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전략] posco 포스코 중국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OSCO의 중국시장 Entry Strategy 분석
-기업연혁
-생산 제품
-한국과 POSCO의 조강 생산량 추이 비교
-POSCO 수출량 및 전체 판매량에 대한 비중
-POSCO의 매출액과 순이익 추이
-WSD(World Steel Dynamics)의 세계 상위 철강사 경쟁력 평가 결과
-주주 점유율
-2003년 POSCO의 10대 중점 추진과제
중국 경제 및 철강산업
-IMF의 중국 경제성장률 전망
-중국의 철강산업
-중국의 수요산업
-POSCO의 국제화
중국시장 Entry Strategy
-POSCO 중국진출의 SWOT분석
-외부요인 1
-글로벌 기업의 통합화 추세
-중국진출 요인 분석
-POSCO의 Entry Strategy
-Entry Strategy: Mode 결정요인
-POSCO의 Entry Strategy
본문내용
POSCO 중국진출의 SWOT분석
높은 생산성 & 원가우위
내수시장에서의 탄탄한 성장
세계적으로 높은 브랜드 이미지
Bio, 신소재, IT 등 미래 성장사업 육성

일본 혹은 선진국 글로벌 기업에 비해 제품차별화 능력
or 고급강재 생산기술 부족
=> 불확실한 글로벌 포지션

높은 성장률 & 큰 시장 사이즈
서부지역 개발
국내 수요산업의 중국이전

글로벌 경쟁 심화


Entry Strategy: Mode 결정요인
JV 선택
현지기업 활용(자원공유 & 현지시장 지식 공유)
Risk 공유
꽌시 형성(관급공사 입찰시 용이)
성장율이 높은 시장에서 빠른 진입 & 낮은 setup 비용
문화적 차이가 적어 갈등 적음
현지 시장 판매시 현지인에게 친밀감 조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 POSCO의 마케팅전략포스코는 2009년 당면한 내수시장의 판매난 극복을 위해 비상판매대책 계획을 수립하는 동시에 불황이후 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포스코 중심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마케팅에서 고객 중심의 4C(Customer,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 마케팅으로 체질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1) 수출 확대를 통한 감산 최소화포스코는 해외 우량 완성자동차 생산업체를 대상으로 자동차강판을 신규로 수출하는 등 해외 신규고객을 적극적으로 발굴

  • [인사관리] POSCO 기업분석 및 입사전략
  • 시장을 포스코의 기술력(ex : 파이낵스 공법)으로 선도원가 경쟁력, 기술력해외 프로젝트 및 원료 개발 부문을 통해 신흥시장 확장에 활용인건비의 경쟁력 열위-철강 산업에 대한 비관론-높은 원재료비 비율규모의 성장-신규 고객 확보-고객 친밀도 구축자본력을 이용한 타 철강사의 M&A 시도-자원민족주의-아시아 시장에서 경쟁심화(중국의 급성장)-경기의 불확실성 소리 없이 세상을 움직입니다.5. 서류전형 + 면접전형소리 없이 세상을 움

  • [국제마케팅]포스코의 아시아 주요 신흥 시장에서의 해외진출 전략
  • 전략 < 목 차 >Ⅰ. 머리말 1Ⅱ. POSCO의 국제화 전략 12.1. POSCO의 아시아 주요신흥시장 해외진출 동기 1Ⅲ. POSCO의 국제화 과정 63.1. POSCO의 국제화 전반적 추세 73.2. 해외시장 확대과정 73.3. 진입방법 고도화 과정 83.4. 해외생산제품의 다각화 과정 9Ⅳ. POSCO의 아시아 주요신흥시장 투자환경 평가와 진출국 선정 과정 94.1. 아시아 주요신흥시장 투자환경 평가 94.2. 시장 진출국 선정 12Ⅴ. POSCO의 아시아 주요 신흥시장국의 각국별 진출전략 155.1. 중국 시

  • [국제경영] 포스코(POSCO) 해외진출전략- 인도시장진입
  • POSCO 역시 생산 규모를 증대시켜야 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동시에 주요 생산 시설이 한국 내에 집중되어 있어,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하기 위해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따라서 POSCO는 글로벌 기업이 갖추어야 할 요건인 Global Efficiency, Regional Flexibility, Local Responsiveness를 달성하기 위하여 향후 새로운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1. POSCO의 현황1.1. POSCO의 역사포스코(POSCO)는 1968년 4월 1일에 “포항종합주식회사”라는 상호로

  • [경영전략] posco(포스코) 경영전략분석
  • 포스코센터)본 론 1. POSCO의 과거 경영전략1) 경쟁 우위2) 환경의 변화2. 미래를 준비하는 POSCO의 대응전략 / 혁신1) SWOT분석 외부환경의 기회와 위협POSCO의 강점과 약점2) 산업구조분석3) 경쟁상황4) 신중기 3대전략경영관리 시스템 혁신세계 최고의 철강 경쟁력 확보미래 성장을 위한 전략부문의 육성5) 6 SIGMA6) 파이넥스 공법3. POSCO의 해외진출1) 중국 진출4. 연구개발 / 사회공헌활동1) 연구개발2) 사회공헌활동5. POSCO에 필요한 미래전략1) 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