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소 비타민워터(GLACEAU vitaminwater)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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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 설명
2.액티브 라이프스타일 음료
3.비타민·미네랄 'in', 인공 착색료·감미료 'out'
4.스타일 음료 오감 체험
5.SEGMENTATION
6.결론
본문내용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비타민 음료의 인지도가 가장 높은 20대와 30대를 타겟층으로 잡음.
또한 20대와 30대 포미(for me)족, 즉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특성을 활용함.
비타민 워터를 마시는데 있어서 가장 많은 이유로 꼽힌 ‘기능적 효용’을 강조하는 전략을 세우고, 웰빙족을 공략함.

광고 실시 방법 : TV 광고
현재 vitaminwater가 실시하고 있는 버스,지하철 등의 설치 광고를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의 비율이 19%로 매우 낮음. 반면 경쟁사들이 실시하고 있는 TV광고의 경우 51%로 매우 높음. 따라서 TV광고를 통해 2030세대 뿐만 아니라 전 계층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함.
광고 내용 : 유머를 이용한 기능적 효용성 강조
Vitaminwater 병에 쓰여진 유머러스한 글귀를 이용, 기능적 효용성을 강조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소비자들에게 어필.
7가지 각기 다른 기능적 효용성을 랜덤하게 제시, 소비자들이 기능적 효용을 인지하는 한편, 다른 개별 브랜드에 호기심을 유발시킴.
광고 상단에 항상 제품을 노출 시킴으로써 자사가 가진 강점인 감각적인 디자인과 특색있는 나레이션으로 세련됨을 어필한다.
7 종류의 음료가 각각 다른 컨셉을 가지고 있는 점을 이용, 20초에서 30초 정도의 광고를 각 음료마다 만들고 화면 상단에는 7 종류의 이미지를 항상 노출 시킨다.
7 개의 각자 다른 광고를 시간대에 따라 랜덤으로 방송하게 하면서 광고를 볼 때마다 새로운 모습과 다른 제품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함과 동시에 호기심을 유발시킨다.
광고는 음료의 라벨에 써있는 위트있는 내용을 활용해 유머를 유발함과 동시에 제품을 샀을 때 광고와 제품의 연관성을 높인다.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비용을 줄이고 더욱 효과적으로 유머를 유발한다. 단, 제품만은 실제 사진을 이용해 광고에서 차별되고 눈에 띄게 한다.
특색 있는 음성의 나레이션으로 광고의 중독성을 높이고 내용전달을 확실하게 할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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