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광고와 스테레오타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테레오타입 정의
2.스테레오타입 고집 이유
3.광고와 스테레오타입
4.현대카드 광고
5.체어맨 광고
6.결론
본문내용
스테레오타입은 어떠한 특성 자체가 머릿속에 저장되어 있는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단서 역할을 함

스테레오타입의 체계가 아이덴티티의 핵심이며 자아방위의 메커니즘이기 때문

성 역할에 대한 스테레오 타입(Stereo Type)
아내는 집에서 매일 요리만 하는 조미료나 식품 광고
선키스트 : 주부가 아침 일찍 분주하게 남편 출근 시키고, 애 학교 보내는 모습.
삼양사 큐원 : 주부가 얼굴에 밀가루를 묻히고 남편과 아이를 위해 쿠키를 굽는 모습.

체어맨 : 직접적으로 ‘세상을 앞서가는 CEO의 이름' 이라는 카피를 명시

현대카드 : '보라색'을 매개로 카드 가입자도 왕과 귀족처럼 될 수 있다는 스테레오 타입을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에 나타난 성역할에 대한 한중 비교연구
  • 스테레오타입은 광고에서도 발견된다. 특히 텔레비전 광고의 경우 단지 상품이 가진 특성이나 품질만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그 상품이 가지는 사회적 의미를 동시에 제시한다(Williamson, 1978). 특히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기존에 있던 사회적 신념체계를 사용하게 된다. 즉 광고는 일종의 사회에 대한 묘사로서 상업적 실재(commercial realism)를 구성하므로 광고에 나타나는 성역할은 사회적으로 선호된 스테레오타입을 강화하는 방

  • 드라마에 빠져드는 사람들- TV 드라마 증가 드라마 장점 드라마 단점
  • 행동들을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를 봄으로써 해소한다. 드라마 시청이 어떻게 심리적으로 정화를 시키는지 알아보겠다.첫 번째로 근원적 경향성 (original tendency)의 정화이다.근원적 경향성의 정화란 타고난 본능적인 심리적 특성으로 약육강식, 공격성 등을 말한다. 이는 반사회적인 경우가 많아서 근원적 경향성을 억제해야 하는데, 인간 내면에 내재되어 있는 근원적 경향성을 건전하게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 [광고전략]페미니즘이 묻어나는 광고
  • 페미니즘이 묻어나는 광고들어가는 글중심글1. 광고란 ?1) 광고의 역할 및 기능2) 광고의 역사 3) 광고와 문화4) 오늘날 광고의 경향 2. 광고와 페미니즘1) 페미니즘 이론2) 광고속의 여성과 남성3) 스테레오타입 광고와 페미니즘 광고3. 페미니즘 광고1) 태평양 마몽드 제품 시리즈2) 버지니아 슬림3) 삼성 기업 PR4) 비제바노 데땅뜨5) 쥬리아 수세미화장품이야기를 마치면서들어가는 글 중간과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영화 301 302)

  • [여성학] 여성과 광고
  • 광고는 한 사회의 신화를 이용하는 동시에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 내는 현대산업사회의 가장 정교하고 위력 있는 문화장치인 셈이다. 스테레오 타입이란? 이러한 광고의 이데올로기적인 성격을 시발점으로 생산되어 소비자(광고 수용자)들에게 인식되는 것이 바로 스테레오 타입이란 것이다. 스테레오 타입이란 사람들을 분류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어떤 소비자가 그랜저 승용차를 몰고 다니고, 월수입이 500만 원 이상이며 골프가 취미라

  • [광고전략]광고와 마케팅-어린이광고 정의 및 사례
  • 광고를 중요시하게 된 이유는 어린이가 차지하는 인구비율이 광고를 집행하는 입장에서 무시할 수 없는 정도이며 경제성장으로 인한 가계소득수준이 높아지고 핵가족시대가 됨에 따라 자녀수가 감소되어 가정에서의 어린이의 위상이 증대하여 아동자신의 구매뿐 아니라 성인의 소비생활에도 영향을 주고 어린이는 광고에 의해서 여러 면으로 영향받기 쉬우며 미래의 주소비자로 성장할 것이기 때문이다. Ⅱ. 본 론1. 어린이 광고의 정의어린이들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