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관중을 증가시키기 위한 마케팅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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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차례 ◈


1. 서론

1.1. 현 상황
1.2. 문제점
1.3. swot분석


2. 본론

2.1. 대세는 어플
2.2. 여성고객을 잡아라!
2.3. 새로운 소비 플랫폼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1.1. 스마트폰을 이용한 배달 시스템

2008년 MLB의 시애들 매리너스에서는 wi-fi를 이용하는 닌텐도를 사용해서 자신이 있는 좌석까지 음식이 배달되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바로 이것을 스마트폰의 어플에 도입하는 것이다. 현재 SK 와이번스 테이블 석에선 전화로 주문하면 오는 서비스가 있지만 전화라는 번거로움 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좌석을 선택하면 그 자리에 주문이 되는 그런 서비스를 구현한다. 그리고 단순히 테이블 석을 넘어서 좌석 번호가 있는 곳은 배달이 가능하도록 한다. 결제도 스마트 폰 안에서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몇 번의 터치만 하게 되면 음식이 내 앞에 나타나는 것이다. 이는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함으로써 야구장에 다시금 찾아오는 효과가 기대 된다. 그리고 어린 아이와 함께 오는 가족 단위의 팬들에게 맥주를 팔거나 먹
참고문헌
1. 참고 문헌

프로스포츠 사업 변화가 필요하다(유재훈, LG경제연구원)
프로스포츠 클럽 수익 모델을 재정립 하라(이상규, LG경제연구원)
월간 baseball classic 3월 ~ 11월
네이버 블로그 – 바다를 건너며
트위터 - @espnzone
프로야구 8개 구단 홈페이지
한국야구위원회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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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포츠 마케팅은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기업 존속과 성장의 필수요소가 되고 있는 마케팅 환경에서 스타시스템과 다양한 스포츠 프로모션, 그리고 스포츠라는 상품 특성이 연계되어 브랜드 자산의 형성 뿐 만 아니라 목표화 된 기업이미지를 위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IMC)의 수단으로 그 가능성과 시장 능력은 더욱 증가할 것이다.주5일제 근무로 인한 여가의 증대, 선진국 대열에 진입할수록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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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증가2) 여가 가치로서의 스포츠 의미 증대3) 여가 활용비의 증가4) 여가 형태의 변화5) 라이프스타일의 변화6) 스포츠마케팅의 발달13. 스포츠산업의 중요요인14. 스포츠 산업의 과제1) 공급과잉 해소를 위한 내부역량 강화2) 프로 스포츠 상품의 고부가가치화3) 관중유인을 위한 정책4) 스포츠부문과 IT화와 관련업계의 융합화에 대응5) 대형 스포츠이벤트를 전략적으로 유치 및 활용15. 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방안 (결론)16. 참고문헌 및 부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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