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교통안전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2 / 2019.12.24
- 5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유아 교통안전교육의 목표
Ⅱ. 교통안전교육의 필요성
Ⅲ. 유아교통안전교육의 실태
Ⅳ. 유아교통사고 현황
Ⅴ. 외국 교통안전 교육
Ⅵ. 유아교통안전교육의 내용
Ⅶ. 어린이 보행자 및 탑승자 교통사고 유형 및 대처
Ⅷ.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방법
Ⅹ. 어린이통학차량
Ⅺ. 중앙어린이교통공원 방문
Ⅻ.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일상생활에서 유아 스스로가 안전에 관련된 기본적 지식, 기능을 익힘으로써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는 태도 기름.
-동일하지 않은 교통상황에서 스스로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함.
-장래 자신과 남의 생명을 존중하고, 사회적 질서를 준수하는 바람직한 시민이 될 수 있는 기본적 소양을 익히는 것.
1. 교육측면
첫째, 교육부 기본지침 구체적이지 않아 체계적인 교육실시가 어렵다.
둘째, 이론교육 위주 강의식 교육에 의존, 실천적 행동유발에 한계점과 실천교육이 가정과 연계 안되어있음.
셋째,체계적 지도교사 없다.
넷째, 부모를 통한 가정교육, 교통안전 교육 전문기관의 협조를 통한 교육 미흡.
2. 교재측면
첫째, 교육기관, 유치원 차원에서 제작되는 교통안전 교재 찾아보기 힘듬.
둘째, 다양한 교재, 학습-교수 자료 다양하지 못함.
셋째,교육부, 유치원교사, 교통전문가, 교육 전문가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검증된 표준적 유아 교통안전 교재 개발, 지도방향 체계적 제시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음식 소개(한국, 중국, 일본, 프랑스, 인도)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