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동아제약의 박카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리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브랜드란?
Ⅱ. 박카스 브랜드 탄생과 성장
Ⅲ. 박카스 브랜드의 성숙과 도약
Ⅴ.‘당신의 피로회복제’ 캠페인
Ⅵ. 박카스 캠페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리뷰
Ⅶ. 결론
본문내용

‘상표’ 또는 ‘등록상표’

상품을 생산, 가공, 증명 또는 판매하는 것을
업으로 영위하는 자가 자기의 업무에 관련된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식별하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기호, 문자, 도형 또는 이들의 결합.
*동아제약의 박카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의 발자취
1. 활력을 마시자. (62~76)
2. 신한국인 (93~97)
3. 젊음의 도전(98~01)
4. 젊은 날의 선택(02~03)
5. 좋은 만남(04~05)
6. 그래 박카스(06~07)
7. 당신의 피로회복제는(08~)

박카스는 젊은 층부터 기성세대까지 꾸준하게 타깃을 확장.

‘피로회복’을 위한 아이콘 브랜드로 성장.
-> 이런 성공의 배경에는 시대별로 차별화되고 다양성 있게 전개되어온 광고 캠페인이 있었다고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레드불(Red Bull) 브랜드 분석
  •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초기 브랜드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브랜드 매니지먼트』에서 배운 ‘브랜드 에쿼티 구축을 위한 브랜드 요소의 선택’과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그리고『미래마케팅』의 ‘초기 시장에서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적용해 접근하기로 한다.1) 레드불 소개- 오스트리아 출신 마테쉬츠 설립- 1987년 딸기와 박카스 맛을 혼합한 듯한 강장음료 레드불 첫 출시- 유럽과 미국에서 존재하지 않던 에너지 드링크제 시장을 개

  • [마케팅] 향후 주목할 만한 마케팅 트렌드
  • 전략을 펼치는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이렇게 매스티지 상품이 큰 호응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합리적인 소비 = 싼가격이라는 공식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소비 = 만족할 만한 제품이라는 개념을 가진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는 싸고 질 좋은 물건 대신 고품질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합리적인 명품에 맞추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매스티지의 특성은 가치

  • 전통주[술]의 글로벌화에 대해서
  • 브랜드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한국은 이제 경제규모 면에서 세계 12위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삼성이나 현대, LG 등 해외에서도 익히 이름을 알 만한 기업들을 갖고 있다. 스마트폰 등 신기술 분야에서의 인지도는 특히 뛰어나다. 이는 우리나라의 다른 문화범주에도 청신호가 된다. 문화에도 결국 대상과 수용자 간의 동경심리가 적용된다. 미제라면 양잿물도 맛있다는 말이 바로 그것이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문화, 각각의 범주는 매

  • 감성 마케팅(emotional marketing)이 일으키는 소비자 문제 조사 그 해결책
  • 제약으로 인해 이를 법적으로 제제하기는 어렵다. 우리의 연구는 두 가지 측면, 즉 기업과 소비자의 측면에서 감성마케팅이 왜곡되고 있는 현실의 원인을 분석하였으며, 역시 이 두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이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였다. 소비자는 감성에 이끌리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감성 마케팅에 영향을 받고 있으나, 그들은 이성을 가진 존재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감성마케팅이 가져오는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이성’을 깨우는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브랜드가치 향상, 지속가능 경영, 글로벌 경영 혁신이라는 5대 글로벌 전략을 내세웠으며, 신뢰경영, 현장경영, 투명경영의 3대 경영방침을 동시에 내세웠다. 가시적으로 현대자동차는 현재 미국 알라바마에 현대 자동차 현지 공장을, 조지아에 기아 자동차 현지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 기준 각 30만대씩을 생산하고 있다. 그 뿐만이 아니라 중국의 베이징과 퉁펑, 슬로바키아의 질리아, 체코의 노소비체, 터키의 앗산 등 세계 각지의 공장에서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