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화의 개념
2.문화의 구성 요소
3.문화적 환경분석 모형
4.국제기업과 문화적 환경
5.사례 연구 ; 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
- 본문내용
-
세계 각국의 복잡하고 다양한 언어구조
(형성된 문화권에 따른 차이)
☞ 국제경영활동을 어렵게 만드는 제약요인
Ex) 해외 소비자 대상 제품 판매시 현지정부와 협상관계에서 원만한
의사소통이 불가능하다면 성공적인 국제경영활동을 기대할 수 없다.
따라서, 국제기업의 경영자는 진출대상국 언어에 능통해야 하며, 나아가 그 언어의 내면에 깔려 있는 고유의 사고방식까지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교육, 종교처럼 인간의 사회화 과정을 통하여 학습.
태도, 가치관 등을 포괄
☞ 현지국 기업·정부와의 접촉시 혼란 초래,
적절한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원인
따라서, 국제 기업의 경영자는 이러한 가치체계의 차이를 확실하게 이해하고, 가치체계의 차이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문화적 차이 극복을 위한 전략적 대안
피투자국 현지의 문화에 일치하도록 기업전략 수립
☞ 현지국 문화에의 일치전략
문화 기업환경에 맞을때까지 자연적으로 변화하기를 기다림
☞ 자연적인 문화의 변화를 기다리는 전략
피투자국 현지문화를 목표에 맞춰 변화를 유도하는 방법
☞ 문화의 변화를 유도하는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