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
Ⅰ. 서론
Ⅱ. 이론적인 배경
1.마케팅의 본질
2.브랜드 마케팅의 중요성
3.브랜드 마케팅의 중요성
4.기업활동 속에서의 브랜드 마케팅
5.브랜드 마케팅 Tip
Ⅲ. The Brand Win System
Ⅳ.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2.브랜드 마케팅이란 - 21세기, 치열한 경쟁시대...이제 마케팅이란
용어는 사라지고, 그 자리는 브랜드마케팅(Brand Marketing)이란 말이 대신하게 된다. 1990년대 마케팅의 본고장 미국에서 브랜드 에쿼티 (Brand Equity)란 개념이 떠오르고 있을 때, 미국의 광고연구가 래리 라이트라는 사람이 향후 약 30년간은 브랜드들의 전쟁터가 될 것이라 했다고 한다. 그리 오래된 이야기도 아니건만 이미 세상은 그 말의 옳음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마케팅을 조금이라도 한다 하는 사람이라면 하나같이 브랜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기업들 역시 이제는 본격적으로 브랜드매니저라는 직함을 만들기 시작하고 회사 전체적인 차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들간의 상호영역의 침범을 막기 위한 시도로서 브랜드 시스템의 정리작업을 하는 등, 브랜드 전쟁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볼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 grop***
    (2015.11.07 19:36:2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딱 기본 내용이네요,,
    그래도 서론 본론 결론으로 정리가 잘되있네요
  • lhyu***
    (2005.11.22 17:08:42)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브랜드전략] 홉스테드의 문화차원으로 분석해본 한국과 미국의 광고분석
  • 브랜드에 대한 하나의 이미지로 모든 나라에 통일된 광고를 하게 된다면 그것을 수용하는 차이는 아주 클 것이다. 각 나라의 문화, 환경 등을 고려한 광고소구 사용으로 적절한 광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본 연구를 통해 사회문화적 배경이 다른 한국과 미국의 광고가 내용과 표현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음을 밝힘으로써,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할 때에 국가간의 차이 혹은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환기할 수 있었다

  • [마케팅] OB맥주 신마케팅전략 분석
  • 브랜드의 위치• OB - 전통적이면서, 약간은 아저씨적인 이미지. 대중적.• HITE - 하이트 프라임의 큰 인기로 고급스러우며 젊은 이미지로 인식. 인기연예인들이 대거 출연한 광고로 친근하기도 함.• 카스 - 젊고 활동적인 이미지. 대중적이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은 거의 없다.• 카프리 - 작고 투명한 병으로 젊은 여성층에게 인기있음. 젊고 다소 고 급스러운 느낌도 주지만, 대중성과 고급스러움 중 확고한 위 치를 가지지는 못한 것 같음. (3) 포지셔

  • 락앤락 - 기업의 연혁과 소개
  • 브랜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중소기업인데도 불구하고 그러한 브랜드 마케팅을 시도하고 성공시킨 ㈜하나코비에 대해서 남다른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 또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신문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락앤락의 성공 기사를 접하면서, 흥미를 갖고 조사해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21세기 경쟁력은 브랜드이며 이미지이다.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의 성공사례인 락앤락을

  • 독후감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
  • 마케팅도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수강신청을 했던 과목이었는데, 지역브랜드활성화 라는 새롭고 낯선 부분에 대해 생각해보고 배울 수 있던 시간이었다.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책과 교수님의 피피티를 보면서 내 생각과 다른 의미의 디자인들도 있었고,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특히 포스터의 레이아웃 부분에 있어서는 새로운 점이 많았다. 시선을 끄는 디자인 과감한 디자인 등 건축과 판넬과는 조금 다른 디자인들을 볼 수 있었고, 의미를

  • 뉴미디어-포털 사이트
  • 마케팅 경쟁 격화에 따라 인터넷광고가 주요 광고수단으로 등장하고, 2000년 ‘닷컴의 위기’를 겪으면서 광고 수익원의 다양화 및 신규 수익원 발굴 차원에서 배너광고를 대체할 새로운 광고기법인 검색광고의 일종인 ‘키워드’ 광고가 도입되어 현재 중요한 수익원이 되고 있다. 2002년을 전후해서는 포털의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국내 인터넷포털시장은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어 뉴스, 전자상거래, 콘텐츠 등 주요 인터넷서비스분야에서도 인터넷포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