년과 인터넷
  • 인터넷 사회에 참여하기에 서로를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인간으로 인식해야 한다.(2) 익명성온라인에서는 상대방의 정체를 알 수 없다. 온라인에서 만남이 오프라인의 만남으로 이어지거나 오프라인에서 아는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만나지 않는 한 이 익명성은 지속된다. 익명성으로 인해 인간존중이 이루어지지 않고 서로의 인격에 상처를 주게 될 가능성이 높다. (3) 정보공유인터넷은 기본적으로 정보가 중심이 되어 이루어진 공간이므로 수많은

  • 트위터(twitter)의 정의와 특징 및 장단점 분석, 트위터 활용 사례와 이용 현황 및 향후 전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중심 트위터
  • 인터넷이란 바다에서 익명으로 존재했던 개인이 SNS사이트를 통해 사회에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인정받기 시작하면서 사회변화의 중심으로 우뚝 서기 시작했다.SNS의 핵, 트위터(Twitter)트위터란?출처 : www.twitter.com2006년 미국에서 탄생한 트위터는 휴대폰과 인터넷을 통해 140자 이내의 짧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사이트에 접속해 성명과 아이디 등 기본사항을 입력하고 자신의 계정을 만든 후 이

  • [커뮤니케이션 연구방법론] 20대의 인터넷 사용과 언어사용에 대한 상관관계
  • 언어적 혹은 비언어적 기호의 교환을 통해 얼굴을 맞대고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으로 서로 지향적 상호작용을 해 나가고 있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2)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Internet Communication)오늘날을 일컬어 인터넷 시대, 멀티미디어 시대, 네트워크시대, 디지털 시대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명칭으로 부르지만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이렇게 화려한 명칭과 함께 등장한 최첨단 미디어 일수록 더욱 인간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한다는 사실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