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KFC를 성공으로 이끌어 준 디테일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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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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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책소개
1. 책의주제
2. 요약
3. 느낀점
Ⅱ. 기업소개
1. 소개
2. 연혁
3. 규모 및 기업목표
Ⅲ. KFC의 차별화전략
Ⅳ. 마케팅전략 및 주문프로세스 분석
1. 4PMix
2. 주문프로세스
Ⅴ. 문제점
Ⅵ. 해결방안 및 제언
Ⅶ.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트러스트(TRUST) KFC 캠페인
지난해 상반기 조류독감으로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자 KFC는 트러스트 캠페인을 전개한다. 트러스트 캠페인은 KFC의 안전한 품질과 철저한 위생 관리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KFC는 국내 유명 업체들로부터 치킨을 공급받고 있으며 CHAMPS를 통해 품질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건강식 메뉴 출시
ⓐ 치킨샐러드 출시
단백질과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을 갖추고 있다. 칼로리는 189Kcal에 불과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면서 2개월 만에 판매 100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 로스트 갈릭버거 출시
닭고기와 소고기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그릴에 구워 양상추, 토마토, 피클 등 야채를 조화시킨 치킨 로스트 버거를 선보였다. 구워 기름기가 제거된 치킨의 담백한 맛과 저칼로리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고고 샌드위치 출시
고단백의 닭가슴살로 패티를 만들었다.
㉢ 영양정보 공개
Well-being 열풍으로 소비자들이 패스트푸드를 잘 먹으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KFC의 메뉴들이 다른 음식들과 비교하여 열량이 높은 것이 아님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KFC는 다른 패스트푸드보다 먼저 영양정보를 공개하고 고객과의 신뢰도 구축에 힘쓰고 있다.
㉣ 홈페이지에 원자재 성분표 개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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Ⅶ. 참고문헌
왕중추, 『디테일의 힘』, 올림, 2005년.
이시형, 『행복한 독종』, 리더스북, 2010년.
니나 디세사, 『유혹과 독종의 기술』, 쌈앤파커스, 2008년.
김민주 외, 『깨진 유리창의 법칙』, 흐름출판, 2006년.
http://www.kfckorea.co.kr/
http://www.telemarketing.or.kr/ktma/k.base/0009/success_stories.html
http://ko.wikipedia.org/wiki/KFC
http://www.indoweb.org/love/bbs/board.php?bo_table=faoh&wr_id=1002
http://www.indoweb.org/love/bbs/board.php?bo_table=faoh&wr_id=1002http://www.mcdonald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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