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의 자동차시장에서의 고객 및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GM-DAEWOO 회사개요

Ⅲ. GM의 대우 차 인수
1. 대우 자동차의 상황
2. GM의 대우 차 인수

Ⅳ. GM대우 출범 6개월간 성과
1. 재도약 시동 및 경영 정상궤도 회복
2.GM대우, 3위 자리 탈환

Ⅴ.성공요인 및 경쟁전략
1.마케팅전략
2.브랜드이미지 제고전략
3.인사 및 조직부문
4.경영정보시스템구축

Ⅵ.GM 대우의 해외진출 현황
1.해외법인 현황
2.해외진출 현황  및 계획
①중국진출
② 북미지역 수출 재개
③서유럽 수출

Ⅶ.GM대우의 향후 전망과 과제
1.과제와 전망
2.향후 경영 목표 및 계획

Ⅶ.GM대우 평가
본문내용
Ⅰ.서론
벼랑 끝으로 내몰렸던 대우가 돌아오고 있다. 대우 차 채권단은 진통 끝에 신설법인 GM-대우 차에 대한 20억 달러 신규 대출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1972년 탄생한 대우 차는 30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연간 106만대를 생산했던 대우 차의 군살을 털어낸 GM-대우차가 연간 54만대 생산능력을 갖추고 국내 자동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대우자동차는 미국의 제너럴모터스(GM)에 인수돼 GM대우차로 닻 을 올린 지 6개월을 맞아 재도약의 발판 을 굳혀가고 있다. GM 에 인수돼 새로 태어난 GM 대우 차는 지난해 9월30일 법원의 대우 차 정리계획안 인가를 거쳐 6개월 여 전인 10월 17일 업무를 개시,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준 중형 신차인 라세티 출시와 수출 재개, 조직 대정비 등으로 대체로 조기 경영정상화의 기틀을 마련, 성공적으로 정착했다는 분석이나 경유승용차 허용과 경차 규격 문제 등 주요 정책 현안에 서 잇따른 참패를 맛보는 등 시련을 겪기도 했다.

요즘 경제개혁의 일환으로 부실기업이 외국의 기업에 인수,매각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에 대해 외국 자본의 침투라는 부정적 시각으로 보는 견해와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의견이 대립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해와 매각이나 M&A가 이루어 질 것을 감안해보면 GM이 대우자동차를 인수하게 된 배경과 GM-대우의 출범 후 성과 및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며 재도약을 계획하는 GM-대우의 경쟁전략을 분석하며 향후 전망과 과제를 알아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연구가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친환경자동차 마케팅 ImprovementofHMCBrandVaImprovementofHMCBrandValue
  • 고객중심, 사랑 받는 자동차 기업품질 → 가치유로 2012 후원현대,기아차 6월 유럽시장 점유율 : 6.3% → 역대 최대치신형 I30 6월 한달 1만 929대 판매→ 올해 들어 최대여수엑스포 참가 및 후원현대자동차 그룹관업무용차량제공, 저소득층 및 소외이웃엑스포 방문 기회 제공브랜드 이미지 상승Contents1.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1.2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전략서론1. 현대자동차의브랜드 가치1.1 현대자동차의현 위치1.2 현대자동차의브랜드 전

  • 텔레매틱스 레포트
  • 및 전망5. 텔레매틱스 비즈니스 전략5.1 텔레매틱스 활성화 방향5.1.1 텔레매틱스 관련 기술의 발전 및 고기능 복합 모바일 정보단말기 개발 가속화5.1.2 신규 수익원 창출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 및 고객지향적인 다양한 서비스의 개발 필요5.1.3 텔레매틱스 시장 활성화를 위한 촉진요인의 강화와 장애요인의 극복을 위한 전략5.1.4 텔레매틱스의 기반이 되는 관련 정보 인프라 및 네트워크 인프라의 구축5.1.5 자동차 제조사에서의 텔레매틱스 적극

  • [마케팅]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강화를 통한 해외브랜드 대응전략
  •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제2장 세계 자동차 시장의 환경제1절 글로벌 마케팅1. 세계적 공급과잉 2. 자동차업계의 그룹화3. 수입차시장의 성장은 세계적 추세 제2절 내수시장1. 규모와 2003년 전망2. 차급별 예상3. 내수시장의 업체별 점유율 추이제3장 경쟁사 분석제1절 수입차의 적극적인 공세 1. 유럽산2. 미국산3. 일본산제2절 2003년 수입차 마케팅 전략제3절 주 경쟁사 분석1. 르노삼성자동차2. GM 대우자동차3. 쌍용자동차제4장 현대

  • GM 쉐보레의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GM 쉐보레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
  • 자동차가 69건, 르노 삼성 자동차 61건순으로 나타났다. 뉴시스(2014.10.3.기사) - ‘질소과자’에 ‘흉기차’까지.소비자의 역습(http://www.newsis.com/ardetail/view.html?arid=NISX201410030013208856&cID=10805&pID=10800)또한 국내 내수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던 기업이 있으니 다름 아닌 쉐보레이다. 쉐보레는 GM이 2001년 대우자동차를 인수한 이후 기존 대우의 부정적 이미지를 없애고 적극적으로 국내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실

  • (마케팅 성공 사례) 국민 경차 마티즈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SWOT, STP, 마케팅 믹스 모두 포함)
  • GM대우로 개칭(정식 명칭은 GM DAEWOO Auto & Technology )-03년 3월과 7월 각각 서유럽과 북아메리카에 최초로 자동차 수출창원공장 경차 생산 200만 대 돌파-04년 5월 보령공장 인수, 부평공장 엔진 생산 400만 대 달성- 비전“한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존경받는 자동차 회사”-고객 만족을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회사- 사업분야주요 사업은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제조․판매이며, 주요 생산 제품은 각종 승용차․트럭․버스 및 특수장비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