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육상선수권대회 붐 조성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Ⅱ.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소개
1. 세계육상선수권대회(World Championship in Athletics)
2.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Ⅲ.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준비 및 인식 현황
1.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준비 현황
가. 홍보대사 위촉
나.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기념 문화행사
1) KBS 열린음악회
2) 영남문화네트워크 창립기념 ‘2011시민홍보단’ 공연
다. 자원봉사자 모집
라. 대회 기념․홍보 책자 발간
마. 대중교통을 활용한 홍보
바. 전광판 홍보
사. 각종 육상경기대회 대구 개최
1)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
2) 시․도민육상경기대회
3) 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
4)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아. 문화시민운동협의회
자. 조직위 홈페이지 활용 홍보
2.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인식 현황
가. 홍보 및 인식 부족으로 인한 관중동원력 부족
나. 한국 육상 경기력 부족에 따른 관심 부족
Ⅳ.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붐 조성 방안
1. 대회와 연계한 관광 프로그램 개발
가. 관람권․숙박․기타 관광 상품의 연계
나. 템플스테이(Temple stay)프로그램과의 연계
2. 언론과 인터넷을 활용한 홍보
가.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홍보 지원반’ 구성
나. 지속적인 미디어 광고를 통한 대회 고유 이미지 정립
다. 인터넷 카페 활용
3. 생활 속에서의 다양한 육상 체험
가. 육상체험 프로그램 개발
나. 테마 육상경기대회 개최
1) 골목 걷기대회
2) 에코(eco) 육상대회
다. 육상용품 박람회 개최
라. 육상 사진전 개최
마. 게임 컨텐츠 개발
4. 육상 동호회를 통한 시민 참여
5. 교통 편의성 제공
ⅴ.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 대회 슬로건
[그림 3] 대회 슬로건
→ 내일을 향해 전진하는 선수들과 대구의 열정, 도전정신을 담고 있다.
- 서브슬로건 : 더 빨리 높이 멀리, 함께 내일로
비상하는 대구의 꿈 도약하는 세계육상
자. 포스터와 엠블렘(emblem)
포
스
터
엠
블
렘
육상선수가 결승선을 통과하는 드라마틱한 순간의 모습을 힘찬 붓 터치로 형상화하여, 역동성과 미래를 향한 도전과 무한한 가능성, 세계육상의 발전과 세계로 도약하는 대구의 열정과 비전을 표현하였다.
빠른 속도로 무한한 공간 속을 달려 나갈 때 부딪치는 바람(경쟁)을 즐거움으로 형상화하고, 인간의 한계를 넘어 육상선수가 결승선 통과 시 끊는 화려한 결승테이프는 도시브랜드인 ‘Colorful Daegu'의 색상을 활용하여 축하의 세레모니를 표현하였다.
Colorful Daegu의 색상을 활용한 화살표 이미지는 지구촌 가족들이 대구로 모여들어 펼치는 평화, 조화, 희망의 지구촌 축제를 표현하고 있으며, 태양․빛․바람 등 자연에너지를 상징화함으로써 환경친화적 대회를 위한 대구의 노력을 담고 있다.
[그림 4] 포스터와 엠블렘
차. 마스코트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김상규, 박노광,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개최에 대응한 인력수급 전망과 대책」, 대구경북연구원, 2007
김성, 이용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치를 위한 지역 내 육상 붐 조성방안」, 대구경북연구원, 2006
송종환, 「월드스포츠대회의 통합디자인 전략 및 사례연구 -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중심으로 -」, 영남대학교 대학원, 2009.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대구」
※ 참고사이트
www.daegu2011.org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http://news.dong.com 동아일보 권순일,「스포츠리더 인터뷰」〈6〉문동후
2011년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겸 상근부위원장
http://www.shinmoongo.net 신문고
‘이강문,관중 80%이상 학생,공무원,관변단체, 곳곳술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