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하이트맥주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과 STP전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 기업 선정 동기
- 기업 소개
- 맥주 사업 전반적 추이
2. 본론
하이트 맥주에 관한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
하이트 맥주의 STP전략
3. 결론
- 시사점
- 본문내용
-
Hite는 1933년 조선 맥주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를 창립
- 현재는 ‘하이트’ 와 ‘맥스’ 등의 주력상품으로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맥주 브랜드
하이트는 맥주 이외에도 맥아와 정주를 제조 * 판매
관계회사에는 하이트산업(주), 하이스코트(주), 하이트주조(주), 하이트주정(주), 하이트개발(주)
내적 요인
신선한 생맥주를 술집이 아닌 가정이나 기타 장소 에서 먹고 싶은 욕구 발생
맥주는 시원하게 마셔야 맛있고 맛있는 맥주의 온도를 확인하고 싶어 하는 욕구
외적요인
웰빙과 같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사회적 트렌드의 영향에 의한 욕구
맥주는 보통 여럿이 마시기 때문에 준거집단이 희망하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욕구
저 관여 제품인 맥주임에도 불구하고 하이트 맥주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는 타사제품들에 비해 비교적 높다
20대에서 30대 초반의 젊은 층으로 정한 것에 비해 그에 따르는 소비자 행동 분석과 마케팅 전략에 아쉬움 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