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서커스의 역사와 현실태

Ⅱ. 본론
가.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이란 무엇인가?
(1)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 역사
(2) Cirque du soleil

나.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에 대한 고찰
(1) 블루오션과 Cirque du soleil
(2) 비즈니스환경과 Cirque du soleil
(3) Cirque du soleil의 도전과 기회요인

다. Guy Laliberte(기 라르베르트)
(1) Cirque du soleil의 최고 경영자(CEO)
(2) Guy Laliberte(기 라르베르트)의 경영전략
(3) Guy Laliberte(기 라르베르트)와 역대CEO들

라. 도전적인 기업과 큰 규모의 전통적 기업
(1) 우리나라의 ‘동춘 서커스’
(2) 도전적인 기업과 전통적 기업에서 일하는 것의 차이
(3) 도전적인 기업의 리스크와 그에 대한 보상


Ⅲ. 결론
-맺음말
본문내용
규칙, 현실적 한계를 거부하고 그것을 새롭게 조명한 데에 그 비결이 있다.
이것은 가치곡선이라고 해서 기 라리베르테가 추구했던 차별화와 저비용과 연관이 된다.
먼저 기존 서커스단의 가치곡선을 보자. 스타광대와 동물공연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다. 기존 서커스단이 서로 경쟁사보다 '조금 더 인기있는' 스타 광대, '조금 더 눈길을 끄는' 동물 묘기 등으로 승부를 걸고 있음을 뜻한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가치혁신은 기존 서커스단과 뚜렷하게 다르다. 스타광대 ,동물 묘기쇼 등 돈이 많이 들지만 가치 없는 요소들을 과감하게 줄였다. 대신 연극적인 요소를 도입해 테마와 이야기가 있는 공연을 만들었으며 브로드웨이 뮤지컬처럼 예술적인 주제가와 음악을 준비했다.
또한 경쟁적 환경에서는 ‘고객만족’이 중요한 요소이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세심한 배려도 또 다른 성공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서커스에서 사용되는 모든 의상과 소품을 300여명의 디자이너와 염색 기술자, 목수, 제화기술자 등이 직접 제작하고 있다. 몬트리올시 북동쪽 생미셸 지구에 위치한 이 회사 본부에서 지난 한해 동안 제작된 의상은 2만벌에 달하고, 연기자들의 신발만도 4000켤레에 이른다.
⑷ 사회문화적 환경
시르크 뒤 솔레이유는 세계 곳곳에 상설관을 건립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여기서, 미국의 다양한 인구구성은 여러 고객층을 모으게 할수 있었다. 그리고 기존의 서커스 공연 때 동물 곡예라는 요소로 인해 동물 보호주의자들의 반발이 있어왔다. 하지만 이런 것을 없앰으로써 비난은 줄어들고 수용층도 늘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문화적으로는 설명한 대로 낙후된 슬럼화도시를 문화도시로 창출해 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⑸ 글로벌 환경
가장 먼저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공연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서커스단의 공연을 녹화한 DVD는 방송 전파를 타고 세계 곳곳의 안방까지 전달된다. 그로 인해 사람들은 음악이나 영상을 통해 실제 서커스를 보고 싶다는 열망을 키워가게 된다.
또한 태양의 서커스단은 현재 미국 라스베이거스, 일본 도쿄 등에 상설 공연장을 두고 있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위찬,『블루오션 전략』, 교보문고, 2005
EMARS 편집부, 『서커스를 예술로 승화시킨 태양의 서커스』, EMARS, 2006
Naver cafe, Cirque du solei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원론] 경영의 창조자들을 읽고 - 경영학 거장들의 패러다임
  • 경영학 과목을 수강하며 이에 관련된 저서, 경영의 창조자들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경영이란 학문자체가 창조적인 역량이 없이는 살아남을수 없는 분야임에, 이방면에 학자들도 다들 자신만의 방식으로 창조, 열정, 신념등의 내용을 설파하고 있다. 활동시기와 연령, 국적등도 모두 다르지만, 한목소리로 말하는 내용들은, 굳이 경영이라는 분야를 떠나 인생을 사는데 조언으로 삼아도 무방할듯 하다. 복잡하고 바쁜 생활속에 무언가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대응전략을 요구하고 있다.4) 철강제품의 수요구조 변화국내 철강산업의 주요 수요산업 중 중저급 강재의 소비 비중이 높은 건설, 조립금속 등의 산업 성장이 둔화하는 반면 자동차, 조선, 기계산업 등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철강재 소비구조가 고도화하면서 고부가가치 강재의 비중도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미래의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신재생 에너지 관련 산업의 급성장은 특히 고부가가치 철강재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

  • 기업의 품질경영사례 삼성전자
  • 리스크를 떠안으며 적극 사업에 나서 퀄컴의 기대수준에 맞는 CDMA 휴대전화를 제일 먼저 시장에 내놓았고, 그 결과 CDMA 시장에서 자리를 잡았고, 퀄컴도 세계적 회사로 발돋움했다. 비록 삼성전자도 다른 업체들처럼 5%대의 높은 로열티를 물고 있지만 퀄컴은 새로운 침이 개발되면 제일 먼저 삼성으로 가져 온다. 따라서 그만큼 시장에서 앞서갈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이와 같은 것이 “윈-윈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이다.참고자료*이건희 삼성

  • 탄소배출권 시장에 대한 세계 각국의 전략과 전망0
  • 대한 대비가 필요하지만 2009년 설정된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충실히 이행하는 것이 우선- 온실가스 배출량 세계 9위인 한국이 의무감축국으로 지정되면 기업과 공기관들은 배출권거래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 현재 진행 중인 배출권 시범거래제에 참가하여 충분한 경험을 쌓을 필요가 있으며, 배출권 거래 관련 전문가를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함- 국내 및 세계 탄소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되므로 이를 활용한 수익 창출 모델 개발에 집중 * 20

  • [국제경영전략] GE 국제경영전략
  • 리스크 관리법과 자금 조달 방법, 기업문화 등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해줬다. 후지모리 사장은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의 뛰어난 마케팅 기술은 오히려 GE가 벤치마킹하고 있다”고 말했다.2006. 12. 15 조선일보 & chosun.comⅧ. 참고문헌1. 단행본〈잭 웰치와 GE 방식〉/ 로버트 슬레이터 / 도서출판 물푸레 / 1998〈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잭 웰치 / 청림출판 / 2001〈잭 웰치가 한국의 경영자에게〉/ 한국능률협회 / 한국능률협회 / 1999〈국제경영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