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관중을 증가시키기 위한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제기 및 선정이유

2.마케팅 방안 및 기대효과
-대세는 어플!
-여성고객을 잡아라!
-새로운 소비 플랫폼!


본문내용
출범 이래, 모기업의 홍보수단으로 구단설립 및 운영
국내 프로구단들의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 시점
관중들을 위한 경기장 내, 외 컨텐츠의 부족
마케팅 전략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기반의 플랫폼 개발의 필요성
늘어나는 여성 관중
스마트 폰 가입자 500만 명…전체의 10%

스마트 폰 전성시대다. 스마트 폰 가입자 500
만 명 시대가 다가왔다. 지난 7월 300만 명을
돌파한 뒤 불과 석달 만에 200만 명이 더 늘어
났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 폰 가입자는
480만 명이다. 통신사 별로는 SK 텔레콤 270
만 명,KT 180만 명,LG U+(유 플러스)가 30
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하루 2만~3만 명씩 가입자가 늘어나는 것을
감안하면 10월 안에 500만 명 돌파가 확실시된다.

“2008년 6월 의무약정제로 2년 가입한 사람
들의 약정이 풀리기 시작하면서 내년에는 스마
트 폰 판매량이 1000만대에 이를 것”이라
전망했다.
프로그램 수행 방법

- 신청하는 모든 여성에게 지원자격 부여
총 30명을 모집, 두 팀(분반)으로 나누어 시행
프로그램은 5주로 나누어 반복 수업을 통해 학습,
미니 게임으로 실전 연습, 후 평가 (선수들과 감독, 코치의 지도를 받음)
5주간의 프로그램을 마친 후 1개월 뒤 위의 방법으로 매회 기수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회원들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함)

프로그램 유지 방법

- 프로그램을 수료한 우수선수를 통한 팀을 구성 - 여성 미니 야구리그를 창단
야구 리그 창단을 통해 매 년 1회 이상의 리그전 경기추진
프로그램이 종료 후에도 꾸준한 staff 들과의 연습 기회 제공
리그에서 우승 한 팀에게는 상금과 야구용품 지급

업무 협조 사항

야구장 확보가 최우선 과제이므로 야구장 사용과 장비 구입에 업무 협조를 필요로 함
참고문헌
프로스포츠 사업 변화가 필요하다(유재훈, LG경제연구원)
프로스포츠 클럽 수익 모델을 재정립 하라(이상규, LG경제연구원)
월간 baseball classic 3월 ~ 11월
네이버 블로그 – 바다를 건너며
트위터 - @espnzone
프로야구 8개 구단 홈페이지
한국야구위원회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스포츠경영관리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스포츠 조직 SWOT 분석)
  • [스포츠마케팅] 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와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은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기업 존속과 성장의 필수요소가 되고 있는 마케팅 환경에서 스타시스템과 다양한 스포츠 프로모션, 그리고 스포츠라는 상품 특성이 연계되어 브랜드 자산의 형성 뿐 만 아니라 목표화 된 기업이미지를 위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IMC)의 수단으로 그 가능성과 시장 능력은 더욱 증가할 것이다.주5일제 근무로 인한 여가의 증대, 선진국 대열에 진입할수록 스포츠

  • 스포츠 관광 자원 상품 가능성
  • 증가2) 여가 가치로서의 스포츠 의미 증대3) 여가 활용비의 증가4) 여가 형태의 변화5) 라이프스타일의 변화6) 스포츠마케팅의 발달13. 스포츠산업의 중요요인14. 스포츠 산업의 과제1) 공급과잉 해소를 위한 내부역량 강화2) 프로 스포츠 상품의 고부가가치화3) 관중유인을 위한 정책4) 스포츠부문과 IT화와 관련업계의 융합화에 대응5) 대형 스포츠이벤트를 전략적으로 유치 및 활용15. 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방안 (결론)16. 참고문헌 및 부록1

  • 호프집 창업계획서
  • 스포츠 시장에서도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각 스포츠 분야마다 다양성과 대중화를 위한 노력에 힘입어 최근 여러 프로 스포츠 경기들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증가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 중에서도 국민들에게 큰 즐거움과 재미를 주는 스포츠를 꼽자면 야구를 들 수 있다. 베이징 올림픽과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의 놀라운 성적에 대다수 사람들이 즐거워했고, 올해는 프로야구 500만관중의 시대를 여

  • [스포츠산업론] 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제언
  • 스포츠로서 타 스포츠에 비해 관중 동원력에 경쟁력이 있다 2.TARGETING☞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이와 같이 오는 부모님들까지 동원할 수 있음☞ 연고의식의 강화 및 스타플레이어 발굴로 지역주민들의 참여유도3. POSITIONING☞ 가족단위 관람객 및 커플 지역주민들에 대한 이벤트 및 각종 행사로 연고구단의 애착을 가지게 만들뿐만 아니라 유소년의 적극적인 발굴로 K리그에 대한 관심 증가를 위한 재포지션 전략 세움☆ 4PProduct(제품)Pric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