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방송 현황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방송국수 및 채널수
○ 중국 4급으로 나뉜 방송 체계
○중국중앙텔레비전방송 및 국제방송
♢중국 국제 방송
○ 중국 성급 방송
○ 디지털 방송 현황
♢HDTV
♢ 휴대폰 TV
♢ 인터넷 방송
○ 중국 방송 현황 분석
참고 문헌
본문내용
○ 중국 성급 방송

최근 몇 년간 성급 위성채널은 급속히 발전하여 CCTV가 방송시장을 독점하는 구조에 영향을 주고 있다. 2007년 1분기 31개 위성채널의 시청률은 전년 동기대비 8%증가하였는 바 중국 TV시장주체 중 유일하게 시청률이 상승한 주체이다. 시청 점유율로 분석하면, 최근 성급 위성의 점유율은 상승세를 유지하는 한편 2007년 1분기는 2006년 동기대비 11% 증가하였다.
중국 성급 위성채널의 시청률 순위로 분석하면, 최근 3년간 후난위성채널, 안후이위성채널과 베이징 위성채널은 3위권에 올랐다. 특히, 후난위성채널은 2007년에 <쾌락남성(快樂男聲)>, <변형기(變形記)>, <동학소년처럼(恰同學少年)>, <혈색상서(血色湘西)> 등 일련의 대형 이벤트, 우수한 프로그램, 드라마 등으로 광고매출 12억 위안을 창출했으며 증가폭은 30%에 달하였다.

1 2 3
2005년 1분기 후난위성채널 안후이위성채널 베이징위성채널
2006년 1분기 후난위성채널 안후이위성채널 베이징위성채널
2007년 1분기 후난위성채널 안후이위성채널 베이징위성채널
* 2005~2007년 1분기 성급 위성 시청 순위

○ 디지털 방송 현황

♢HDTV
2007년TV산업의 기술 적용과 보급면에서 키워드는 디지털화 전환 및 뉴미디어 개방이다.
현재 HDTV는 세계 TV산업의 첨단기술 및 선진기술로써 서유럽,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에서 이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보급 중에 있다.
2008년 CCTV는 제33채널을 이용하고 중국국가 표준 중 단일 반송파, PN595, 16QAM0.8의 변조방식을 채택하여 베이징지역에
참고문헌
참고 문헌

http://blog.naver.com/wowhappygirl/100025634548
http://cafe.daum.net/umdi/988p/34?docid=Zk1Q|988p|34|20040727201728&q=%C1%DF%B %B9%B9%E6%BC%DB%BB%EA%BE%F7&srchid=CCBZk1Q|988p|34|20040727201728
http://ko.wikipedia.org/wiki/%EC%A4%91%EA%B5%AD%EC%A4%91%EC%95%99%EB%B0%A9%EC%86%A1
http://ko.wikipedia.org/wiki/%EC%A4%91%EA%B5%AD%EA%B5%AD%EC%A0%9C%EB%B0%A9%EC%86%A1
http://ko.wikipedia.org/wiki/%EC%A4%91%EA%B5%AD%EB%9D%BC%EB%94%94%EC%98%A4%EB%B0%A9%EC%86%A1%EA%B3%B5%EC%82%AC
http://100.naver.com/100.nhn?docid=74595
http://baike.baidu.com/
CSM. ꡔ中国电视市场报告(2004-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중국 판로 개척- 우수 국내 중소기업을 동방CJ를 통해 소개- 중국 소비자의 신뢰와 한국 제품 이미지 향상(단위 : 백만RMB)01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HSA (홈쇼핑 아카데미)- BEST PRACTICE  02 현지화 전략- 신용카드 사용률이 낮은 중국 현지상황다중결제 시스템 도입- 복단대학교 신문방송학과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현지 한류 트랜드 적극 활용중국 시장에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국내 중소기업 세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중국 판로 개척- 우수 국내 중소기업을 동방CJ를 통해 소개- 중국 소비자의 신뢰와 한국 제품 이미지 향상(단위 : 백만RMB)01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HSA (홈쇼핑 아카데미)- BEST PRACTICE  02 현지화 전략- 신용카드 사용률이 낮은 중국 현지상황다중결제 시스템 도입- 복단대학교 신문방송학과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현지 한류 트랜드 적극 활용중국 시장에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국내 중소기업 세

  • [중국문화] 중국 온라인 게임 문화와 산업
  • 중국 대중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우선 ‘한류’의 영향을 알아보고, 온라인 게임의 특징과 관련하여 중국게임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알아보자Ⅱ. 본론1. 한류의 영향현재 중국과 아시아 국가들에 불고 있는 ‘한류’는 향후 한국과 각국의 문화교류를 주도할 분야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한국의 주요 언론들은 동아시아에 ‘한류’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는 내용의 소식을 연일 보도하고 있으며, 주요 방송사들은 ‘한류’ 현상

  • 원격교육의 개념과 특성, 현재 우리나라 교육에서의 역할, 원격교육 개발 기술의 변화 현황에 대해 논의하시오
  • 현황이라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하지만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에는 결제를 하고 듣는 교육과 유튜브에 게재되는 강의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으므로, 굳이 결제를 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그렇다면 엠러닝과 소셜미디어의 활용적 원격교육은 어떤 방향성을 가져야 할까?나의 생각을 서술하자면 원격교육을 실시하는 업체의 연합 혹은 개개인 업체가 유튜브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 교육에 대한 유료강의화

  • 중국의 외국인 투자유치
  • 레포트에서는 중국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는 외국인투자(FDI)정책과, 최근 중국의 투자 변화 추세, 앞에서 말했던 외국인투자기업 우대정책 비판, 중국의 투자현황을 알아보려고 한다.1. 외국인투자 법령 및 제도1 개 관 ㅇ 중국의 외국인 투자관련 법규 및 제도는 1979년 개혁개방 정책 추진 후 마련되기 시작하였으나, 90년대에 들면서 본격화되었음. ㅇ 중국은 WTO 가입을 위해 투자관련 법규 및 제도를 국제기준에 맞게 마련해 나가는 노력을 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