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 `햇빛 쏟아지던 날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다르게 생각 하기
Body
-영화분석 – 도입
-영화분석 – 문혁이 전개과정
-기존의 문혁 서사 vs 햇빛 쏟아지던 날들
3. Conclusion
- 한 시대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기억의
의의
- 영화에 담긴 감독의 의도
- 본문내용
-
피카소 그림은 2차원으로,
3차원으로도 볼 수 있다.
한 사건에도 이렇게 여러 면이
존재할 수 있다는 의미
영화 곳곳에서 보여지는 마소군 개인 기억의
왜곡장면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
국◈ 1966년
- 1966년 5ㆍ16통지, 8월~9월에 이르기까지의 문혁 :
4舊타파운동의 조기문혁이 절정에 달함.
- 10월 후반~11월에서부터 군중조반 성격의 운동이
나타나기 시작.
가적인 기억을 비롯한 문혁에 대한 어떠한 기억도 완전할 수 없다는 비유적인 표현이 아닐까?
◈ 1967년
- 1월폭풍, 2월 역류
- 67년은 ‘인민자치’를 모토로 하는 조반파와 ‘혁명위원회’
라는 당의 절충안의 제시로 요약
- 67년 10월이 되면 ‘홍위병 금지’, ‘홍위병은 학교로 돌아
가라’ 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함.
- 참고문헌
-
영화로 읽는 중국 – 동녘
영화로 보는 중국문화 이야기 – 신아사
포스트사회주의 시대의 중국문화 – 서강대학교 출판부
문화대혁명, 또다른 기억 – 그린비
정통중국현대사 :중국공산당의 역사문제에 관한 결의
– 사계절 신서
현 시기 평가에 작용하는 중국 노동자들의 문화대혁명의
기억 -백승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