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금융회사의 종합금융브랜드화 전략& 해외 선진금융그룹 브랜드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객 트렌드의 변화 추세
모르는’ 자산관리에서 ‘아는’ 자산관리로
윤리성, 사회적 책임이 상품과 금융기관 선택에 영향
비가격 경쟁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대
브랜드 차별화 전략 대두 배경
금융권의 브랜드 가치
은행권의 브랜드 중요성
주요 은행계열의 금융그룹 현황과 브랜드 명칭
글로벌 화를 위한 브랜드 전략
주요 은행별 해외진출 전략 사례
종합금융그룹화
은행권의 브랜드 전략 방향
주요 은행별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방향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 책임(CSR)
금융자본과 산업자본의 분리로 인한 금융자본의 저평가 브랜드
금융기관의 브랜드 전략 유형
단일 브랜드 전략
개별 브랜드 전략
해외 금융기관의 브랜드 차별화 사례
HSBC의 지역밀착화 전략 - The World`s local bank
UBS의 단일브랜드 전략
RBS(Royal Bank of Scotland)의 개별 브랜드 전략
본문내용
최근 금융산업의 자산가치가 커짐에 따라 금융기관의 브랜드 가
치도 동시에 크게 상승하고 있으며, 선진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브
랜드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음
특히 금융기관간 인수ㆍ합병, 해외수익비중의 증가 등으로 브랜
드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글로벌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브랜드
혁신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음
해외 선진금융기관은 그들의 비전과 성장전략을 확고하게 설립하
고 타켓고객층을 설정한 후 이에 맞는 브랜드 전략을 끊임없이 수
립하고 있음
실례로 해외 수익비중이 높은 HSBC는 철저하게 지역밀착형 브
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자국브랜드를 선호하면서 높은 수준의 금융
상품을 원하는 중산층을 주 타켓으로 하는 ABN AMRO는 그룹 로
고와 지역 인지도가 높은 자회사 브랜드를 함께 사용하는 보증브랜
드를 사용하는 등 시장환경과 비전에 따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

참고문헌
세련되게,더 젊게 "바꿔" : 기업 뉴브랜드전략 "이미지를 판다"
조철환 저|한국일보사 발행
금융브랜드 가치 경영
농협경제연구소 [편] 저|농협경제연구소 발행
자본시장 통합법 이후의 인수합병 금융브랜드를 중심으로
金洪年 저|漢陽大學校 발행, 經營學科 전공
지역브랜드전략의 형성에 관한 연구
성주인 저|서울대학교 발행, 환경계획학과 전공
브랜드전략의 효율성
김사문 저|중앙대 국제경영대학원 발행
브랜드경영전략
김현경 저|타라그래픽스 발행
주택 브랜드전략 수립방안 연구
주택산업연구원 [편] 저|주택산업연구원 발행
한국수출기업의 고유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
김동순 저|한양대 경영대학원 발행, 국제경영 전공
산업재의 브랜드 전략 : LG화학을 중심으로
김충식 저|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안경테산업의 공동브랜드화 전략에 관한 연구
이경탁 저|한국경영교육학회 발행
신지식재산권의 국제브랜드 전략
김병학 저|江原大學校社會科學硏究所 발행
日本企業의 브랜드 전략 : 기업 브랜드에 초점을
소림철 저|대구·경북마케팅학회 발행
성공적인 신규브랜드 전략에 관한
孫錫龍 저|全州大 大學院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패션 브랜드확장 전략에 관한 연구
정찬진 정명선 저|全南大學校 家政科學硏究所 발행
(글로벌브랜드 가치제고를 위한)국가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Dinnie, Keith 저|나남 발행
LLOYD 브랜드 전략에 따른 주얼리 디자인 개발 방법론
문정란 저|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발행, 금속&주얼리 전공
체험마케팅과 기업의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
하수영 저|한남대 경영대학원 발행, MBA 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서비스론]삼성화재 보험 서비스 전략
  • 해외진출가능성이 증가하였다.- 높은 교통 사고율로 인한 보험 수요가 증대되었다.④ Threat- 선진 외국 보험사의 국내 진출이 증가하였다.- 유사 보험업의 업무능력의 향상에 따른 시장잠식 가능성이 우려된다.- 경기후퇴 혹은 경기변화 위험의 나타난다.- 저렴한 온라인 보험의 진출이 확대되었다.- 교통사고율의 증가로 영업수지 적자가 증가하였다.- 금융 겸업, 종합화로 경쟁의 구도 복잡화되었다.- 유가가 상승한다.(2) SO, WO, ST, WT 전략① SO 전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

  • [경영전략] 하이얼(HAIER)의 글로벌경영과 국내시장 진출전략
  • 전략(1992-1998년) 글로벌경영전략국제적 경쟁력을 지닌 Brand 개발을 목표로 국제화 전략실시국제화 전략(1999-2005년)글로벌경영전략21주년 기념으로 글로벌브랜드화를 선포글로벌 전략(2006년~ )해외시장에 집중하는 이유“중국은 세계 시장의 일부입니다. 중국 시장과 세계 시장을 나눌 필요가 없어요. 정보화시대의 시장 경쟁 관점에서 볼 때 ‘중국 1위’라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중국 내 매출 상위 5개 가전회사가 모두 중국 회

  • [국제 무역론] 국내 금융기관의 해외진출(선진국 진출과 후진국 진출)
  • - 목차 - Ⅰ 서론 11. 국내 금융기관의 해외진출 현황 12. 해외진출에서의 문제점 43. 금융기관의 적극적 해외진출의 필요성 54. 정부의 역할 - 정부 역할의 현황 7Ⅱ 본론 111. 선진 외국 은행의 해외진출 전략 122.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173. 선진국에 진출할 것인가, 후진국에 진출할 것인가 19Ⅲ 결론 22 23Ⅰ 서론 - 국내 금융기관이 해외진출을 할 때 선진국에 진출하여야 할 것인가, 후진국에 진출하여야

  • [국제 무역론] 국내 금융기관의 해외진출(선진국 진출과 후진국 진출)
  • - 목차 - Ⅰ 서론 11. 국내 금융기관의 해외진출 현황 12. 해외진출에서의 문제점 43. 금융기관의 적극적 해외진출의 필요성 54. 정부의 역할 - 정부 역할의 현황 7Ⅱ 본론 111. 선진 외국 은행의 해외진출 전략 122.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173. 선진국에 진출할 것인가, 후진국에 진출할 것인가 19Ⅲ 결론 22 23Ⅰ 서론 - 국내 금융기관이 해외진출을 할 때 선진국에 진출하여야 할 것인가, 후진국에 진출하여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