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하이트맥주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과 STP전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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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 기업 선정 동기
- 기업 소개
- 맥주 사업 전반적 추이
2. 본론
하이트 맥주에 관한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
하이트 맥주의 STP전략
3. 결론
- 시사점

본문내용
Hite는 1933년 조선 맥주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를 창립

- 현재는 ‘하이트’ 와 ‘맥스’ 등의 주력상품으로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맥주 브랜드

하이트는 맥주 이외에도 맥아와 정주를 제조 * 판매

관계회사에는 하이트산업(주), 하이스코트(주), 하이트주조(주), 하이트주정(주), 하이트개발(주)

내적 요인
신선한 생맥주를 술집이 아닌 가정이나 기타 장소 에서 먹고 싶은 욕구 발생

맥주는 시원하게 마셔야 맛있고 맛있는 맥주의 온도를 확인하고 싶어 하는 욕구
외적요인
웰빙과 같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사회적 트렌드의 영향에 의한 욕구

맥주는 보통 여럿이 마시기 때문에 준거집단이 희망하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욕구
저 관여 제품인 맥주임에도 불구하고 하이트 맥주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는 타사제품들에 비해 비교적 높다
20대에서 30대 초반의 젊은 층으로 정한 것에 비해 그에 따르는 소비자 행동 분석과 마케팅 전략에 아쉬움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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