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part 1.
1. 제주항공 선정이유
2. 제주항공의 현황
3. 패키지 상품 분석
4. 거시환경 분석
5. 미시환경 분석
part 2.
1. 제주항공의 BCG Matrix
2. 경쟁사 분석 (*경쟁제품 파악/경쟁제품별 위치확인)
3. 제주항공의 SWOT 분석
4. S-T-P (*고객분석/자사위치의선정)
Part 3.
제주항공의 7P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경쟁사 분석
1) 진에어
진에어는 대한민국의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로 대한항공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이다. 2008년 7월 17일 보잉 737-800을 통한 김포-제주 간 노선의 취항을 시작했다. 중장기적으로, 에어버스 A300-600을 추가도입하고, 일본, 중국, 그리고 동남아시아지역 취항을 예정 중이다.
진에어는 진실의 의미하는 한자 ‘진(眞)’ 과 청바지의 ‘진(Jean)' 을 의미하고, 이러한 청바지의 뜻을 담고 있는 진에어의 승무원들은 간편한 청바지와 티셔츠를 유니폼으로 입어 타사와의 차별성을 추구하고 있다.
비전과 미션
• 슬로건 : Fly, better fly JinAir
• 비전 : 프리미엄 실용 중단거리 항공사
• 미션 :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 항공사
합리적인 소비자가 선택하는 실용적 항공사
Global Standard 수준의 안전성 제공
효율적인 저 원가 구조 확립
경영전략
저가 가격 유지
젊은 세대 이상의
고객층 확대
관광 노선 확충
▼
아시아 제일의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
SWOT 분석
강점
약점
1. 신 항공기 보유
2. 국내최초 항공기안전인증(IOSA)취득
3. 차별화된 서비스
4. 가족우대 프로그램
5. 모기업의 아낌없는 투자
1. 경쟁 항공사보다 낮은 자본금 투자
2. 지역과의 협력체제 미흡
3. 늦은 시장 진입으로 인한 불리한 위치
제주항공의 경쟁항공사인 진에어의 강점으로는 모기업인 대한항공과 같은 기종인 B737-800기를 보유하고 있는 것과 항공기 안전인증인 IOSA를 국내 최초로 취득하였다는 것이 있다. 또한 서비스에 있어서는 전 승무원들이 간편한 청바지와 티셔츠를 유니폼으로 입어 타사와의 차별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가족운임할인제도등 가족우대 프로그램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박선형,「저가항공사 시장분석」, 하나산업정보 제 51호, 2006.
2) 박시사,「제주항공의 저가항공사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제1호, 2006.
3)제주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주지역항공사 설립을 위한 경영컨설팅」, 2003.
4) 제주항공 - www.jejuair.net
5) 한성항공 - www.gohansung.com
6) 애경그룹 - www.aekyung.co.kr
7) 제주도청 - www.jeju.go.kr
8) 제주통계사무소 - www.nso.go.kr
9) DART http://dart.fss.or.kr
10) 한국항공진흥협회 www.airtransport.or.kr/
11) 진에어 - http://www.jinair.com/
12) 이스타항공 - http://www.eastarjet.co.kr/
13) 에어부산 - http://www.airbusan.com/
14)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현황과 경쟁력 강화 전략에 대한 연구논문 - 국회도서관
15) http://blog.naver.com/tamina9?Redirect=Log&logNo=40067531457
16) http://www.20cola.com/
17) 국민여행실태조사, 2008
18) 국내 저가항공사의 객실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학위논문(석사)--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 관광경영학과, 2010. 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