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Tous Les Jours(뚜레쥬르)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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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왜 뚜레쥬르를 선택했을까요
▶뚜레쥬르의 3가지 문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계란“연말의 케익수요를 대비해 제빵업계에서 반제품을 만드느라 계란소비가 크게 늘고 있다.”-현대축산뉴스 경제-
사은품“파리바게뜨(터틀넷 목도리), 뚜레쥬르(뽀로로 모자), 배스킨라빈스(아이스마스 워머),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무릎담요)가 야심차게 준비한 사은품으로 케익 구매고객 시선끌기끌기를 시도 중이다.”-아주경제-
지점간 케익 수송수단 - 스쿠터
강남역 많은 교통량, 정체가 심함, 비좁은 샛길이 많음
지점거리 강남역 기준 최대 1.20Km 최소 200M 평균 약 500M
연비 50cc 기준 16~19Km
연말특수를 위한 스쿠터운행 주변에 유휴 배달수단이 많으므로 렌트 혹은 단기간 배송계약으로 조달 Ex) 타 배달업체의 스쿠터, 렌트업체, 스쿠터배송업체
지점간 조달 경비1회 왕복 운행시 발생 변동비 = 18Km(연비) : \ 1,786(12.21 기준) = 1Km(왕복) : ?= \ 99원 발생

케익 수량 실시간 조회 및 주문시스템

지점간 POS(Point of Sales)시스템 공유 지점간 재고조회 및 주문

스마트폰 앱(Application)자신의 위치에서 근접한 지점의 케익 종류별 실시간 조회와 주문

고객 집중화 서비스제공 케익 종류별 수요에 대해 서비스 제공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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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뚜레쥬르파리바게트Strengthes- 제빵사를 자체적으로 양성&지점에 배치- CJ ONE카드로 통합- 하루에 세 번 굽는 갓 구운 신선함- “부자점포 만들기 프로젝트”- CJ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경쟁사 대비 높은 마진율․시간절약․인건비 절감- 다양한 매장형태- 점포의 최적 입지조건- 다양한 종류 제품- 강한 긍정적 브랜드이미지- 제조공정의 단축으로 인한 효율적 영업전략- 해피포인트의 큰 유효성Weaknesses- 고가의 오픈 투자비용- 뚜레쥬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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