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 미국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목 차
Ⅰ. 미국광고시장 현황 및 광고회사 소개
Ⅱ. 미국광고의 특징
Ⅲ. 미국 인쇄광고
Ⅳ. 미국 옥외광고
Ⅴ. 한국과 미국광고의 차이
Ⅵ. 앞으로의 미국 광고시장의 방향
Ⅶ.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6. 미국 광고에는 연예인이 없다
미국의 TV광고는 대부분 '연예인'이 없다. 지역광고라 하여 소규모 회사가 내는 광고에는 자금의 부족으로 연예인이 없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미국의 대기업 (애플, 코카콜라, 버드와이저, 스니커즈)의 광고 역시 연예인은 전혀 없다. 또한 미국에서는 광고업계 최대의 돈 잔치이며, 자존심이 걸려있는 슈퍼볼 광고 대회(미국 미식축구 결승전에서 나오는 광고 중, 가장 창의성 있고 재미있는 광고에게 상을 주는 대회)에서도 연예인이 나온 광고는 찾아 볼 수 없다. 올해 슈퍼볼 광고페스티벌에 현대자동차도 참여했었는데, 현대 자동차 광고 또한 연예인을 사용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왜 미국 광고는 한국처럼 몇 억씩 들어가며 연예인을 사용하지 않는 것일까? 이윤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미국 사회 내에서 광고업계가 연예인을 쓰지 않는 이유는 간단하다.
첫째로 연예인을 사용하게 될 경우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며, 이에 따른 광고 매출의 비용 및 편익 위험도(risk)가 커진다. 또한 이 광고비용은 소비자에게 전가된다.
둘째로 연예인을 사용하게 될 경우, 연예인과 제품의 이미지가 겹쳐서 제품의 특징을 올바로 각인 시킬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연예인과 제품의 연결고리로 맺어진, 연상 이미지만이 강조될 뿐이다) 셋째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인데, 연예인을 광고에 쓰지 않더라도 충분히 효과적이고 창의성 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Ⅲ. 미국 인쇄광고
<그림13> 핸드로션 브랜드 On The Job Hand lotion 광고
거친 작업 환경 속에서 맨손으로 일을 해야 해 손의 피부가 쉽게 거칠해지는 사람들을 위한 핸드로션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재치 있고 감각적인 비주얼을 연출했다. 맨손으로 작업해야 하는 사람들의 거친 손을 보호하기 위한 핸드로션이라는 점을 멋지게 강조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http://blog.naver.com/whiteb76?Redirect=Log&logNo=50032902298
(미국광고시장 현황 및 회사 소개)
http://www.youtube.com/watch?v=DmHuuoJQBrI (성적인 광고 - 패리스힐튼 동영상)
http://blog.naver.com/niceidean/60096287506 (애플비교동영상)
http://horse81.tistory.com/372 (유머전달광고 - 미국대부업체 동영상)
http://blog.naver.com/megkis/150002303108 (공익, 캠페인 광고 특징)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oolsaem&logNo=10077650419
(유명광고 슬로건)
http://mashable.com/2009/06/29/billy-mays/ (정보전달 광고동영상)
http://blog.daum.net/ppspr/636 (유머광고의 특징)
http://www.hs-ad.co.kr/webzine/090102/about15.asp (옥외광고 시장현황)
http://theblack7.blog.me/100050282316 (옥외광고 시장현황)
http://blog.paran.com/blue5191/22510290 (옥외광고 사례1)
http://blog.naver.com/js1004ys/memo/10098402956 (옥외광고 사례1)
http://teddytd.tistory.com/entry/OAAA%EB%AF%B8%EA%B5%AD%EC%98%A5%EC%99%B8%EA%B4%91%EA%B3%A0%ED%98%91%ED%9A%8C-2007-OBIE-%EC%88%98%EC%83%81%EC%9E%91 (옥외광고 사례2)
http://blog.naver.com/kisail012?Redirect=Log&logNo=150017491536
(한국광고표현전략과 미국광고표현전략의 차이점)
http://blog.joinsmsn.com/media/folderlistslide.asp?uid=parktaeinn&folder=1&list_id=10910680 (미국의 동성애자를 패러디한 스니커즈 광고 -스타마케팅보다 설득적)
http://blog.naver.com/mimbong?Redirect=Log&logNo=50084926474&jumpingVid=EC888F77F2234E47271CEF7884343F1669C8
(2010년 44회 슈퍼볼 미국TV광고 중 소비자 인기투표 1위를 한 스니커즈 광고)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77189548
(한국의 스타마케팅으로 효도르를 모델로 한 스니커즈 광고)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5&aid=0000067262
(한국의 금연광고 - 한국의 광고규제 항목)
http://keywui.chosun.com/contents/section.view.keywui?mvSeqnum=148672&cateCategoryId=102&cateSubCategoryId=3
(미국의 환경공익광고- 미국광고규제 항목인 어린이를 모델로 한 환경공익광고로 논란)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63911402
(기아자동차 햄스터를 이용한 쏘울 미국광고 성공 사례)
http://cafe.daum.net/kimshzenglish/QMg0/27?docid=19Y0C|QMg0|27|20090427195402&q=%B9%CC%B1%B9%B1%A4%B0%ED&srchid=CCB19Y0C|QMg0|27|20090427195402
(앞으로의 미국 광고 시장의 방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접수, 사정, 계획, 개입, 평가 및 종결과정으로 나누어 사회복지실천과정을 구체적 사례에 적용시켜 보시오.
- 자신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내용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상담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관점에서 자신의 고민을 설명한 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성장기자녀의이해와부모역할_1 본인이 선택한 부모 유형의 정의와 선택한 이유 2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장점과 단점 3 본인이 선택한 그 부모유형의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부모와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청소년 인터넷 중독 프로그램개발
- [상담심리] 고학력 경력단절여성 대상 집단상담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개발] 중학교 가출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청소년과 가정(빈곤, 다문화, 조손, 이혼 가정)중 하나를 택하여 이를 대상으로 있는 청소년 복지 사례를 찾아 서술하고 이 사례의 강점과 개선방향을 논하시오
- 성경적 설교 해석의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