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의 자동차시장에서의 고객 및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GM-DAEWOO 회사개요
Ⅲ. GM의 대우 차 인수
1. 대우 자동차의 상황
2. GM의 대우 차 인수
Ⅳ. GM대우 출범 6개월간 성과
1. 재도약 시동 및 경영 정상궤도 회복
2.GM대우, 3위 자리 탈환
Ⅴ.성공요인 및 경쟁전략
1.마케팅전략
2.브랜드이미지 제고전략
3.인사 및 조직부문
4.경영정보시스템구축
Ⅵ.GM 대우의 해외진출 현황
1.해외법인 현황
2.해외진출 현황 및 계획
①중국진출
② 북미지역 수출 재개
③서유럽 수출
Ⅶ.GM대우의 향후 전망과 과제
1.과제와 전망
2.향후 경영 목표 및 계획
Ⅶ.GM대우 평가
- 본문내용
-
Ⅰ.서론
벼랑 끝으로 내몰렸던 대우가 돌아오고 있다. 대우 차 채권단은 진통 끝에 신설법인 GM-대우 차에 대한 20억 달러 신규 대출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1972년 탄생한 대우 차는 30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연간 106만대를 생산했던 대우 차의 군살을 털어낸 GM-대우차가 연간 54만대 생산능력을 갖추고 국내 자동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대우자동차는 미국의 제너럴모터스(GM)에 인수돼 GM대우차로 닻 을 올린 지 6개월을 맞아 재도약의 발판 을 굳혀가고 있다. GM 에 인수돼 새로 태어난 GM 대우 차는 지난해 9월30일 법원의 대우 차 정리계획안 인가를 거쳐 6개월 여 전인 10월 17일 업무를 개시,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준 중형 신차인 라세티 출시와 수출 재개, 조직 대정비 등으로 대체로 조기 경영정상화의 기틀을 마련, 성공적으로 정착했다는 분석이나 경유승용차 허용과 경차 규격 문제 등 주요 정책 현안에 서 잇따른 참패를 맛보는 등 시련을 겪기도 했다.
요즘 경제개혁의 일환으로 부실기업이 외국의 기업에 인수,매각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에 대해 외국 자본의 침투라는 부정적 시각으로 보는 견해와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의견이 대립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해와 매각이나 M&A가 이루어 질 것을 감안해보면 GM이 대우자동차를 인수하게 된 배경과 GM-대우의 출범 후 성과 및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며 재도약을 계획하는 GM-대우의 경쟁전략을 분석하며 향후 전망과 과제를 알아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연구가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