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홈인테리어 DIY 소비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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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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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I.Y.의 정의 및 배경
1) 초창기의 D.I.Y.
2) 오늘날의 D.I.Y.

2. 홈인테리어 D.I.Y.의 선정이유 및 조사일정

3. 홈인테리어 D.I.Y.의 체험(가구, 비누, 쨈 제작)

4. 홈인테리어 D.I.Y.를 하는 소비자 인터뷰

5. 홈인테리어 D.I.Y.를 하는 소비자 분석
1) Uniqueness
2) Love
3) Nostalgia
4) Customization
5) Enjoy
6) Relationship

6. 결론 및 느낀 점

7. 참조

본문내용
4. 홈인테리어 D.I.Y.를 하는 소비자 인터뷰



파워블로거 모즈모즈 박정미씨
파워블로거 우동맘 조수정씨


안산 문화센터 내부 사진

Q1. 현재 하고 계신 D.I.Y.에 대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박정미씨(블로그 ID : 모즈모즈) : 전공을 하진 않았고, 취미로 시작하게 된 활동. 주부로서 돈 많이 들어가지 않는 방향으로 아이디어를 활용한 리폼 제품과 나무 원재료를 가공하는 D.I.Y. 활동.
조수정씨(블로그 ID : 우동맘) : 저렴하게 남들과 차별화 된 작품을 만들고 싶어서 처음엔 리폼으로 작은 소품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나한테 맞는 맞춤형 제품을 만드는 D.I.Y. 활동.

Q2. D.I.Y.를 통해 홈인테리어를 하게 된 동기

박정미씨(모즈모즈) : 의류 매장 사업 경험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남에게 의뢰하는 인테리어가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을 알고 ‘내가 한 번 해보자’ 라고 마음먹게 됨. 자투리 나무들을 활용하여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인터넷 블로그
참고문헌
8. 참조
Consumer Behavior, Michael Solomon, 9th Edition. The Marketing Power of Nostalgia 145p ~ 146p, Needs Versus Wants 138p, How Do our Needs Influence What We Buy and Maslow's Hierarchy of Needs. 160p ~ 162p, The Extended Self 202p ~ 203p, VALS2 266p ~ 267p, Functional theory of attitudes 282p, Product Disposal 397p ~ 398p
21세기 생활을 바꾸는 힘 D.I.Y. 디아이와이 채널/에바플러스미디어, 2005
유엔 미래 포럼, 2010
보는 즐거움과 쓰는 재미를 한번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D.I.Y. 동의대 신문 이미경 2010/11/22  


8. 참조
Consumer Behavior, Michael Solomon, 9th Edition. The Marketing Power of Nostalgia 145p ~ 146p, Needs Versus Wants 138p, How Do our Needs Influence What We Buy and Maslow's Hierarchy of Needs. 160p ~ 162p, The Extended Self 202p ~ 203p, VALS2 266p ~ 267p, Functional theory of attitudes 282p, Product Disposal 397p ~ 398p
21세기 생활을 바꾸는 힘 D.I.Y. 디아이와이 채널/에바플러스미디어, 2005
유엔 미래 포럼, 2010
보는 즐거움과 쓰는 재미를 한번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D.I.Y. 동의대 신문 이미경 2010/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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