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경영론] 항공사 F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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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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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The Past of FFP
1.1 FFP 의정의
1.2 FFP 의 역사
1.3 우리나라의 FFP
1.4 AA 마일리지 가능 요인
2.1 FFP의 마케팅 효과
2.2 항공사 선택의 이유
2.3 FFP 효율성 영향 요소
2.4 FFP의 성공 이유
II. The Present of FFP
1.1 항공사별 마일리지 혜택
1.2 FFP의 종류
1.3 주요 항공사 FFP 비교분석
2.사례- 긍정적 사례
부장적 사례
3.문제점
III. The Future of FFP
- 본문내용
-
최초의 마일리지 항공사?
Western Airlines
샌프란 시스코-로스앤젤래스 구간 이용하는 승객 대상
'Travel pass' (펀치 카드로 탑승 실적을 찍어주는 형태) 발행
= 최초 마일리지 프로그램
대단한 관심과 열풍으로 10여 개 이상의 도시로 확대
활성화 실패
수집된 기록을 실적으로 전환해 주는 컴퓨터 시스템이 미흡
1981년 아메리칸 항공(AA)이 세계 최초 전산 마일리지 제도
AAdvantage 마일리지 시행
1959년 IBM과 제휴해 예약 시스템의 전산화로 세계 최대
민간 컴퓨터 처리 시스템 및 여객 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1차 세계대전 전후 CRS 미국 내 점유율 1위 전쟁
AA의 Advantage 실행 일주일 후 UA의 Mileage plus 실시
Aadvantage 회원 1981년 28만 명, 최근 5천만 명 이상
☞ 28년 만에 약 180배가 증가
일시적 프로모션이었던 마일리지 제도는 탑승객들의 호응이
뜨겁자 현재 전 세계 모든 항공사의 표준 고객 서비스로 자리잡음
1983년 시스템 개발 완료
1984년 대한항공에서 최초 시작
기존 KAL VIP 클럽 6000명 회원으로
FTBS(Frequent Traveler Bonus System) 시행
1986년 5만 마일 탑승자 대상
모닝 캄 클럽 특별 우대 서비스
1989년 16만 3000명 확보
1995년 스카이패스로 명칭 바꿈
1989년 아시아나 시작
The Impact of FFP on Air Travel
1. 비행기 대수와 지연 횟수
(the number of flight, and the frequency of delays)
2. 직항 퍼센트
(the percentage of direct flights)
3. 전체 여행시간
(total travel time)
4. FFP
5. 요금
(fares)
6. 제시간 이행
(on-time perform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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