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소 비타민 워터 마케팅 분석 및 구매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1) 선정동기
2. 본론
1) 제품소개
(1) 글라소 ‘비타민 워터’
2)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제품 분석
3) 소비자 분석
(1) 마케팅전략과 소비자의 관계
(2)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
4) 마케팅 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노출, 이해, 주의, 기억
5) 마케팅 전략 제시
(1) 시즌판매 전략
(2) 유통전략
(3) 이해전략
3. 결론
- 본문내용
-
ㄴ. 2군 : 차 음료 시장
코카콜라사의 ‘글라소 비타민 워터’의 출시로 인해 건강 차 음료 시장이 긴장하게 되었다. 빨강, 노랑, 청록 등 화려한 컬러워터가 트렌드 세터들의 관심음료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반해 색깔이 밋밋한 보리차, 둥글레차, 녹차 등 차 음료의 매출은 하락곡선을 그리고 있다.
제품군
녹차
혼합차
콩차
제품명
보성녹차
17차
류
블랙빈 테라티
제조사
동원 F&B
남양유업
롯데칠성
동아오츠카
용량 및 가격
350㎖ㆍ1000원
(㎖당 가격:2.86 원)
가격340㎖ 1200원
(㎖당 가격:3.53 원)
가격 340㎖ 1200원
(㎖당 가격:3.53 원)
가격 310㎖ 1500원
(㎖당 가격:4.84 원)
함유 성분
․녹차추출액99.1%
․비타민 C
․탄산수소나트륨
․L-아스코르빈산나트륨
․녹차, 영지, 치커리, 상황, 차가, 홍화씨 등
․L-카르니티, 카테킨
․타타리 메밀
․진피, 차가버섯, 영지버섯, 상황버섯,인삼, 및 차 원료 15가지
․비타민2종
(C ,B2)
․타우린농축사과즙
․히알루론산
제품 특징
․보성 녹차특성단지에서 재배
․0Kcal제품
․저온추출공법으로 생산
․체지방을 낮추는 효과를 지닌 카테킨 함유
․광고모델 전지현으로 날씬한 이미지를 전달함
․다양한 재료의 효능을 알림
․0Kcal제품
․광고모델 최강희의 동안이미지와 건강한 이미지로 효능을 부각시킴
․무균 충전방식의어셉틱 라인
․이효리를 광고모델로 공격적 마케팅
․CM송
․20~30대 여성 타겟
․TV광고와 연계안 브랜드사이트 블랙빈 FM을 개설
포지셔닝
건강음료
일상에서 마시는 음료, 건강음료
건강한 외모와 아름다운 내면을 위한 음료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
비타민 워터와 차별점
열량(칼로리)가 낮다
미용음료 / 다이어트 효과 어필
신체활동인 몸속 순환을 이용하여 건강한 느낌
차별화된 용기디자인, 국내산 검은콩
비고
보성 지명을 그대로 사용하여 소비자 인지도 높음
맑은피부로 돌아갈시간 차도 함께 출시
다른 관점에서 건강음료에 접근
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한 웰빙음료
- 참고문헌
-
※ 관련기사, 출처
-빨강… 노랑… 초록… 컬러음료는 '엣지녀' 필수 아이템 <인터넷한국일보>
-구글의 더블클릭 인수 '올해의 美M&A' <아시아경제>
-신세계百, '파레토 법칙' 두드러져… 초우량 고객 매출 선도 <인터넷한국일보>
-LG생활건강, 전년 동기대비 매출 23.8%, 영업이익 39.6% 성장 <나눔뉴스>
-코카콜라 ‘글라소 비타민워터’, 트렌디한 패션 피플 유혹 <프런티어타임스>
-뉴욕 홀릭 <포커스신문사>
-물 vs 차 vs 탄산 vs 비타민 올 여름 음료전쟁 후끈 <문화일보>
-물값 ‘물’로 봤다간 ‘큰 코’다쳐요 프리미엄 생수 시장 뜨겁다 <부산일보>
-패션 모델이 선택하는 음료,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아시아 투데이>
-국내 인기 할리우드 스타 패션 아이콘은? <이코노믹 리뷰, 경제>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는 ‘음료 대열전’ <한국일보, 경제>
-식음료 업계, 올여름 ‘워터’로 승부 <스포츠 서울, 사회>
-2008 스포츠월드 선정 BEST 여름 먹거리, 동아 오츠카 ‘블랙빈 테라티’ <세계일보>
-2008 헤럴드경제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내몸에 흐를 류’<헤럴드 경제>
-2009 히트상품,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머니투데이, 경향신문>
-동원 F&B홈페이지
-글라소 비타민워터 홈페이지
-글라소 비타민 워터 스튜디오 http://www.vitaminwaterstudio.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