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 포스코의 현지화전략과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현지화 전략의 필요성

Ⅱ. 본론
1. POSCO 현지화전략
2. 경쟁우위
3. 포스코의 해외투자 사례
4. 포스코 코브라스코 투자
5. 부문별 국제화

Ⅲ.결론
1. 국제화 방향상의 특징과 국제화 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WTO체제의 등장으로 대표되는 경제의 개방화와 세계화로 인해 기업의 국제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세계경제 구조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세계화를 통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기업의 특성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들이 국제화를 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조기업-서비스기업, 대기업-중소기업, 첨단기업-한계기업, 중앙에 소재를 둔기업-지방 기업, 수출 위주의 기업-내수 위주의 기업, 선진국 기업-개도국 기업도 생존과 성장을 위해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공장을 설립하며 현지거점들을 연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의 변신을 도모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사기업 뿐만 아니라 국가의 통제 하에 내수 시장에 안주하던 공기업들도 해외시장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이에 철강 업계의 대표 주자라 할 수 있는 포스코의 현지화 전략을 살펴보겠다.

1. 현지화 전략의 필요성

아무리 뛰어난 마케팅이라 할 지라도, 그 나라 현실을 고려하지 않은 마케팅이라면 성공하기 힘들다.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라면 한국 시장,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고, 유럽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라면 유럽 시장과 유럽 소비자들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즉, 어느 기업이나 상품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지화 전략이 대단히 중요하다. 한국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혹은 반대로 국내 기업이 해외로 진출했을 때도 마찬가지다. 어떤 경우이든 성공에는 반드시 철저한 현지화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코 세계화전략
  • 방향① 세계화 전략포스코는 국내 수요의 확장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는데 바로 기업의 세계화 전략인 것이다. 기업 세계화 전략의 대표적 형태는 무역과 해외 직접 투자이다. 포스코 철강 제품의 수출 향상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생산 여건을 갖추기 위해, 또한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 투자를 병행하고 있다. 핫코일의 안정적 수요처로 합작회사인 UPI를 미국 서부에 설립 가동 중이며, 베트남과 말레지아 등 세계 여

  • [인사관리] 전략적 유연적 인적자원관리
  • 전략적 인사관리(1) 환경 변화 양상(2) 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적 인사관리의 필요성(3) 환경 변화에 따른 삼성의 인사관리 정책 변화4. 환경변화에 따른 인사정책 혁신에 따른 효과(1) 글로벌 우수 인력 채용 증가(2) 기업 경쟁력 강화5. 결론CASE 2 : TOYOTA의 전략적 인사관리1. Intro2. TOYOTA의 전략적 인사관리3. 마치며CASE 3 : 포스코의 유연적 인사관리 전략1. 기업 개요2. 포스코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SHRM)(1) HRM제도 및 운영방향(2) 인재확보 및 육성

  • [글로벌 경영] 포스코 POSCO의 국제인사관리에 대해서
  • 전략3-2.인재개발원을 통해3-2-1. e-Learning의 등장3-2-2. Global 역량교육3-2-2-1.실용적 어학교육3-2-2-2. 글로벌 기초역량 배양3-2-2-3. 글로벌 전문인력 체계적 육성3-3.포스코 국제인사관리전략3-3-1. 조화로운 노사관계를 통한 현지화 전략(베트남)3-3-2. 외국정부와의 긴밀한 협조를 얻을 수 있는 전문가 양성(중국)3-3-3. 포스코 차이나에 근무하고 있는 어느 현지인의 글Ⅲ.결론(p13)※참고자료(p14)Ⅰ.서론기업이 국제화를 통해 활동 범위를 세계로 넓히면

  • [국제마케팅] 포스코 중국시장 진출
  • 전략지금까지 10여 년 정도 지속된 포스코의 중국 진출은 여러 외신들과 분석기관들에서 우선은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중국 내부에서도 포스코는 포스코에서 근무하는 현지 종업원뿐만 아니라 중국 정부와 국민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포스코가 중국 진출 초기부터 확립한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이라는 기본명제와 최근에 좀 더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현지화 전략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

  • 포스코 국제마케팅
  • 국제마케팅포스코 국제마케팅사례조사 보고서목 차Ⅰ. 서론 Ⅱ. 본론1. 기업소개(POSCO)(1) 포스코란?(2) 기업 연혁 (3) 주요 생산 품목 및 특징 2. 기업 환경분석(1) 외부 환경(2) 내부 환경(3) Resource dependence 3. 해외진출사례 (1) 중국 철강산업(2) 베트남 철강산업 (3) 이란 철강산업 4. 성공요인 분석 (1) 중국 철강산업(2) 베트남 철강산업 (3) 이란 철강산업 5. 국제화 과정의 특징과 과제(1) 국제화 당위성(2) 국제화 과정의 특징 (3) 전략과 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