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LG전자 TV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LG전자 개요
1) LG전자의 개요
2) LG전자의 경영이념
3) 사업영역 및 주요생산품

2. 광고 분석
1) 금성 흑백 TV
2) 금성 칼라 TV
3) LG 엑스캔버스
4) LG INFINIA

Ⅲ. 결 론

1. 미래전략과 앞으로의 컨셉
2.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변화
LG전자의 접근 방법을 보면 지금 기업들의 가장 이상적인 지향성 유형인 마케팅 지향성이다. 이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알리기만 하자'이다. 따라서 시장조사와 고객 참여를 통해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고, 그로 인해 기업의 수익성도 최대화한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LG전자는 고객이 텔레비전에 기대하는 잠재적 효용가치를 실제 가치화 함으로써 고객과 기업에 공통된 효익을 동시에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신제품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고객의 욕구를 실제화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이 고려되었다.

TV선택 시 고려하는 편익
화질
33%
화면크기
21%
기능
16%
디자인
12%
가격
8%
음질
2%
첫째, 소비자가 컬러 TV를 고를 때 가장 주안점을 두는 부분은 화질이다. 소비자들의 요구도 영상기기의 기본속성이라 할 수 있는 고화질에 대한 욕구가 일관되게 지속됨을 알 수 있다. 이에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변화되는 텔레비전 시청 환경에 따라 텔레비전 화질이 자동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기술을 채택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아트영상 기술을 반영한 세계 최초의 환경 적응형 고화질 텔레비전을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하기로 하였다.
둘째, 낮 시간에는 무용지물인 텔레비전의 가동률을 높이고, 효용성을 혁신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게임기능을 내장하여, 시청시간 외에도 텔레비전을 사용 가능토록 함으로써 가족의 건전한 오락 생활의 모티브를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하였다.
셋째, 고객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원활한 이용을 도모하고, 또한 텔레비전과 가장 빈번하게 연결되어 사용되는 음향기기 및 영상기기 등 주변기기와 연결하여 이용할 때 편리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사용이 편리한 대화형 메뉴와 도움말 기능을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단행본

『광고관리-이론과 실제가 만나다』, 안광호 ․ 이유재 ․ 유창조 공저, 법문사. 2004
『광고 꿈틀 1,2,3』이원구 저, 디자인하우스, 2000
『귀족마케팅』, 김상헌 ․ 오진미 공저, 청년정신, 2003
『디지털 시대 광고론』, 양영종 ․ 김상훈 ․ 정걸진 공저, 형설출판사, 2002
『마케팅』, 장흥섭 ․ 김재진 ․ 이수형 ․ 이상환 공저, 경북대학교 출판부, 2005
『귀족마케팅』, 김상헌 ․ 오진미 공저, 청년정신, 2003
『포지셔닝(POSITIONING)』잭트라우트 ․ 알리스 저, 을유문화사, 2002

2. 인터넷

-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 LG경제 연구소 http://www.lgeri.com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1/12/2010011201775.html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20040865
79721328&DCD=A00202&OutLnkChk=Y
-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225078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G2` 핸드폰 마케팅 전략
  • 광고의 핵심문구는 Learning from you 사람의 최신작. 사람을 위해 사람이 만든 최고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LG전자에서 ‘하늘에서 G2가 내린다면’이라고 명명한 이벤트를 실시했었다.그동안 G2가 시행해온 전략들을 점검하고 내외부의 상황을 분석한 결과, 현재 LG전자 G2의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가장 핵심적인 문제는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수많은 스마트폰 중에서 특별히 G2가 소비자의 마음속에 각인

  • [광고 실패사례 분석] 삼성전자 `하우젠` 드럼 세탁기
  • 광고에도 여실히 반영되어 있다. 月火水木金土日 하우젠 은나노라는 멘트를 경쾌한 음악과 함께 방영하고 있는 현재 광고가 그것이다. 하우젠 측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하우젠에 관심을 가졌던 2005년의 광고가 실패사례가 아니라 성공사례로 꼽힐 수도 있을 것이다. LG에서 선점한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아직은 성공한 단계라 확정할 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우젠 광고에 관심을 기울인 것은 사

  • [촉진전략] 삼성전자 하우젠 드럼세탁기 광고 실패사례 분석
  • 광고에도 여실히 반영되어 있다. 月火水木金土日 하우젠 은나노라는 멘트를 경쾌한 음악과 함께 방영하고 있는 현재 광고가 그것이다. 하우젠 측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하우젠에 관심을 가졌던 2005년의 광고가 실패사례가 아니라 성공사례로 꼽힐 수도 있을 것이다. LG에서 선점한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아직은 성공한 단계라 확정할 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우젠 광고에 관심을 기울인 것은 사

  • [경영] TTL 광고마케팅 분석
  • 행동을 하는지, 왜 그 공간에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논리적 근거도 설명도 없다. 결국 소비자가 느낀 대로, 자유의사대로 한편의 광고를 해석해내는 열린 구조를 그 특색으로 한다. 결국 TTL광고는 강요나 주장보다는 스스로 해석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접근방식이 까다로운 목표수용층에서 빠른 속도로 브랜드를 수용하게 하는 밑바탕이 된 것이다. 목차분석대상 시장상황 분석표적집단 분석제품 포지셔닝광고마케팅의 목표광고컨셉광고표현 전

  • [여성광고]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TV광고의 증가 -여성들의 경제력 상승과 관련 지어
  • TV광고 모델의 대부분은 남성이었으며 가장으로서의 남성, 경제주체로서의 남성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내용들의 광고가 거의 전부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점차 여성들의 경제 참여율이 늘어나면서 여성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크게 증가하고 생활 패턴이 바뀌며 남성에 비해 경기의 영향을 적게 받는 여성 소비자들에게 기업들은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이연수, 「소비 불황의 돌파구, 여성 마케팅」(『LG주간경제』, 783호, LG경제연구원, 2004.), 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