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 경영성과 평가, 조직문화 개선과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애플사소개
2. 애플연혁
3. 스티븐잡스 스토리
Ⅱ. 조직행동 우수사례
1. 애플의 사훈
2. 조직구성
3. 스티븐잡스의 창조카리스마
Ⅲ. 경영성과 평가
1. 애플의 경영성과
Ⅳ. 조직문화 개선과 과제
1. 애플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과제
부 록 1. 애플과 삼성의 비교
2.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다르게 생각하라(Think different).” 스티브 잡스가 내건 애플의 슬로건이다. 그의 슬로건 아래 애플은 한때 도산 직전까지 갔던 위기에서 벗어나 세기의 ‘혁신센터’로 거듭났다.
ex)스티브 잡스의 슬로건
“항상 갈구하라, 바보짓을 두려워 말라(Stay hungry, stay foolish).”2005년 미국 스탠퍼드대 졸업식에서 스티브 잡스가 졸업생들에게 건넨 축사다. 잡스는 항상 혁신을 갈구한다. 돈을 보고 일하지 않는다. 잡스의 연봉은 1997년 애플에 복귀한 이래 아직도 1달러다.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 전화기를 발명할 때 시장조사를 했던가? 내가 원하는 것은 혁신이다.”
위에서 잘 보여주는 점은 애플사는 구성원 모두에게 틀에 박힌 생각이 아닌 틀을 깬 창의적, 창조적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2. 조직구성
코어워크와 팀워크의 조화를 통한 조직구조- 창조와 혁신주의:
엘리트 중심과 개인주의 성과주의
3.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1)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 매켄토시 개발이후 수많은 실패에 직면
- 애플 결별이후 넥스트 판매부진 하드웨어 사업포기, 픽사 하드웨어 사업 포기
- 넥스트에서 소프트웨어 강화 애플 매각 애플 복귀에
기여 픽사에서 애니메이션 영화사업 강화 대박
(토이스토리,벅스라이프,니모를 찾아서,인크레더블)
2) 다르게 생각하는 창조적 사고
⇒ 네스트, 픽사를 만들면서 새로운 도전
- 픽사에서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3D 애니메이션 영화
- 항상 ”다르게 생각하라“ 컴퓨터에 디자인을 도입하여 누드 디자인의 아이맥 PC, PC에서 플로피디스크 제거, 온라인 음악시장 개척(아이포드)
- 참고문헌
-
3) 출처
인터넷자료
http://blog.daum.net/koredu/36
http://cafeblog.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post&query=%BE%D6%C7%C3%B9%AE%C8%AD
http://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nil_ch=&rtupcoll=&w=tot&m=&f=&lpp=&q=%BE%D6%C7%C3%B9%AE%C8%AD
http://ceo2002.tistory.com/409?srchid=BR1http%3A%2F%2Fceo2002.tistory.com%2F409
http://www.apple.com/kr/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X11190
http://cafeblog.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post&query=%BE%D6%C7%C3
http://cafeblog.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post&query=%BE%C6%C0%CC%C6%CC&sm=tab_she
참고문헌
1. 애플의 법칙 (저자: 하야시 노부유키)
2. 스티브잡스의 수퍼업무력 (저자: 다케우치 가즈마사)
3. 기타 조직관련 서적 다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