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KFC를 성공으로 이끌어 준 디테일의 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책소개
1. 책의주제
2. 요약
3. 느낀점

Ⅱ. 기업소개
1. 소개
2. 연혁
3. 규모 및 기업목표
 
Ⅲ. KFC의 차별화전략

Ⅳ. 마케팅전략 및 주문프로세스 분석
1. 4PMix
2. 주문프로세스
 
Ⅴ. 문제점
 
Ⅵ. 해결방안 및 제언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 트러스트(TRUST) KFC 캠페인
지난해 상반기 조류독감으로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자 KFC는 트러스트 캠페인을 전개한다. 트러스트 캠페인은 KFC의 안전한 품질과 철저한 위생 관리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KFC는 국내 유명 업체들로부터 치킨을 공급받고 있으며 CHAMPS를 통해 품질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건강식 메뉴 출시
ⓐ 치킨샐러드 출시
단백질과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을 갖추고 있다. 칼로리는 189Kcal에 불과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면서 2개월 만에 판매 100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 로스트 갈릭버거 출시
닭고기와 소고기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그릴에 구워 양상추, 토마토, 피클 등 야채를 조화시킨 치킨 로스트 버거를 선보였다. 구워 기름기가 제거된 치킨의 담백한 맛과 저칼로리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고고 샌드위치 출시
고단백의 닭가슴살로 패티를 만들었다.

㉢ 영양정보 공개
Well-being 열풍으로 소비자들이 패스트푸드를 잘 먹으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KFC의 메뉴들이 다른 음식들과 비교하여 열량이 높은 것이 아님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KFC는 다른 패스트푸드보다 먼저 영양정보를 공개하고 고객과의 신뢰도 구축에 힘쓰고 있다.

㉣ 홈페이지에 원자재 성분표 개시


참고문헌
Ⅶ. 참고문헌

왕중추, 『디테일의 힘』, 올림, 2005년.
이시형, 『행복한 독종』, 리더스북, 2010년.
니나 디세사, 『유혹과 독종의 기술』, 쌈앤파커스, 2008년.
김민주 외, 『깨진 유리창의 법칙』, 흐름출판, 2006년.
http://www.kfckorea.co.kr/
http://www.telemarketing.or.kr/ktma/k.base/0009/success_stories.html
http://ko.wikipedia.org/wiki/KFC
http://www.indoweb.org/love/bbs/board.php?bo_table=faoh&wr_id=1002
http://www.indoweb.org/love/bbs/board.php?bo_table=faoh&wr_id=1002http://www.mcdonald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계] 제너시스와 프렌차이즈 가맹점과의 관계분석
  •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본사의 안정도가 높게 평가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된다.2) 경영관리 지원- 80명의 슈퍼바이저가 1주일 동안 새로 개설된 점포에 머무르면서 청결 위생 홍보 재무회계 등 현장 상황에 따른 경영지도를 하게된다. 점포 개설 때뿐만 아니라 점포 개설 후에도 수시로 이들이 현장을 방문해 개선할 점은 없는지 점검한다. 3) 안정적인 본사는 가맹점에게도 이득이다.- 프렌차이즈의 본사는 브랜드 이미지에 막대한 영향을

  • [동양의 경영이론] 노장사상의 현대적 조명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 준에서 다중 브랜드 쇼핑몰에의 진출을 결정했다.베네통이 실패에서 성공으로 전환할 수 있었던 이유 1. 세계적인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전혼, 생산라인을 확대한 점 2. 유통채널과 커뮤니케이션을 현지화한 점 3. 품질관리 향상과 빠른 계절변화에 적응한 점 4. 소매전문가를 영입한 점 5. 각 시장특성을 상세히 조사한 후 신중하게 매장을 확대한 점 6. 소매채널에 대한 유연성, 즉 베네통은 대규모 쇼핑몰에 상점 속의 상점을 추진한다는 점 실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KFC와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BBQ의 성공 요인과 실패요인을 아울러 살펴보려고 한다.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오늘날 서비스에 대하여 정의 내리기란 쉽지 않다. 과거 1차 산업 중심에서 산업 사회에는 2차 산업, 오늘날의 정보화 사회에는 3차 산업 혹은 서비스 산업이 국가의 부를 이끌어내는 산업이 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산업의 성장은 표준화 및 자동화를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경쟁 환경 속으로 점점 그 시장을 넓혀가고 있

  • [리더십개발론] 펩시PEPSI의 감성리더십
  • 준 로저 엔리코에게 생산적으로 8점의 높은 점수를 주었다. 사람에 대한 면은 찾기 힘들었지만 수직적 조직을 수평적 조직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한 점을 보면 관심을 갖고 일을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외의 점을 우리가 더 찾지를 못하였기 때문에 5점의 점수를 부과하였다. 펩시에게 역전을 당한 코카콜라의 리더십은 과연 잘못된 리더십인가? 산업혁명이 일어나고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넘어 오면서 기업이 점점 커지기 시작했고 큰 기업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성공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