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제안서] 번호이동성 제도 이후의 이동통신 회사들의 마케팅전략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2. 번호이동성의 개요------------------ 1

3. SK Telecom -------------- 3

4. KTF------------- 7

5. LG Telecom ----------10

6. 이동통신 회사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및 발전 방향 ------13

7. 현재의 시장 상황과 결론 --------16

* 부록
본문내용
1. 서론
1996년 1월 인천지역에서 SK Telecom이 세계 최초로 CDMA 기술을 상용화한 이후로 1997년 10월 PCS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실시되었다. 이후 우리나라 이동통신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여서 지금은 3500만 명이 넘는 전국민의 대부분이 휴대전화를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초기의 활성화 단계를 지나서 시장이 완전히 성숙된 단계로 들어선 지금 각 이동통신 회사들은 고객을 잡기위해 마케팅에 기업의 사활을 걸고 전력투구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동통신 시장에 또 한 번의 지각변동을 가져올 수 있는 번호이동성 제도가 2004년 1월부터 시행되었다. 이동통신 가입자들이 자유롭게 통신회사를 선택할 수 있는 번호이동성 제도가 실시된 이후로 각 통신회사들의 마케팅 전략은 크게 변화하였다. 그리고 약 5개월이 지난 지금 각 회사들의 명암도 엇갈리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각 통신회사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그 문제점 및 바람직한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CDMA(code division multiple access)를 이용한 글로벌경영에 관한 연구
  • 이동통신은 인도에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1996년 5월에는 DSS社 직원 16명을 국내에 초청하여 이동통신 기술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1996년부터는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브라질 등 해외 주료 전략 시장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CDMA 디지털 이동전화의 사업 진출을 위한 기반도 다져 나갔다. 특히 러시아 정부로 부터 하바로프스키, 캄차크, 아무르 등 3개 주에 이동 전화 서비스를 위한 지분 참여 제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이후 제품명을 ‘컴팩’에서 ‘NIXXO’로 바꾸며 세모형, 목걸이형, 광역형 등 다양한 형태로 호출기를 제작해왔으며, 최근에는 유럽형 디지털방식인 GSM형 휴대폰 및 CDMA방식 플림스(차세대공중옥상이동통신)등 첨단 통신기술의 핵심칩을 자체개발 중이다. 하지만 스탠다드텔레콤은 이러한 지속적인 규모확장과 사업다각화 진행에도 불구하고 사내정보화 체계는 매우 미약한 상황이었다. 이에따라 시장규모상 동일선상에 있는 몇몇 업체와 선두업체와

  • 국내 IT산업 레포트
  • 통신지원업의 대다수 업종이 개정안에서는 IT산업 분류체계에 포함된다. 개정안에서 새로 IT산업으로 분류되는 정보통신지원업은 통신공사업, 기계 및 장비도매업, 가전제품, 악기, 음반 및 통신기기 소매업, 사무용기기, 컴퓨터 및 정밀기기 소매업, 컴퓨터 및 사무용기계 장비 임대업, 인터넷방송과 디지털 컨텐츠와 같은 신산업을 포함한다.1.2. IT산업 8단계 구분IT산업의 분류는 극변하는 it산업의 변화에 대응 가능한분류체계 계층 통일(8Digits)로 분

  • [경영조직] 3M과 Arthur Andersen 사례 연구
  • 이동전화 신규 가입자 모집을 전면 중단해야 했으며, 6월 말까지 50% 미만으로 낮추지 않을 경우 4억 900만원을 이행강제금으로 내야 했다. 당시 SKT는 시장 점유율이 낮아진다는 위험을 감수해야 했으나, 본래 갖고 있는 높은 브랜드 가치와 꾸준한 서비스 개선 덕분에 그 후 시행된 번호이동성제도에도 불구하고 현재 010 신규가입 시장도 석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우체국DHL이나 FEDEX, 혹은 국내 유명 택배 업체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

  • 지식기반과 교육정보화
  • 통신 기술의 발달로 개별 국경의 개념이 사라지고 지구촌으로 통합되고 있으며, 개별 국가는 다른 국가들과 상호 의존성을 유지하는 생존 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대전환기를 맞아 우리 사회가,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모습, 그리고 이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자칫 사회의 변화를 컴퓨터 처리 기술의 발달, 정보 통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